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2020년에 IPO 3대장에 이어서 2021년 IPO 대장 스타트를 SK바이오사이언스가 끊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라는 기업 자체의 경쟁력 + 균등배정 효과로 역대급 자본이 몰렸고 3/18 무난하게 따상까지 기록했습니다.

 

그러다보니 2021년에도 IPO대박을 노리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IPO(공모주 청약)을 통한 수익을 노리시는 분들을 위해 월별로 공모주 청약일정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공모주 청약 투자에 관심있는 분들은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목차

1. 공모주 청약일정 확인 방법

 

2. IPOSTOCK 활용방법

 

3. 결론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본문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공모주 청약일정 확인하는 방법

매번 뉴스를 통해서 뒤늦게 공모주 청약일정을 확인하면 아쉽겠죠? 그리고 뉴스나 유튜브/블로그 등에서는 아무래도 대형IPO주 위주로 소개를 할 수 밖에 없으니 공모주 청약을 통해서 쏠쏠한 용돈벌이나 큰 수익을 노리시는 분들에게는 정보가 제한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한 공모주 청약일정 및 관련 정보들을 한방에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IPOSTOCK이라는 사이트인데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해당 사이트로 이동)

 

 

아이피오스탁(IPOSTOCK)-IPO공모주,K-OTC 장외시장

 

www.ipostock.co.kr

 

사이트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IPO(공모주 청약) 관련된 정보들로 알차게 채워진 사이트입니다. 정말 다양한 정보들이 있는데 급한 분들을 위해서 월별로 공모주 청약일정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를 소개합니다. 

 

1. [IPO공모] - [IPO캘린더] 클릭

 

 

2. IPO캘린더에서 항목별로 확인하기

클릭한번에 바로 월별 공모주 청약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청약일정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기관들의 수요예측부터 청약일정, 환불일정, 상장일정 등 종목별로 매우 자세하게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포스팅을 작성하는 21년 3월 19일 기준으로 3월에 남은 공모주 청약주는 3월 23일 엔시스 / 3월 31일 아모센스 두개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공모주 청약 노리시는 분들은 해당 종목들 참고해주세요.

 

달력에서 종목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공모주 청약주관사, 공모주 물량 등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꿀사이트죠.

 

 

IPOSTOCK 활용방법

단순히 월별 공모주 청약일정만 확인해도 되겠지만 IPOSTOCK은 청약 일정 외에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종목토론 게시판이 있기 때문에 다른 투자자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도 대략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요.

 

 

그리고 심도있는 종목 관련 글들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글들을 조회하려면 회원가입을 해야하니 참고해주세요.

 

 

결론

소액 개미들의 희망이었던 균등배정 방식이 이르면 5월부터 조금 개편된다고 합니다. 기존 균등배정 방식에서는 계좌가 많으면 공모주를 많이 배정받을 수 있는 방식이었다면 이제는 1개의 계좌에서만 공모주 청약이 가능하게 바뀐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 전에 최대한 균등배정 방식을 통한 소소한 이득을 보셔야할텐데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IPOSTOCK 사이트를 잘 이용하셔서 공모주청약으로 수익내시길 바랍니다^^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기는 방법

www.youtube.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