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최근 한국주식시장에서 꽤나 주목을 받는 종목이 있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레고켐바이오"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레고켐바이오 주가 전망을 위해서 현재 시장의 관심을 받는 이유와 또다른 이슈인 레고켐바이오 무상증자에 대해서 다뤄보겠습니다.

 

 

목차

1. 레고켐바이오 기업소개

 

2. 레고켐바이오 투자포인트

 

*목차를 클릭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레고켐바이오는 어떤 기업인가

출처 : 레고켐바이오

 

레고켐바이오는 의약화학을 기반으로 글로벌 신약 R&D에 주력하고 있는 연구중심형 제약회사 입니다. 하나의 기술로 수십 개의 기술이전이 가능한 ‘플랫폼 기술’, 기술 개발 전부터 이뤄진 ‘목표약물특성(TPP) 조사’, 글로벌 제약사에서 얻은 정보를 임상 진입에 활용하는 ‘징검다리 전략’, 이 3가지가 서로서로 시너지를 내면서 레고켐바이오 실적을 끌어올리고 있는 것이죠.

 

레고켐바이오 연구분야

 

그렇다면 이어서 레고켐바이오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게 된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고켐바이오가 관심받는 이유

1. 역시 코로나19와 관련

최근 레고켐바이오 주가가 급등했던 가장 큰 이유는 역시나 코로나19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였습니다. 코로나19 치료제 기술 도입 계약 소식 덕분에 레고켐바이오 주가는 상한가로 직행했죠.

 

주식시장은 현재 첫째도 코로나 둘째도 코로나 셋째도 코로나

 

6월 9일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레고켐바이오는 한국화학연구원, 한국파스퇴르연구소 등이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의 기술도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치료제 개발 퀘스트를 받은 레고켐바이오

 

현재 전세계가 코로나19 치료제 개발만을 기다리고 있는만큼 치료제 개발 뉴스만으로도 주식투자자들이 매수버튼을 누르게 하기에 충분했던 것이죠.

 

2. 경쟁력있는 비즈니스모델

코로나19 관련주로 부각이 되긴했지만 레고켐바이오는 비즈니스모델 자체도 경쟁력이 있는 기업입니다. 바로 "콘주올"이라는 레고켐바이오만의 플랫폼 기술 덕분인데요.

 

장인정신이 느껴지는군

 

콘주올은 약물과 항체만 갈아끼우면 (이론적으로는) 무한대로 바이오의약품 만드는 플랫폼 기술입니다.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ADC 학회인 ‘월드 ADC 서밋’에서 2018년과 2019년 2년 연속으로 ‘베스트 플랫폼 어워드’를 수상하는 등 기술성도 인정받은만큼 반도의 흔한 제약/바이오종목들과는 다르게 실체도 명확한 기업인 것이죠.

 

자세한 설명은.. 할 수가 없습니다

 

그 덕분에 2015년부터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고 있는데요. 총 6건의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으며 그 규모만 1.7조원에 달합니다. 2019년 레고켐바이오 매출이 575억원인 것을 감안했을 때 앞으로 더욱 매출이 증가할 수 있는 구조가 이미 만들어져 있는 것이죠.

 

최근에도 또 한번 기술이전 계약체결

 

레고켐바이오의 실적을 살펴봐도 경쟁력이 드디어 빛을 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19년에 드디어 흑자전환에 성공하면서 영업이익률 15%라는 준수한 수익률까지 달성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만큼 충분히 관심가질만한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출처 : 네이버금융, 서대리

 

3. 무상증자 발표

레고켐바이오의 자신감이 반영된 것일까요?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는 6월 1일 무상증자를 발표했습니다. 보통주 및 전환우선주 1주당 1주를 배정하는 100% 무상증자인데요.

 

신주배정기준일은 6월 17일이고 무상증자 상장일은 7월 7일이라고 하니 무상증자를 받기 위해서는 기준일 전까지는 레고켐바이오를 매수해둬야합니다. 참고로 기준일이 6월 17일이라고 해서 6월 17일까지 주식을 매수하면 안됩니다. 체결 후 D+2일 후에 주식명부에 넘어가기 때문에 무상증자 배정을 노리시는 분들이라면 6월 15일까지는 레고켐바이오 주식을 매수해둬야합니다.

 

 

기본적으로 무상증자는 주가상승의 호재로 받아들이는 만큼 이번 무상증자 발표는 레고켐바이오 주가에는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레고켐바이오가 비즈니스모델에 문제가 없기 때문이죠.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셀트리온헬스케오 1Q20리뷰
▶삼성바이오로직스 1Q20리뷰
▶빅히트 상장 정보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