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요즘 주식시장 분위기가 상당히 안좋지만 공모주 시장은 꾸준히 돌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5월에는 정말 많은, 그리고 투자자들을 설래게 할 공모주들이 많은데요. 특히 LG에너지솔루션 이후 첫 조단위 대어인 SK쉴더스 공모주 청약이 대표적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0년, 2021년 수많은 공모주 투자자들에게 돈을 벌어다줬던 공모주 투자 중 SK쉴더스 공모주 청약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목차

1. SK쉴더스 기업소개

 

2. SK쉴더스 공모주 청약방법

 

3. SK쉴더스 공모주 청약 미세꿀팁

 

SK쉴더스 기업 간단소개

SK쉴더스라는 기업명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SK쉴더스는 보안회사입니다. 국내사이버보안 1위인 "SK인포섹"이 50여년 역사의 물리보안 대표기업인 "ADT캡스"를 흡수합병해 출범한 법인이죠. 방패라는 영어이름이 잘 어울리는 기업입니다. SK쉴더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실제 보안 관련된 서비스들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 세계(Real world)와 사이버 세계(Cyber world) 전 공간에서 시간의 제약 없이 사람과 정보, 사물, 그리고 공간과 사물을 대상으로 보안(Security), 안전 및 케어(Safety&Care)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이프 케어 플랫폼(Life Care Platform) 기업을 표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근데 공모주 투자자에게 더 중요한 것은 SK쉴더스의 실적과 시장지배력이겠죠.

 

기존 보안업계 대장주인 에스원과 매출 / 영업이익을 비교해보면 SK쉴더스의 규모가 확실히 더 작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에스원보다 작고 영업이익률은 둘다 8% 정도로 비슷하죠. 그러다보니 이번에 상장하는 SK쉴더스 공모주 고평가 논란이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이 부분은 투자자의 직감(?)을 통해 각자가 판단할 영역인 만큼 정답은 없습니다.

 

 

SK쉴더스 공모주 상장일정

SK쉴더스 고평가 논란을 뒤로하고 투자자라면 가장 중요한 SK쉴더스 공모주 청약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투자자에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아무래도 공모청약일과 상장일이겠죠.

 

 

#수요예측일

22.05.03 ~ 22.05.04

이때 공모가가 확정됩니다. 현재 공모가격이 3,1000원 ~ 38,800원인데 최근 증시가 워낙 변동성이 크다보니 상단으로 확정된다는 보장은 없을 것 같습니다.

 

#공모청약일

22.05.09 ~ 22.05.10

공모청약 주관사 어플이나 영업점을 통해서 청약신청할 수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이후 첫 조단위 공모주 대어답게 총 6개 증권사를 통해 공모주 청약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증권사 계좌 관련 문제는 거의 없을 것입니다.(증권사 리스트는 뒤에서 좀 더 자세하게 다루겠습니다)

 

#배정&환불일

22.05.12

공모주 배정수량과 배정되고 남은 현금들이 환불되는 날입니다.

 

#상장일

22.05.19

대망의 상장날입니다. 매도할 지, 아니면 쭉 들고갈 지 결정하는 날이죠.

 

SK쉴더스 공모주 청약방법

오랜만에 나온 조단위 공모주답게 총 6개 증권사를 통해 공모주 청약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공모주 청약방법은 동일합니다. 증권사 MTS마다 조금씩 디자인/기능적인 차이는 있지만 메뉴에서 [공모주]를 검색하면 청약할 수 있는 메뉴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죠.

 

 

공모주 청약일인 5/9 ~ 5/10에 해당 메뉴에 다시 접속하면 "SK쉴더스"가 생겨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은 미래에셋증권 MTS기준이지만 대부분 메뉴 이름도 동일하니 참고해주세요.

 

 

해당 메뉴에 접속하여 원하는만큼 청약신청을 합니다. 이 때 당연히 청약증거금이 증권사 일반계좌에 들어있어야겠죠?? SK쉴더스 공모주 최소청약수량인 10주 기준으로 보면 (확정공모가에 따라) 최소 155,000원 ~ 194,000원이 필요합니다. 즉, SK쉴더스 공모주 청약 신청하여 최소 1주를 목표로 한다면 공모주 청약수수료인 2천원까지 고려하면 16만원 ~ 20만원이 필요합니다. 

 

#

공모주 투자자들의 행복회로인 따상 시 수익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공모가 하단인 31,000원 기준 따상을 하면 1주당 얻는 수익은 49,600원입니다.(증권사 거래수수료 제외). 공모가 상단인 38,800원 기준이라면 1주당 62,080원의 수익을 얻을 수 있죠. 워낙 시장의 관심이 많은 종목인만큼 균등배정 외에 원하는 만큼 많이 받기는 쉽지 않겠지만, 이 역시 운의 영역이기에 SK쉴더스 공모주 청약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참고해주세요.

 

 

SK쉴더스 공모주 청약 미세꿀팁

1. 공모주 청약 수수료 2천원

공모주 청약이 돈이 되다보니 증권사들마다 수수료 2천원을 받고 있는데요. 하지만 증권사 이용현황 등, 여러가지 조건으로 수수료 무료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서대리의 경우, 한국투자증권에서 공모주 청약신청할 경우 2천원 수수료가 무료로 됩니다. 한투에서 퇴직연금DC형 계좌를 운영해서 청약수수료가 없기 때문이죠.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도 청약수수료를 아낄 수 있는 증권사가 있는 지 한번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청약가능시간 : 오전 10시 ~ 오후 4시

주식시장 운영시간이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30분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공모주 청약신청 역시 동일한 시간에 가능한 것으로 알고 계십니다. 하지만 청약가능시간은 오전 10시 ~ 오후 4시까지인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위한 주식투자 종목 BEST11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이전 콘텐츠를 통해서 서대리의 일반계좌 포트폴리오를 압축하고 공유하기로 했는데요. 실제로 2022년 1월부터 투자하고 있는 종목수를 줄이면서 최종 베스트11을 만

happy-life88.tistory.com

 

 

연금저축펀드에 연 1800만원 채우지 않는 이유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제 유튜브 채널에서 항상 언급하는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적은 돈이라도 시장지수 ETF, S&P500 ETF에 투자해라! 두번째는 적은 돈이라도 연금계좌에 투자해라! 입니

happy-life88.tistory.com

 

 

매달 공짜로 TIGER 미국S&P500 ETF 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서대리가 매달 TIGER 미국S&P500 ETF를 2주씩 공짜로 받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방법을 통해서 서대리는 연금저축펀드에서 TIGER 미국S&P500 ETF를 더욱 알차

happy-life88.tistory.com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기는 방법

www.youtube.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