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8월 공모주 슈퍼위크가 끝났지만 여전히 기대되는 공모주들이 많이 남아있는데요. 그 중에 일진하이솔루스도 많은 공모주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입니다. 참고로 사명이 원래는 일진복합소재였는데 일진하이솔루스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쟁력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청약방법과 관련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청약에 관심있는 투자자라면 이번 포스팅을 끝까지 봐주세요^^

 

 

목차

1.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청약일정

 

2. 일진하이솔루스 기업소개

 

3.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청약방법

 

4. 결론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청약일정

우선 일진하이솔루스의 공모주 청약일정부터 빠르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정을 확실히 알아둬야 앞으로 투자를 할 수 있으니까요. 우선 가장 중요한 공모청약일은 8/24 ~ 8/25 이렇게 이틀간 진행합니다.

 

 

수요예측일인 8/20을 통해 공모가가 확정되고 시장의 반응을 살펴볼 수 있기 때문에 일진하이솔루스 청약을 고려하는 분들이라면 수요예측일도 기억하시면 좋습니다. 

 

참고로 아직 상장일은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상장일이 확정되는대로 한번 더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일진하이솔루스 기업 간단소개

그렇다면 시장에서 일진하이솔루스를 좋게 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가장 큰 이유는 일진하이솔루스의 비즈니스모델 덕분입니다. 바로 친환경차 중 하나인 수소차 관련 비즈니스를 하고 있다는 점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넥쏘에 들어가는 고압 수소용기 독점

 

또한 대한민국에서도 수소차 육성을 위해 지원을 하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인 포인트입니다. 실적도 꾸준히 잘 나오고 있죠. 물론 EPS는 왔다갔다 하긴 합니다만 다행히 지속적으로 플러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아래 차트를 통해서 간단하게 3개년 실적추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청약방법

그렇다면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청약방법도 간단하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공모주 청약 가능한 증권사 계좌확보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청약할 수 있는 증권사는 총 4개입니다. 증권사 중복청약이 안되기 때문에 아래 4개 증권사 중 하나를 선택해야하는데요. 여태까지의 결과를 놓고 보면 물량이 적은 현대차증권이나 대신증권에서 공모주 청약하는 것이 1주라도 더 배정받는 방법이었습니다. 

 

 

물론 이 역시 눈치싸움의 영역이므로 실제 경쟁률은 과거와 달라질 수는 있지만 확률적으로는 배정물량이 적고 증권사 고객도 적은 증권사가 유리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특히 현대차증권은 항상 좋은 배정물량으로 보답했던 것 같다)

 

2. 청약일에 청약신청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청약일인 8/24 ~ 8/25에 증권사MTS 접속 or 영업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방법이 매우 심플하기 때문에 MTS를 통해서 편하게 하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증권사MTS 메뉴검색에서 "공모주"라고만 입력하면 공모주 청약신청하는 메뉴늘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공모주 청약 방법보다 중요한 것은 "최소청약증거금이 얼마나 필요한가" 일텐데요. 아직 공모가가 최종확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변동될 가능성이 있지만 희망공모가 기준으로 필요한 최소청약증거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모가 25,700원 기준

=> 128,500원 필요

 

공모가 34,300원 기준

=> 171,500원 필요

 

 

여기에 별도로 공모주 청약신청 수수료가 증권사별로 부과됩니다. 대부분 2천원 정도 발생하는데 이 수수료를 감안해서 증권사 계좌에 입금하시면 됩니다.(증권사 혜택에 따라 수수료무료인 곳도 있음)

 

3. 상장일에 매도 or 투자

청약일에 원하는 물량만큼 청약신청했다면 그다음은 기도의 영역입니다. 공모주의 주가변동폭은 워넉 다이나믹하기 때문에 예측이 불가능합니다. 투자하실 때의 목표주가를 잘 세팅한 후 이에 맞게 선택하시면 수익실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행복한 상상을 위해 일진하이솔루스가 상장 후 따상을 갔을 때의 예상수익을 표로 정리해봤습니다. 따상을 한다면 1주당 54,880원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결론

서대리의 블로그를 방문해주시고 해당 포스팅을 보신 방문자님들 모두 공모주로 원하는 수익률 얻을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청약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다들 디에이치자이 개포 무순위 청약신청하셨나요?? 그나마 저렴한(?) 84형에 엄청나게 몰리면서 역대급 경쟁률을 보여줬는데요. 12만대 1이니 이번에는 조금 더 현실

happy-life88.tistory.com

 

 

KODEX미국반도체MV 투자포인트(vs TIGER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드닥)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삼성자산운용에서 미국주식시장에 상장된 반도체기업들에 손쉽게 투자할 수 있는 ETF를 출시했습니다. 바로 KODEX미국반도체MV입니다. 아무래도 라이벌인 미래에셋자

happy-life88.tistory.com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핵심정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2021년 7월 공모주 최고 대어라고 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의 공모주 청약 열기가 뜨거워지면서 (원래라면) 8월에 공모주 청약 받고 상장예정이었던 카카오페이 공모주

happy-life88.tistory.com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기는 방법

www.youtube.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