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2021년 공모주 슈퍼위크가 지나갔습니다. 카카오뱅크와 크래프톤의 시장반응은 완전히 엇갈리면서 "공모주 대어 = 흥행"이라는 공식은 깨졌지만 기본적으로 규모가 큰 기업들에 대한 상장 소식은 늘 투자자들에게 기대감을 선사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현대중공업 상장" 소식으로 공모주 투자자들의 9월도 한층 다이나믹해질 것 같은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대중공업 상장 관련 소식을 정리해봤습니다. 현대중공업 상장 관련 정보를 찾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이번 포스팅을 끝까지 봐주세요.

 

 

목차

1. 현대중공업 상장 이유

 

2. 현대중공업 상장 정보

 

3. 현대중공업 공모가는 고평가일까?

 

현대중공업 상장 이유

어떤 주식이든 투자하는 이유는 투자 대비 좋은 수익률을 올리기 위함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투자하는 기업의 미래가 지금보다 더 좋아야할텐데요.

 

이를 확인해보기 위해서는 현대중공업이 이번 상장을 통해 조달한 자금을 어떻게 사용할 지 알아야합니다. 현대중공업 상장을 통해 약 9,360억 ~ 1조 800억을 조달할 계획이고 이를 통해 아래와 같이 투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선박도 자율운항이 미래인듯?)

 

1)수소·암모니아 등을 연료로 사용하는 선박

2)자율운항 선박

3)이중 연료추진선

4)연료전지 등과 관련한 투자

 

현대중공업이 단순히 조선업을 벗어나 비즈니스모델을 다각화한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상장을 통해 확보한 자금을 현대중공업의 미래를 위해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현대중공업 상장 관련 정보

그렇다면 현대중공업 상장은 언제이고 알아둬야할 포인트는 무엇일까요?? 뉴스기사에 나온 내용을 토대로 정리해봤습니다.

 

 

 

#공모가

52,000원 ~ 60,000원

 

#수요예측일

9/2 ~ 9/3 

이 때 공모가가 확정되지만 아마 무난하게 공모가 상단인 6만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반 청약일

9/7 ~ 9/8(2일간)

당연히 이번 공모주 청약도 중복청약이 불가능합니다. 아직 정확한 최소청약수량이 발표되지 않았지만 평균적으로 시행하는 10주 기준으로 했을 때 최소청약증거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당 가격 자체가 비싼 편이 아니기 때문에 10주 최소청약한다고 가정하면 대략 30만원 선에서 가능합니다.(청약 수수료 2천원 별도) 

 

#공모주관사

현대중공업은 1조 이상 공모주 대어이기 때문에 많은 증권사에서 청약신청할 수 있습니다. 총 4개 증권사에서 가능한데요. 미래에셋, 한국투자, 하나금융투자, KB증권 이렇게 4개입니다.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중복청약이 안되기 때문에 현대중공업 공모주 청약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4개 증권사 계좌 중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상장일

아직 미정, 9월 중 예상

 

 

현대중공업 상장 가격 적당한가?

역대급 공모주 대어였던 크래프톤이 고평가 논란에 시달리다가 결국 상장 후에도 맥을 못추고 있는 것처럼 공모주 대어들에 대한 적정가치가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그런 관점에서 현대중공업은 어떨까요??

 

현대중공업도 이런 시장 분위기를 감지했는지 상당히 보수적으로 공모가를 선정했습니다. 현재 공모가 기준 시가총액은 5조 3,300억원 수준인데요. 시장에서는 최소 6조원 정도의 규모를 예측했었는데 10% 넘게 낮게 설정한 것입니다. 벌써부터 높은 경쟁률이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정확한 상장일과 공모가 등이 확정된다면 현대중공업 공모주 청약방법을 포함하여 한번 더 포스팅을 통해 공유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40,50대는 퇴직연금,연금저축펀드 어떻게 투자해야할까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향후 제가 40대, 50대가 되었을 때의 연금저축펀드(개인연금)이나 퇴직연금을 어떻게 투자해야할 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사실 제 이야기라

happy-life88.tistory.com

 

 

KODEX미국반도체MV 투자포인트(vs TIGER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드닥)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삼성자산운용에서 미국주식시장에 상장된 반도체기업들에 손쉽게 투자할 수 있는 ETF를 출시했습니다. 바로 KODEX미국반도체MV입니다. 아무래도 라이벌인 미래에셋자

happy-life88.tistory.com

 

 

직장인 재테크 : 누구나 건물주가 되어 월세 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저와 같은 직장인들이 회사에서 스트레스 받을 때마다 떠오르는 문장이 있습니다 “아 나도 건물주가 되어서 아무 일도 안하고 월세 수입만으로 살고 싶다” 조물주

happy-life88.tistory.com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기는 방법

www.youtube.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