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코로나19의 피해를 복구하고 더욱 확실한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 대한민국 정부 주도로 76조원이라는 대규모 경기부양책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는데요. 일명 "한국형 뉴딜"이라고 불리는 이번 대책은 크게 3가지 테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회간접자본(SOC) 구축, 디지털 뉴딜, 그린뉴딜 이렇게 3가지인데요.

 

재탕이라는 비판을 받고 있긴 하지만..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형 뉴딜 정책의 2번째 축을 담당하고 있는 그린 뉴딜 관련주들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그린뉴딜이란?

 

2. 그린뉴딜 관련주 : 신재생에너지

 

3. 그린뉴딜 관련주 : 친환경자동차

 

4. 그린뉴딜 관련주 : 온실가스

*목차를 클릭하면 포스팅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니 블로그 이용에 참고해주세요^^

 

그린뉴딜이란?

그린뉴딜 관련주를 알아보기 전에 그린뉴딜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그린뉴딜은 이름그대로 자연친화적인(?) 경기부양책입니다. 온실가스 감축 등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동시에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정책이기 때문인데요.

 

정부에서 그린뉴딜을 강조하는 이유는 크게 2가지입니다.

 

1. 코로나19로 인해 부각된 환경의 소중함

전세계를 위협하는 코로나19로 인해서 사람들은 자연의 소중함을 느꼈습니다. 그러다보니 환경을 오염시키는 것보다는 친환경에너지 등에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되었죠. 어차피 친환경에너지로 갈 운명이다보니 이번 기회에 가속화시키려는 정부의 의도도 보이는 것 같습니다.

 

2. 일자리 창출 확대

사실 이번 한국판 뉴딜 정책의 핵심은 디지털 뉴딜입니다. 언택트, 5G 시대 트렌드와 딱 맞는 정책이죠. 하지만 디지털 뉴딜은 한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일자리창출 여력이 적다는 것인데요. 아무래도 디지털뉴딜에 포함되는 정책들은 대부분 고오급 IT인력들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경제와 일자리를 살리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디지털뉴딜의 약점을 보완하고 에너지신사업을 제대로 육성하기 위한 그린뉴딜정책이 추가된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린뉴딜 관련주 : 신재생에너지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그린뉴딜 관련주는 역시나 재생에너지쪽입니다. 특히 풍력에너지 관련 기업들의 주가는 그린 뉴딜 정책의 발표로 상승하기도 했는데요. 

 

#동국S&C

 

#유니슨

 

유니슨이 이번 그린뉴딜 정책에 딱 알맞는 기업이 아닐까 싶은데요.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으로 풍력, 태양광 등으로 관련 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국산업

 

#씨에스베어링

 

#씨에스윈드

 

그린뉴딜 관련주 : 친환경자동차

재생에너지를 만들기만 하면 안되겠죠?? 환경오염의 주범 중 하나인 자동차도 친환경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수소차, 전기차와 같은 친환경자동차 보급 등에 그린뉴딜이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풍국주정

 

풍국주정은 엄밀하게 따지면 자동차 관련 기업은 아닙니다. 대신 풍국주정의 메인사업은 초고순도 수소를 생산하는 것입니다. 풍국주정의 수소는 SK케미칼, 대성, S-oil 등 대표기업들에 공급하는 만큼 퀄리티는 좋죠.

 

수소차가 많이 보급될수록 자연스럽게 수소의 수요도 늘어날 것이고 이는 풍국주정의 실적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그린뉴딜 관련주에 해당합니다.

 

#한온시스템

 

한온시스템은 현대차와 기아차에 공조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공조제품 분야에서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전 세계 2위에 해당하는 글로벌 부품 회사다보니 마찬가지로 그린뉴딜의 수혜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린뉴딜 관련주 : 온실가스

마지막으로 살펴벌 그린뉴딜 관련주 섹터는 온실가스입니다. 기후문제 / 환경문제 하면 항상 나오는 단골 이슈로 이번 그린뉴딜 관련주에도 이름을 올렸습니다.

 

#에코바이오

 

에코바이오 역시 신재생에너지 기업입니다. 에코바이오의 주요사업은 매립가스 자원화. 매립가스를 에너지자원화하여 전기 생산과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인데요. 딱봐도 그린그린하죠?? 환경관련 정책이 언급될 때마다 에코바이오가 항상 관련주에 이름을 올리는 이유입니다. 

 

#세종공업

 

세종공업은 1976년에 설립한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로 자동차용 소음기를 비롯해 배기가스 정화 장치, 프레스 부품 등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그린뉴딜 관련주에 포함되었습니다.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한국판 뉴딜정책 관련주(SOC)
▶원격의료 관련주
▶중국 보복소비 관련주

 

참고로 '씨모어인베스트'에서도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seemoreinvest.com/board/analysis/all/view_233182/

 

그린 뉴딜 관련주 총정리

* 본 분석글은 ‘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운영자 서대리님의 동의를 받아 공유되었으며, 씨모어인베스트 이외의 타

seemoreinvest.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