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공모주 슈퍼위크를 지났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경쟁력 있는 좋은 기업들이 상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그 중에서 오랜만에 리츠 주식도 상장하는데요. 그 주인공은 바로 SK리츠 공모주 청약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모주 청약을 통한 수익과 배당 수익까지 함께 노려볼 수 있는 SK리츠 공모주 청약과 공모주 청약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리츠 공모주 청약에 관심있는 분들은 포스팅 참고해주세요^^
SK리츠 공모주 청약에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유는 심플합니다. SK리츠의 비즈니스모델과 경쟁력이 좋다고 판단되기 때문입니다.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기 때문에 기관 경쟁률이 대형 공모리츠 중에서 역대 최고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기관들이 바보가 아니기 때문에 이렇게 높은 경쟁률은 상장 후에도 괜찮은 주가흐름을 보여줍니다. (물론 간혹 예외는 있습니다만)
#
SK리츠의 핵심 경쟁력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SK그룹 스폰서리츠
SK그룹 내 알짜 자산들을 편입해서 망하기 쉽지 않음
거기다가 오피스빌딩 뿐만 아니라
주유소, 데이터센터 등도 편입
2. 업계 최초로 분기배당 실시
드디어 국내 리츠도 분기배당 바람?
3. 연평균 배당률 5.45% 전망
현재 인기 국내리츠 중 하나인
신한알파리츠의 시가배당률이 4% 정도고
일반적인 부동산 임대사업수익률이 4% 정도니
현재 메리트 있는 시가배당률
#
이처럼 국내에 상장된 리츠들보다 안정감과 수익성이 확보될 것 같은 기분이라 그런지 인기가 많아질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SK리츠 공모주 청약방법과 관련해서 주의해야할 사항들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SK공모주 공모주 청약방법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우선 청약일정부터 확실히 숙지해야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공모주 청약일이죠. SK리츠 공모주 청약일은 8/30 ~ 9/1, 3일간 진행됩니다. 경쟁력 있는 공모주라 그런지 3일이나 하네요.
#수요예측일
8/23 ~ 8/24
#공모청약일
8/30 ~ 9/1
#배정공고일 & 환불일
9/3
참고로 요즘은 청약 마감 후 다음날 바로 몇주 배정되는지 발표되기 때문에 사실상 환불일이라고 보면 됩니다.
#SK리츠 상장일
미정(9월 초 예상)
#공모가 : 5,000원
리츠의 국룰 공모가입니다
#공모주관사 : 총 4개 증권사
한국투자증권(대표주관사)
삼성증권(공동주관사)
SK증권
하나금융투자
SK리츠 공모주 청약을 위한 핵심정보들을 알아봤으니 청약방법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공모주 청약신청할 증권사 선정
이제는 중복청약이 안되기 때문에 공모주관사 4곳 중 한군데를 선택하여 청약을 신청해야합니다. SK리츠 공모주 청약신청할 수 있는 증권사는 앞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SK증권, 하나금융투자" 이렇게 4곳입니다.
이 4개 증권사 중에서 공모주 청약신청할 증권사의 일반계좌를 만들어둬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증권사를 선택해야 납입한 청약증거금 대비 많은 주식을 배정받을 수 있을까요?? 교과서적인 답변을 하자면 주식수가 많은 증권사를 통해 공모주 청약신청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아무래도 배정주식이 많다보니 균등배정으로 받기가 더 쉽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인생은 교과서처럼 안되죠. 지금까지 공모주 청약투자를 해본 분들이라면 꼭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고계실 겁니다. 주식수가 많은 증권사는 그만큼 계좌보유고객들도 많기 때문에 경쟁률이 치열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히려 규모가 작은 증권사가 균등배정 등에서 더 유리한 흐름을 보여줍니다. 즉, 하나금융투자나 SK증권이 조금 더 유리할 수 있다는 것이죠. 물론 이 역시 눈치싸움이기 때문에 100% 장담할 수는 없지만 참고해주세요^^
2. 청약증거금 입금
SK리츠 공모주 청약할 증권사를 선정했다면 이제 얼만큼 신청할 지 결정해야합니다. 10주 단위로 청약신청할 수 있는데요.
만약 균등배정 1주를 노리고 최소로 청약하겠다면 청약증거금은 25,000원만 있으면 됩니다. 10주 단위로 청약할 수 있기 때문에 20주를 신청하고자 하면 5만원이 필요합니다. 100주를 청약하려면 25만원이 필요한 것이죠.
#청약증거금 계산공식
공모가 X 최소청약주수 X 50%
<예시 : SK리츠>
5,000원 X 10주 X 50% = 25,000원
이처럼 투자자의 선택에 따라 필요한만큼 청약증거금을 현금으로 확보한 후에 공모주 청약할 증권사 계좌에 입금하면 됩니다.
3. 공모청약일에 어플로 신청
돈까지 다 확보했다면 이제 SK리츠 공모청약일인 8/30 ~ 9/1에 증권사 어플을 통해 공모주 청약신청을 하면 됩니다. 1분도 안걸리는 정말 쉬운 과정입니다.
증권사 어플 메뉴에서 "공모주"라고 검색하면 공모주 청약하는 메뉴가 나옵니다. 거기 들어가서 간단하게 보유한 현금에 맞춰서 청약할 주식숫자를 입력하고 확인버튼만 누르면 끝입니다!
공모청약일 마지막날에는 많은 인원이 몰려서 간혹 서버가 마비되기도 하니 이 부분 참고해서 미리 공모주 청약신청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증권사마다 다르지만 공모주청약신청하는데 청약수수료 2천원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혹시 모를 청약수수료를 대비해서 2천원을 추가로 입금해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청약시간은 오전 10시 ~ 오후 4시 까지입니다. 직장일에 치여서 깜박 잊지 않도록 조심! 또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서대리의 경우, 까먹지 않도록 오후 1시쯤 스마트폰 알람을 설정해놓습니다.
4. 상장일까지 기다림
요즘은 공모주 청약일 다음날이면 몇주 배정받는지 바로 알람이 옵니다. 즉, 9/2에는 본인이 SK리츠를 몇주 배정받았는지 알 수 있는데요.
다만 SK리츠의 경우, 리츠 특성상 다른 IPO 주식들과는 다르게 상장 후에도 엄청난 주가변동성을 기대하기는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따상 같은 기대말이죠.
작년하반기에 상장한 ESR켄달스퀘어리츠도 5천원에 상장해서 5,210원을 마감했고 다른 리츠들도 따상했다는 역사가 없기 때문에.. SK라는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바탕으로 꾸준한 배당금 지급을 목표로 투자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전에 SK그룹에서 상장시켰던 SK바이오팜, SK아이이테크놀로지, SK바이오사이언스와 같은 IPO주가수익률을 기대할 수는 없겠지만 SK리츠는 SK라는 국내 대표기업의 스폰서리츠로써 안정적인 배당금 지급이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국내최초로 분기배당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하니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구축하기 원하는 분들이라면 SK리츠 공모주 청약을 한번 알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식 어떻게 해야할까?? (1) | 2021.10.16 |
---|---|
현대중공업 공모주 청약방법 완벽정리 (2) | 2021.09.04 |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청약방법 완벽정리 (1) | 2021.08.19 |
현대중공업 상장 정보 총정리 (1) | 2021.08.11 |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방법 완벽정리 (2) | 2021.08.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