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코로나19 치료제로 가장 확률이 높은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렘데시비르에 대한 기대감이 커져가고 있습니다. 실제로 렘데시비르는 치료효과가 있는 것으로 검증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미국주식인 길리어드 사이언스를 직구하는 방법과 국내시장 렘데시비르 관련주를 매수하는 방법으로 나뉘고 있는 상황이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렘데시비르 관련주를 한번 모아봤습니다.

 

 

#20년6월1일 업데이트

현재 코로나19 치료제 관련해서는 렘데시비르, 렘데시비르 개발사인 길리어드사이언스 말고도 모더나(Moderna)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의혹이 있긴 하지만 현재 코로나19로 떠오르는 테마는 모더나 관련주입니다. 모더나 관련주은 따로 포스팅을 모아뒀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모더나 관련주

미국에 상장되어 있는 제약회사인 모더나(Morderna)가 "코로나19 백신 실험에서 의미있는 결과가 나왔다"는 발표를 하면서 전세계 주식시장이 불기둥으로 치솟한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그만큼 현��

happy-life88.tistory.com

 

렘데시비르는?

이전 포스팅에서 다뤘던 것처럼 렘데시비르는 현재 코로나19 치료제로 가장 확률이 약물입니다.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길리어드 사이언스에서 에볼라 치료제로 개발 중입니다. 아직 판매승인이 되지 않은 실험용 약이지만 코로나19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현재 주목을 받고 있는 중입니다.

 

전세계를 대상으로 임상실험중

 

렘데시비르 관련주

현재까지 렘데시비르가 코로나19 치료제 완성에 가장 가까운 약물입니다. 그래서 처음에 렘데시비르 관련주라고 인터넷에 떠도는 내용을 살펴보니 직접적으로 렘데시비르와 관련있는 종목은 없는 것 같습니다. 렘데시비르의 임상성공을 믿는 분이라면 국내 관련주보다 렘데시비르 개발사인 길리어드 사이언스(티커 : GILD)를 매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렘데시비르 개발사인 길리어드 사이언스 투자정보는 따로 포스팅을 해뒀으니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길리어드 사이언스 - 코로나19 치료제인 렘데시비르 개발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WHO가 코로나19 팬데믹 선언을 했습니다. 아시아를 중심으로 퍼지던 코로나19가 유럽과 미국 대륙에서도 빠른 속도로 퍼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와중에 코로나19 치

happy-life88.tistory.com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드리는 렘데시비르 관련주는 국내에서도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해 힘쓰고 있는 종목들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풍제약

 

렘데시비르 관련주로 가장 먼저 언급되는 종목 중 하나인 신풍제약입니다. 완제의약품과 원료의약품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 기업으로, 클로로퀸 성분의 말라리아 치료제 ‘말라클로’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해당 약품 역시 코로나19 치료제로써 효과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렘데시비르 관련주로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은 종목입니다.

 

#부광약품

 

부광약품도 신풍제약과 비슷한 케이스입니다. 부광약품의 항바이러스제가 현재 코로나19 치료제로 사용되는 에이즈 치료제인 칼레트라와 유사한 치료 효과를 내는 것으로 확인되면서 렘데시비르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엑세스바이오

 

말라리아 진단시약과 진단제품을 개발하여 제조 및 판매까지 하는 종목입니다. 신풍제약의 말라리아 관련 약품이 코로나19 치료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지면서 말라리아 진단제품을 다루는 엑세스바이오도 렘데시비르 관련주에 포함되었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에서는 생명공확을 활용하여 의약품을 개발하는 분야로 목적 사업을 확장한 이력이 있기 때문에 렘데시비르 관련주로 관심받고 있습니다. 핵산을 기반으로 한 바이오 신약, 항염증 치료 신약 등 다양한 신약 개발 사업을 영위하고 있기 때문에 치료제에 대한 기대감이 꾸준히 있는 편입니다.

 

#한올바이오파마

 

한올바이오파마에서는 합성의약품 및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과 생산을 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자가면역질환과 안구질환, 면역항암치료제 등의 바이오 신약 개발 위주로 진행 중이다보니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렘데시비르 관련주에 포함되었습니다.

 

#에이프로젠제약

 

에이프로젠도 의약품의 제조, 판매를 영위하며 특히 아미노산 수액제, 항성제 등에 특화하여 생산, 제조하는 종목입니다. 우수한 연구기술과 다양한 생산라인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렘데시비르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테마주는 언제나 조심히

지금까지 렘데시비르 관련주를 알아봤습니다.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직접적으로 렘데시비르와 관련이 있는 종목들이 아니고 코로나19 치료제로써 가능성이 있는 국내 바이어 관련 종목들입니다.

 

그리고 이미 주식시장에서는 해당 종목들의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단기간 급등 및 순환매가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투자 접근 시에는 더욱 조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 코로나19 치료제에 가장 가까운 약품은 렘데시비르입니다. 그래서 만약 이번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더욱 확산된다고 판단하신 분들이라면 국내 렘데시비르 관련주들보다는 길리어드 사이언스 직접매수가 좀 더 괜찮은 방향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미국헬스케어ETF : XLV
▶코미팜 주가전망
▶씨젠 주가전망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