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전세계가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렘데시비르가 임상 3상을 진행하면서 가장 진도가 빠르긴 하지만 최근 떠오르는 약이 있습니다. 바로 "덱사메타손"입니다. 한 알에 30원 밖에 안하는 이 약이 어떻게 코로나19 치료제로 떠올랐을까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로나19 치료제의 라이징스타인 덱사메타손에 대한 정보들을 알아보고 투자자 입장에서 덱사메타손 관련주들을 자세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덱사메타손은 무슨약?

 

2. 코로나19 치료제현황

 

3. 덱사메타손 관련주: 부광약품

 

4. 덱사메타손 관련주: 유한양행

*목차를 클릭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니 블로그 이용에 참고해주세요^^

 

덱사메타손은 무슨 약인가

영국약국에 파는 덱사메타손

 

#

한 알에 30원, 한 통에 7000원 정도하는 덱사메타손은은 1957년 개발된 스테로이드제입니다. 알레르기나 습진, 관절염, 천식 등 다양한 증상을 치료하는 약으로 쓰인다고 하는데요. 

 

덱사메타손은 개발된지 오래되다보니 특허가 풀린 약입니다. 그러다보니 많은 제약사가 복제약을 생산&판매하고 있죠. 그래서 가격이 쌉니다. 약값도 No.1인 미국에서 한 알에 2500원 정도라고 하니 얼마나 대중적인 약인지 짐작이 가시죠?

 

#

그렇다면 스테로이드제가 정말 코로나19에 효과가 있을까요?? 이 주장은 영국 옥스퍼드대학교가 주도하는 연구팀이 한 것입니다. 덱사메타손을 투여한 환자의 사망률이 투약하지않은 환자에 비해 35%나 낮았다고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사망률 35% 감소면 엄청난거 아닌가??

 

덱사메타손은 특히 고위험 환자들에게 효과가 강력하다고 하는데요. 산소호흡기를 사용하는 환자들의 사망 위험은 28~40% 감소했고 기타 산소치료를 받는 환자의 사망 위험은 20~25% 감소했기 때문입니다. 다만 증상이 심각하지 않은 코로나19 환자에게는 큰 효증이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영국은 올인한듯

 

#

늘 그렇듯이 덱사메타손도 부작용이 언급이 되고 있습니다. 덱사메타손은 면역 반응으로 발생하는 폐렴 등을 완화하는 스테로이드제이기 때문입니다. 코로나19 감염 초기에 성급하게 사용하면 몸의 면역활동으로 발생하는 염증을 스테로이드제가 억제해버리기 때문에 오히려 악화될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그러다보니 대한민국 질병관리본부에서도 덱사메타손은 보조적 치료제 정도로만 고려하고 있으며 부작용을 충분히 고려해야한다고 발표한 것이죠.

 

코로나는 대한민국이 제일 잘 알지

 

코로나19 치료제/백신 현황

본격적으로 덱사메타손 관련주들을 알아보기 전에 현재까지 시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코로나19 치료제와 백신 현황들도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우선 아직까지 완성된 신약은 없습니다.

 

출처 : 한국경제

 

#렘데시비르

가장 앞선 치료제는 역시 렘데시비르입니다. 신종플루를 때려잡은 미국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가 개발하고 있는 약품으로 이미 임상 3상 단계입니다. 

 

렘데시비르 관련주 대장은 뭐니뭐니해도 역시 길리어드죠. 그 외의 관련주들도 이전 포스팅에서 정리해뒀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길리어드 사이언스 - 코로나19 치료제인 렘데시비르 개발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WHO가 코로나19 팬데믹 선언을 했습니다. 아시아를 중심으로 퍼지던 코로나19가 유럽과 미국 대륙에서도 빠른 속도로 퍼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와중에 코로나19 치

happy-life88.tistory.com

 

 

렘데시비르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코로나19 치료제로 가장 확률이 높은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렘데시비르에 대한 기대감이 커져가고 있습니다. 실제로 렘데시비르는 치료효과가 있는 것으로 검증되면��

happy-life88.tistory.com

#모더나

미국제약사인 모더나 역시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적극적입니다. 7월달에 임상 3상을 진행할 예정인데 이런저런 논란이 많은 기업이라 투자 시에는 참고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모더나 관련주

미국에 상장되어 있는 제약회사인 모더나(Morderna)가 "코로나19 백신 실험에서 의미있는 결과가 나왔다"는 발표를 하면서 전세계 주식시장이 불기둥으로 치솟한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그만큼 현��

happy-life88.tistory.com

 

덱사메타손 관련주

덱사메타손 관련주는 당연히 덱사메타손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업체들이 해당됩니다. 서론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덱사메타손은 이미 특허가 풀린 약품이기 때문에 각 나라마다 열심히 생산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부광약품과 유한양행이 대표적이죠.

 

 

덱사메타손 관련주: 부광약품

 

부광약품은 덱사메타손 관련 의약품을 생산·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사실 국내에는 덱사메타손  관련 의약품이 110개나 된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생산하는 기업도 70여개나 되는데요. 이 중에 부광약품이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는 이유는 원조이기 때문입니다. 무려 1963년에 국내 최초로 덱사메타손 의약품을 출시하며 수출까지 하는 기업이죠.

 

 

거기에다가 부광약품은 코로나19 마취진정제도 수출하면서 코로나19 수혜주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실제로 주가 역시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상황이죠.

 

덱사메타손뿐만 아니라 다른 호재도 있다

 

매년 돈버는 정상적인(?) 제약사

 

덱사메타손 관련주: 유한양행

 

코스피 60위에 빛나는 대표기업인 유한양행도 덱사메타손 관련 의약품을 생산합니다. 다만 유한양행의 규모가 워낙 크다보니 덱사메타손 관련 의약품이 실적에 차지하는 비중이 그리 크지 않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광약품처럼 주가가 폭풍상승하는 모습은 보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우량한 종목이다보니 안전하게 흐름을 탈 가능성도 있다고 봅니다.

 

 

영업이익률은 부광약품이 더 좋은건 반전?

 

덱사메타손 관련주: 그 외

잠깐 언급한 것처럼 국내에서 덱사메타손 관련 의약품을 생산하는 업체가 70개가 넘기 때문에 모든 덱사메타손 관련주를 설명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부광약품, 유한양행 외에는 상장된 종목명을 아래 적어두겠습니다. 덱사메타손 관련주에 투자를 고려 중인 투자자라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덱사메타손 관련주

영진약품(003520)

일성신약(003120)

제일제약

녹십자(006280)

JW중외제약(001060)

일양약품(007570)

신일제약(012790)

경동제약(011040)

대원제약(003220)

환인제약(016580)

한국콜마(161890)

휴온스(243070)

휴메딕스(200670)

한올바이오파마(009420)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XLV, 미국헬스케어에 투자하자
▶THW, 헬스케어투자+월배당까지
▶QQQ, 미국나스닥에 투자하자

참고로 '씨모어인베스트'에서도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seemoreinvest.com/board/analysis/all/view_237959/

 

덱사메타손 관련주 총정리

* 본 분석글은 ‘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운영자 서대리님의 동의를 받아 공유되었으며, 씨모어인베스트 이외의 타 플랫폼에 무단으로 복사, 

seemoreinvest.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