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2022년 1월부터 주식시장 변동성이 엄청납니다. 특히 한국시장의 경우, 2021년에도 코스피가 3.6% 상승에 그쳤는데 1월에도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런 원인에 여러가지가 있지만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할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도 주요한 원인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도대체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이 얼마나 대단하고,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길래 코스피 시장 전체에 영향을 끼치는 것일까요?? 이건 반대로 돌려얘기하자면 그만큼 투자자라면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에 관심가지고 투자해야한다는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과 청약방법, 청약 시 기대할 수 있는 수익률 등을 자세하게 정리해봤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번 포스팅을 끝까지 참고해주세요.

 

 

목차

1.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정

 

2.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방법 & 꿀팁

 

3. 결론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본문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일정

우선 우리가 절대 놓치면 안되는 LG에너지솔루션의 상장 일정부터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아무리 기업에 대해 열심히 공부했더라도 공모주 청약일을 놓치면 꽝이기 때문이죠. 공모주 청약을 노리는 투자자가 특히 더 기억해야하는 일정은 크게 2가자입니다. 공모청약일과 상장일이죠.

 

#수요예측일

22.01.11 ~ 22.01.12

이때 공모가가 확정됩니다. 현재 공모가격이 257,000원 ~ 300,000원으로 되어있지만 볼 것도 없이 상단가격인 30만원으로 확정될 것 같습니다.

 

#공모청약일

22.01.18 ~ 22.01.19

공모청약 주관사 어플이나 영업점을 통해서 청약신청할 수 있습니다. 공모주 최대어답게 총 7개 증권사를 통해 공모주 청약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증권사 계좌 관련 문제는 거의 없을 것입니다.(증권사 리스트는 뒤에서 좀 더 자세하게 다루겠습니다)

 

#배정&환불일

22.01.21

공모주 배정수량과 배정되고 남은 현금들이 환불되는 날입니다.

 

#상장일

22.01.27

대망의 상장날입니다. 이날 LG에너지솔루션의 주가가 어떻게 될 지 지켜보는 재미가 쏠쏠할 것 같네요.

 

출처 : 38커뮤니케이션즈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방법

LG에너지솔루션은 공모가 상단인 30만원 상장한다면 시가총액이 70조 2천억원이 됩니다. 이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에 이어 단숨에 시가총액 3위에 랭크될 정도로 엄청난 규모입니다. 만약 따상을 하게 된다면 SK하이닉스를 뛰어넘어 시총 2위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처럼 엄청난 규모의 공모주다보니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가지고 있고 실제로 투자하기 위해서 많은 자금을 확보하면서 코스피/코스닥 시장이 부진하다는 시각이 많습니다.

 

 

그러면 이제 본격적으로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청약방법이라고해서 어려운 절차가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미 작년과 재작년에 많은 공모주 대어들로 재미를 보신 분들이라면 잘 아시겠지만 증권계좌 개설하는 것보다 심플합니다.

 

1. 공모주관사 계좌를 확보한다.

공모주 청약신청을 하려면 증권사 계좌가 있어야합니다. 총 7개 증권사에서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는데요. 공모주식 배정수가 많은 기업순으로 아래 표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는 중복청약이 안되기 때문에 7개의 증권사 중에서 하나의 증권사에서만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여기서 잠깐!

그렇다면 어떤 증권사를 통해 LG에너지솔루션을 투자해야 유리할까요?? 주식투자가 늘 그렇듯이 이에 대해서 수학공식처럼 딱 떨어지는 정답은 없지만 여태까지의 경험을 생각했을 때 증권사 선정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균등배정만 노린다

=> 고객수가 적은 소형증권사(신영/하이)가 유리한 경향

 

균등 받고 비례배정까지 노린다

=> 배정물량이 가장 많은 KB증권이 유리한 경향 

 

서대리는 LG에너지솔루션처럼 공모주 대어가 뜨면 항상 균등배정을 노리고 접근하는데, 여러가지 실험을 해보니 대체적으로 고객수가 적은 소형증권사를 선택했을 때가 1주 이상을 받았던 적이 많았습니다. 다만 이 역시 눈치게임처럼 확률의 영역일 뿐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니 참고만 해주세요.

 

눈치게임

 

2. 청약일에 증권사어플(MTS) 통한 공모주 청약신청

계좌가 준비되었다면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일인 1월 18일 ~ 19일에 MTS를 통해 공모주 청약을 신청하면 됩니다. 청약일이 되면 MTS 메뉴에서 "공모주"를 검색하면 아래 화면처럼 청약신청할 수 있는 메뉴에서 LG에너지솔루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 MTS

 

현재는 LG에너지솔루션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없으니 이전 스크린샷을 통해 살펴보면, 10주 단위로 청약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공모물량을 선택하시고 계속 "예"만 누르면 공모주 청약이 끝입니다.

 

 

참고로 LG에너지솔루션 균등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증거금은 150만원입니다.(공모가 상단으로 확정 시) 그래서 최소 150만원의 현금을 확보해야 LG에너지솔루션에 청약신청할 수 있는 것입니다.

 

*공모가 30만원 

*최소청약수 10주

*청약증거금율 50%

 

*30만원 X 10주 x 50% = 150만원

 

 

즉, 150만원 단위로 청약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만약 100주를 신청하고자 하면 1500만원의 증거금이 필요합니다. 다만 워낙 치열한 경쟁(쩐의 전쟁)이 예상되는만큼 억단위를 투자해야 균등배정 외 추가주식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관련해서 알고계셔야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공모주 청약 신청 시간인데요. 청약시간은 오전 10시 ~ 오후 4시까지입니다. 주식시장이 9시에 개장하기 때문에 헷갈리실 수 있지만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오후 4시 마감이니 넉넉하게 19일 오후 3시쯤에는 공모주 청약을 완료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청약일 이후 배정물량 확인

요즘은 시대가 좋아져서 공모청약일 다음날이면 몇주가 배정되었는지, 카톡이나 MTS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균등배정을 노리시는 분들이라도 운이 좋으면 2주도 받을 수 있습니다.(물론 반대로 1주도 못받을수도..) 청약하시고 기도해야합니다. 엘맨!

 

4. 상장일에 수익실현 or 투자계속!

LG에너지솔루션 주식을 배정받았다면 상장일인 대망의 1월 27일부터 주식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습니다. 이때 투자자의 계획이나 판단에 따라 매도하거나 투자, 혹은 추매를 하시면 되는대요. 공모주 특성 상, 초반에는 변동성이 롤러코스터급이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서대리의 경우, 공모주 투자는 항상 당일날 매도하는 원칙이 있어서 이번에도 1주 배정받으면 상장일에 매도할 계획입니다.

 

*여기서 잠깐,

LG에너지솔루션 1주당 얻을 수 있는 기대수익금이 얼마나 될 지 알아보고 가야겠죠?? 기본적으로 따블하면 1주당 30만원, 따상이면 48만원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 시장의 기대감만 보면 무난하게 따상을 기록할 각이지만 주식에 "무조건"이라는 것이 없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결론

지금까지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방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공모주 청약투자하시는 분들 모두 원하는 결과 낼 수 있도록 기원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관련 핵심들만 다시 한번 살펴보면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운 크리가 터져서 2주배정받았으면..)

 

#LG에너지솔루션 공모청약일 

22.01.18 ~ 22.01.19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

22.01.27

 

#LG에너지솔루션 최소청약증거금

128만 5천원 ~ 150만원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2022년에는 이 주식을 모아갈 계획입니다(ft. 직장인 주식투자)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2021년은 2020년과 다르게 한국 주식시장이 저조했습니다. 반대로 미국주식시장은 2년 연속 엄청난 상승을 했습니다. 한국주식에 집중투자하신 분들이라면 상심이 클

happy-life88.tistory.com

 

 

단 하나의 미국 배당ETF만 투자할 수 있다면 이걸 선택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주식투자가 보편화되면서 주식투자로 경제적 자유를 노리는 분들이라면 배당주 투자에 관심이 많으실 겁니다. 한달에 배당금만으로 월 200만원 이상 받는 상상만 해

happy-life88.tistory.com

 

 

개인형IRP 1년 수익률 상위5% 투자방법과 포트폴리오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연금저축펀드와 더불어 세액공제 + 노후를 대비한 투자로 개인형IRP를 많이 이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서대리의 경우도 가능하면 1년에 연금저축펀드 400만원, 개인형IRP

happy-life88.tistory.com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기는 방법

www.youtube.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