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7월 마지막주 공모주 청약은 "카카오뱅크"라는 초대어에 모든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려있을 것입니다. 그래도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신청이 끝나면 뒤이어서 나름 공모주 중어(?) 정도에 해당하는 HK이노엔 청약일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뱅크 후 환불받은 금액으로 바로 공모주 청약신청해볼만한 HK이노엔 공모주 청약방법 및 관련 정보들을 정리해봤습니다. HK이노엔 공무주 청약에 관심있는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목차

1. HK이노엔 상장일정 정리

 

2. HK이노엔 공모주 청약방법

 

3. 결론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본문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HK이노엔 상장 관련 일정

HK이노엔 공모주 청약을 계획한다면 가장 중요한 일정을 반드시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수요예측일

21.07.22 ~ 21.07.26

수요예측일에 HK이노엔의 공모가가 확정됩니다. 요즘 공모가 최상단이 아닌 종목을 본 적이 없는만큼 무난하게 HK이노엔도 공모가 최상단인 59,000원을 기록하지 않을까 싶습니다.(희망공모가 50,000원 ~ 59,000원) 

 

#공모청약일

21.07.29 ~ 21.07.30

공모청약 주관사 어플을 통해서 공모주 청약 신청할 수 있고 영업점에 방문해서 공모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관사가 삼성증권과 한국투자증권 2곳이지만 HK이노엔은 중복청약이 불가하기 때문에 투자자가 더 이용하기 편리한 증권사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배정&환불일

21.08.03

경쟁률에 따라서 공모주 배정수량과 배정되고 남은 현금들이 환불되는 날입니다. 최소청약을 신청하신 분들은 웬만하면 1주 배정 혹은 아쉽지만 0주 배정이 될 것입니다.

 

#상장일

21.08.09

상장 당일 시세차익을 노리는 단기투자자라면 상장일이 결전의 날이 될 것입니다.

 

 

참고로 HK이노엔은 많은 국내투자자들을 웃고 울게 만들었던 제약/바이오 섹터의 기업입니다. 그래도 신라젠이나 다른 바이오 기업들과는 다르게 실적이 나오고 있는 기업이라는 점에서 차별점이 있습니다.

 

 

일단 재무제표 숫자 자체가 좋고 영업이익률도 2020년 14.5%나 되는 기업입니다. 개인투자자들에게 친숙한 제품인 숙취해소음료 컨디션도 HK이노엔의 제품이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HK이노엔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회사에서 제공한 IPO자료를 한번 읽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95b037bd-5702-4771-a4ac-f90cfe850b22.pdf
4.03MB

 

HK이노엔 공모주 청약방법

HK이노엔 공모주 청약일정과 기업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다뤄봤으니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HK이노엔 공모주 청약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반계좌에서 주식을 매수/매도하는 것보다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공모주 청약투자할 수 있습니다.

 

 

#1 : 공모주관사 계좌확보

HK이노엔에 투자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나 공모청약 주관사의 계좌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총 2개 증권사를 통해서 HK이노엔 공모주 청약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이미 계좌를 가지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는 한국투자증권과 삼성증권입니다.

 

 

그리고 한가지 기억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이전과 다르게 중복청약이 되지 않기 때문에 2개 증권사 중 1개 증권사 계좌만 있으면 됩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한국투자증권과 삼성증권 중 어떤 증권사를 선택해야하는 지 고민이 되실텐데요.

 

FM대로 한다면 주식수가 더 많은 한국투자증권에서 공모주 청약신청하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만 솔직히 완전 눈치싸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억단위로 투자할 분들이 아니라면 고민할 필요없이 원하는 증권사로 공모주 청약 신청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 공모청약일에 청약신청

계좌가 확보됐다면 HK이노엔 공모청약일인 7/29 ~ 7/30에 MTS 접속하여 청약신청해야합니다. 대표주관사인 한국투자증권 MTS를 기준으로 설명하자면 메뉴에서 "공모주"라고 검색하면 해당 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아래 스크린샷 참고)

 

 

[공모주/실권주 청약 신청/취소] 메뉴로 접속해서 HK이노엔 희망청약수를 선택하고 신청하면 끝입니다. 솔직히 몇주를 신청할 지만 미리 정해놓으면 30초안에 끝나는 간단한 절차입니다.

 

다만 청약신청을 하기 전에 반드시 청약증거금을 계좌에 입금해둬야합니다. 공모가 기준으로 최소청약주수인 10주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청약증거금으로 25만원 ~ 29만5천원이 계좌에 있어야합니다. 추가적으로 공모청약 수수료 2천원을 포함해서 계좌에 입금해둬야합니다. 이렇게 하면 이제 투자자가 할 일은 끝났습니다. 이제 최소 1주라도 배정받을 수 있게 기도할 뿐입니다..

 

#3. 공모주 배정수량 확인

환불일 / 배정일인 8월3일에 내가 HK이노엔 공모주를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경쟁률에 따라서 1주도 못받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다는 점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대부분 증권사에서 배정결과를 카카오톡이나 문자 등으로 전송해주기 때문에 기다리면 결과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 포스팅을 보는 모든 분들은 원하는 만큼 공모주 청약 배정될 수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

 

#4. 상장일에 매도 or 투자

앞의 3가지 절차를 거쳐서 8월9일 HK이노엔이 코스닥시장에 상장합니다. 이후부터는 투자자의 판단에 따라 수익률이 바뀌게 됩니다. 서대리의 경우 IPO투자는 당일매도를 원칙으로 하고 있는데 기업의 성장성을 보고 길게 투자하려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요즘 따상은 커녕 따블도 쉽지 않은 분위기이긴 하지만 기분이라도 좋게 HK이노엔 예상수익금을 살펴보겠습니다. 공모가 최상단인 59,000원 기준으로 따상을 하게 된다면 1주당 수익률은 무려 94,400원이나 됩니다.(수익률 160%) 공모주 투자자에겐 따상이 된다면 정말 좋은 결과이겠지만 이는 누구도 알 수 없는 영역이기에 각자의 판단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결론

지금까지 기업이름보다 컨디션, 헛개수로 더 유명한 HK이노엔 공모주 청약방법과 관련정보들을 다뤄봤습니다. HK이노엔은 공모규모도 5,058억원 정도되는 큰 규모의 IPO이지만 같은 주간에 청약신청을 하는 카카오뱅크에 묻힌 상황입니다.

 

요즘 말이 많은 카뱅 전세대출

 

다만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후 환불일이 HK이노엔 청약일 전날이기 때문에 그 돈들이 바로 몰려올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해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각보다 인기를 더 많이 끌 수도 있고.. 그렇다면 받을 수 있는 주식수는 더 줄 수도 있다는 점을 고려하셔서 HK이노엔 공모주 청약투자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모든 투자자들이 원하는 만큼 HK이노엔 공모주 배정받을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KODEX미국반도체MV 투자포인트(vs TIGER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드닥)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삼성자산운용에서 미국주식시장에 상장된 반도체기업들에 손쉽게 투자할 수 있는 ETF를 출시했습니다. 바로 KODEX미국반도체MV입니다. 아무래도 라이벌인 미래에셋자

happy-life88.tistory.com

 

 

공모주 청약일정 바로 확인하는 방법(feat.IPOstock)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2020년에 IPO 3대장에 이어서 2021년 IPO 대장 스타트를 SK바이오사이언스가 끊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라는 기업 자체의 경쟁력 + 균등배정 효과로 역대급 자본이 몰렸

happy-life88.tistory.com

 

 

 

TIGER글로벌BBIG액티브 ETF : 투자하지 않는 이유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한국의 ARKK를 꿈꾸는(?) 액티브ETF가 21년 5월 25일 상장했습니다. 총 8개의 액티브 ETF가 동시에 상장했는데 개인투자자분들이 관심가지고 있는 ETF는 크게 2가지 인 것 같

happy-life88.tistory.com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기는 방법

www.youtube.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