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2020년 최고의 IPO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SK바이오팜의 인기가 연일 치솟고 있습니다. 벌써부터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방법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는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모주관사 중 하나인 한국투자증권 MTS를 기준으로 공모주 청약방법을 알아보고 SK바이오팜 상장일과 환불일 등도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SK바이오팜 공목 확정

 

2.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방법

 

3. MTS로 공모주 청약방법

 

4. 결론

*목차를 클릭하면 포스팅 본문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SK바이오팜 공모가 확정

6월 17일과 18일 국내/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SK바이오팜 공모가는 희망밴드 최상단인 49,000원으로 확정됐습니다. 이미 예상된 일이긴 하지만 기관투자자들 사이에서도 경쟁률이 엄청 치열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SK바이오팜의 공모청약일인 6월23일, 24일도 엄청난 경쟁률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경쟁률 836대1를 기록했다고 한다

 

이처럼 SK바이오팜은 주식투자자라면 누구나 가지고 싶어하는 종목일텐데요. SK바이오팜이 상장한다면 충분히 주가상승할 확률이 높은만큼 미리미리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방법을 숙지해두면 좋겠죠??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방법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은 심플합니다.(SK바이오팜 뿐만 아니라 IPO 청약전체가 심플) 공모주관증권사의 계좌를 만들고 청약증거금을 이체 & 청약신청을 하면 됩니다.

 

출처 : 서대리

 

1. 공모주관사 증권계좌보유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을 하기 위해는 먼저 공모주관사들의 증권계좌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SK증권, 하나금융투자 이렇게 4개 증권사가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을 주관하기 때문에 4개 증권사의 계좌를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여기서 한가지 포인트는 SK증권을 이용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대부분 자신이 가지고 있는 증권사 계좌로 공모주 신청을 할텐데요. 일반적인 IPO 공모주라면 그래도 상관없겠지만 SK바이오팜은 누구나 가지고 싶어하는 주식입니다. 1주라도 더 많이 받기 위해서는 전략적인 방법이 필요할텐데요.

 

이에 대한 답이 SK증권을 통한 공모주 청약신청이 아닐까 합니다. SK증권은 타증권사들에 비해 규모가 작다보니 계좌수가 적지만 일반고객에게 할당된 주식수는 5만주로, 한국투자증권(4만주)와 하나금융투자(1.7만주)에 비해 많습니다. 신청하는 계좌(수요)는 상대적으로 적지만 주식수(공급)은 상대적으로 많기 때문에 SK증권을 통한 공모주 청약이 약간이나마 유리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계좌수가 늘어날 것이란 전망으로 SK증권 주식떡상

 

요즘 증권사마다 신규계좌개설 이벤트를 많이 하고 있기때문에 이번기회에 혜택도 받고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까지 노려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청약증거금 이체

공모주관사의 계좌를 준비하셨다면 이번에는 청약할 돈을 입금해야합니다. 청약증거금은 "공모가 X 청약희망주식수 X 50%"입니다.

 

즉, 내가 SK바이오팜 100주를 청약하고자 하면 49,000원 X 100주 X 50%인 245만원을 계좌에 입금해놓고 공모주 청약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실제로 청약받을 수 있는 주식수는 공모청약경쟁률에 따라 결정됩니다.

 

내가 100주를 청약신청했고 경쟁률이 100대1이라고 한다면 실제로 내가 받을 수 있는 주식수는 1주입니다. 근데 이번 SK바이오팜은 역대급 경쟁률을 자랑할 것으로 예상되는만큼 경쟁률이 최소 500대1은 될 것으로 보입니다. 500주 이상은 청약해야 1주 받을 수 있는 수준인 것이죠. 돈 있는 사람만 더 돈을 버는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경쟁률에 따른 1주배정 최소필요금액

  

3. 신청 및 기도

청약증거금도 계좌에 이체해뒀다면 이제 MTS나 HTS에서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신청을 하고 경쟁률이 낮기를 기도해야합니다. 

 

기도매매법 적용

 

MTS 공모주청약방법

저는 한국투자증권에서 공모주 청약신청을 자주하는 편이라 한투 MTS에서 SK바이오팜 청약신청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포스팅을 작성하는 시점에는 SK바이오팜 청약일이 아니기 때문에 청약화면에 아무것도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청약방법 자료는 제가 이전에 포스팅했던 롯데리츠 청약했을 때의 스크린샷으로 설명하겠습니다. 

 

1. 공모주/실권주 청약 신청/취소 메뉴를 찾습니다.

2. 공모주/실권주 청약신청을 클릭

 

 

3. 투자설명서 확인&청약수량 선택 

 

 

4. 최종적으로 한번 더 확인 후 신청완료

 

 

청약신청이 완료된 후인 6월26일에 배정된 주식수에 따라 추가납입해야하거나 청약증거금을 환불받습니다. SK바이오팜 같은 경우는 추가납입해야하는 일은 없을 것 같네요. 이렇게 청약절차가 마무리 되고 나면 7월 2일에 SK바이오팜은 대망의 상장을 하게 됩니다.

 

*청약관련 추가Tip 

1. 기간 내에는 청약신청했다가 취소도 가능

2. 청약가능시간 : 08:00 ~ 16:00

3. 수수료는 계좌에서 자동차감

 

결론

SK바이오팜은 대다수의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IPO대어입니다. 그만큼 가치가 있는 자산이라는 뜻이죠. 이번에 에 공모주청약을 통해서 주식배정을 원하는 만큼 배정받기는 쉽지 않겠지만 이번 기회에 한번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이라도 익힌다는 생각으로 한번 신청해보시면 어떨까요??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신청하시는 분들에게 청약 성공의 행운이 따르길 바라겠습니다^^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SK바이오팜 기업소개
▶공모주청약방법(롯데리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