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SD바이오센서 이후 7월 마지막 공모주 대어라고 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청약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7월의 마지막 조단위 대어인만큼 공모주에 관심있는 투자자들에게는 놓칠 수 없는 종목일텐데요. 규모도 규모지만 카카오뱅크의 성장성 등을 생각했을 때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21년 7월 마지막 대어인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방법과 관련 일정 등을 자세하게 다뤄보겠습니다. 공모주 청약투자와 카카오뱅크에 관심있는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목차

1. 카카오뱅크 청약일정 정리

 

2.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방법

 

3. 결론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본문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카카오뱅크 상장 관련 일정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관련 일정들을 숙지하고 있어야겠죠?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요예측일

21.07.20 ~ 21.07.21

이때 공모가가 확정됩니다. 아마 무난하게 공모가 상단인 39,000원을 기록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공모청약일

21.07.26 ~ 21.07.27

공모청약 주관사 어플이나 영업점을 통해서 청약신청할 수 있습니다

 

#배정&환불일

21.07.29

공모주 배정수량과 배정되고 남은 현금들이 환불되는 날입니다.

 

#상장일

21.08.05

이날 단기투자자들의 운명이 결정되는 날입니다.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방법

그럼 본격적으로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을 매수매도하는 것처럼 쉽기 때문에 이 포스팅만 보고도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1. 공모주관사 계좌확보

주식투자는 아무 증권사어플을 통해서 가능하지만 공모주 청약은 지정된 증권사에서만 가능합니다. 대어답게 공모주 청약신청할 수 있는 증권사가 많이 있습니다. 총 4개로 KB증권이 대표주관사,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현대차증권이 공동주관사입니다.

 

 

그리고 이전 공모주 청약방법과는 다르게 카카오뱅크는 4개 증권사 계좌 중에서 1개 증권사 계좌가 필요합니다. 이제는 증권사 중복청약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증권사를 통해서 청약신청하는 것이 더 많은 주식을 배정받을 수 있을까에 대한 눈치싸움이 치열해질 것 같습니다.

 

 

공모주 배정을 더 많이 받는 교과서적인 방법은 물량이 많은 증권사로 공모주 청약신청을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는 말그대로 이론일 뿐이고 인생은 실전이죠.. 치열한 눈치싸움을 하다가 하나금융투자나 현대차증권의 경쟁률이 더 적을 수도 있는만큼 정답이 없습니다. 이는 투자자의 감을 믿는 수 밖에 없습니다.

 

2. 청약일에 어플을 통한 신청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일인 7.26 ~ 7.27에 선택한 주관사 MTS를 통해 공모주 청약신청을 해야합니다. MTS "메뉴"에서 공모주라는 키워드로 검색하면 공모주 청약 메뉴가 나옵니다. 해당 메뉴에서 원하는 공모주 수량을 클릭하고 다음만 누르면 끝납니다. 솔직히 10초면 끝나는 작업이죠. (아래 스크린샷은 한국투자증권MTS)

 

"공모주"라고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다만 여기서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최소청약 공모주 수량이 10주라는 점입니다. 그래서 카카오뱅크 10주를 공모주 청약하기 위해서는 계좌에 최소 195,000원이 있어야 합니다. 이는 공모가 상단 기준이고 만약 카카오뱅크 공모가가 하단인 33,000원으로 결정된다면 필요한 최소청약증거금은 165,000원입니다.

 

최소 165,000원 ~ 195,000원이 있어야 카카오뱅크 공모주청약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공모주 청약을 하면 균등배정 제도를 통해 최소 1주를 받을 수 있는 확률이 생기는 것입니다.

 

만약 대량으로 카카오뱅크 주식을 배정받고 싶다면 필요한 자금은 배로 늘어납니다. 10주, 20주, 30주처럼 10주 단위로 청약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195,000원의 배수로 현금을 준비해야합니다.

 

 

3.공모주 배정수량 확인

공모주 청약일에 제대로 카카오뱅크 청약신청을 했다면 이제 남은 것은 기다림 뿐입니다. 배정일/환불일인 7.29에 실제 몇주의 공모주가 배정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MTS설정에 따라서 카카오톡이나 문자 등으로 연락이 올 것입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투자자분들 모두 원하는 만큼 카카오뱅크 공모주 배정받길 기원하겠습니다^^ 

 

4. 상장일에 수익실현 or 장투

21년 8월 5일 드디어 카카오뱅크가 주식시장에 상장합니다. 그 다음부터는 투자자마다의 전략에 맞게 움직이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번 SD바이오센서도 따상은 실패했고 따블도 실패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어떻게 될지 알 수 없지만 요즘 주식시장 분위기를 생각하면 따상은 쉽지 않을까 하는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개미의 생각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결론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방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공모주 청약투자하시는 분들 모두 원하는 결과 낼 수 있도록 기원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관련 핵심들만 다시 한번 살펴보면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공모청약일 

21.07.26 ~ 21.07.27

 

#카카오뱅크 상장일

21.08.05

 

#카카오뱅크 최소청약증거금

165,000원 ~ 195,000원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크래프톤 상장일, 공모주 청약방법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IPO대어 중복청약은 SKIET가 마지막일 줄 알았는데 크래프톤이 진짜 마직막 공모주 중복청약 막차가 되었습니다. 금융당국이 6월 18일까지 증권신고서를 제출하는 예비

happy-life88.tistory.com

 

 

카카오페이 상장일, 청약일정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카카오의 자회사들 중 대장급들의 상장일정이 연달아 확정되고 있습니다. 인터넷은행 최초로 상장하는 카카오뱅크의 뒤를 이어 카카오페이도 8월 중 상장예정이기

happy-life88.tistory.com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기는 방법

www.youtube.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