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2021년 공모주 최대어라고 불리던 크래프톤이 흥행참패를 하면서 뒤이어 상장 예정인 롯데렌탈이 영향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크래프톤이 너무 지른 것에 대한 기관투자자들의 외면이 공모주 시장을 다시 보게 만든 계기가 된 것 같은데요. 

 

 

공모주 청약 시장 분위기는 안좋지만 롯데렌탈 기업 자체만 놓고보면 공모주 투자자들에게 매력있는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8월 6일 상장한 카카오뱅크가 상장일날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기대될 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방법과 관련 정보들을 총정리했습니다.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에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목차

1.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 일정

 

2.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 방법

 

3.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 결론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 일정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을 하기 위해서는 관련일정을 알고 있어야겠죠?? 그래서 롯데렌탈 청약과 관련된 일정들을 먼저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요예측일

21.08.03 ~ 21.08.04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시점에서 아직 공모가 확정이 되지 않았는데 무난하게 공모가 상단인 59,000원을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다만 앞선 카카오뱅크나 HK이노엔처럼 기관경쟁률이 1000대1이 안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어서 현재까지는 공모주 청약 흥행에 빨간불이 들어온 상황이긴 합니다.

 

#공모청약일

21.08.09 ~ 21.08.10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을 시도하는 분들이라면 이날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배정&환불일

21.08.12

공모주 배정수량과 배정되고 남은 현금들이 환불되는 날입니다.

 

#상장일

21.08.19

주식시장에 상장하는 날입니다. 간혹 상장일을 까먹고 있다가 뒤늦게 확인하는 분들이 계신데, 잊지 않도록 스마트폰 캘린더에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방법

공모주 청약방법 자체가 정말 간단하기 때문에 이 포스팅을 한번만 보셔도 쉽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큰 흐름은 "공모주관사 계좌 확보 -> 청약할만큼 돈 입금 -> 청약일에 신청 -> 환불일에 배정수량 확인 -> 상장일에 포지션결정"입니다. 그럼 한단계씩 자세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1. 공모주관사 계좌 확보

계좌확보라는 말이 어색하실 수 있는데 그냥 증권사 계좌를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 일반주식계좌를 이야기 하는 것이고 연금저축펀드, 개인형IRP 등 특수계좌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원래 공모주 청약신청할 때 새로운 증권사 계좌를 개설해야할 때가 있어서 귀찮았는데 이번 롯데렌탈은 그럴 필요가 없어보입니다. 공모주 청약신청할 수 있는 증권사가 거의 다 있기 때문인데요.

 

아래 표에 있는 증권사들이 이번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이 가능한 증권사입니다. 이정도면 전국민이 이용하는 증권사가 다 있다고 할 수 있죠.

 

 

2. 청약증거금 입금

최소청약수량인 10주를 기준으로 필요한 금액은 295,000원입니다. 이 금액을 공모주 청약신청할 증권사 계좌에 입금하면 롯데렌탈 청약을 할 수 있습니다.

 

최소청약수량이 10주이고 10주단위로 추가청약할 수 있기 때문에 투자하실 분들은 이 부분을 참고해주세요.

 

ex> 롯데렌탈 100주청약하고싶다면?

295,000원 X 10 = 2,950,000원 필요

 

 

3. 청약일에 신청

해당 증권사 영업점에 방문하거나 스마트폰 MTS를 통해서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도 정말 쉽게 할 수 있으니 MTS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부분의 증권사 MTS 메뉴검색에서 "공모주"라고 치면 바로 신청가능한 메뉴가 뜹니다. 롯데렌탈 청약일인 8/9 ~ 8/10에 접속하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4. 환불일에 배정수량 확인

8/12에 실제 몇주를 배정받을 수 있는지 알수 있습니다. 요즘은 워낙 공모주가 활성화되서 그런지 환불일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청약 다음날만 되도 바로 확인이 가능한 경우가 많으니 이 부분 참고해주세요.

 

5. 대망의 상장일

상장일날 매도할 지, 아니면 계속 가져갈지는 투자자의 판단에 달려있습니다. 다만 상장일 자체를 잊어버리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꼭 캘린더 등에 체크해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 마무리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 관련 핵심 정보들을 한번 더 정리하면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 투자자 모두 원하는 수익얻을 수 있길 기원하겠습니다^^

 

1.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일

: 8/9 ~ 8/10

 

2. 롯데렌탈 상장일

: 8/19

 

3. 롯데렌탈 최소청약증거금

: 295,000원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KODEX미국반도체MV 투자포인트(vs TIGER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드닥)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삼성자산운용에서 미국주식시장에 상장된 반도체기업들에 손쉽게 투자할 수 있는 ETF를 출시했습니다. 바로 KODEX미국반도체MV입니다. 아무래도 라이벌인 미래에셋자

happy-life88.tistory.com

 

 

TIGER글로벌BBIG액티브 ETF : 투자하지 않는 이유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한국의 ARKK를 꿈꾸는(?) 액티브ETF가 21년 5월 25일 상장했습니다. 총 8개의 액티브 ETF가 동시에 상장했는데 개인투자자분들이 관심가지고 있는 ETF는 크게 2가지 인 것 같

happy-life88.tistory.com

 

 

직장인 재테크 : 누구나 건물주가 되어 월세 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저와 같은 직장인들이 회사에서 스트레스 받을 때마다 떠오르는 문장이 있습니다 “아 나도 건물주가 되어서 아무 일도 안하고 월세 수입만으로 살고 싶다” 조물주

happy-life88.tistory.com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기는 방법

www.youtube.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