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21년 7월 ~ 8월은 정말 공모주 투자자들에게 축제와 같은 기간입니다. 기본적으로 카카오뱅크, 크래프톤, 카카오페이와 같은 조단위 대어가 포진해있고 그 밑에도 숨은 보석 같은 공모주들도 상장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맥스트가 그런 기업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맥스트"라는 기업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맥스트 공모주 청약일정을 자세하게 정리해봤습니다. 맥스트 공모주 투자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이번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목차

1. 맥스트 상장일과 청약일정

 

2. 맥스트 기업소개

 

3. 맥스트 공모가&최소청약증거금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본문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맥스트 상장일과 청약일정

공모주 투자자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일정 두개를 뽑으라면 하나는 공모주 청약일이고, 나머지 하나는 상장일 일텐데요. 우선 맥스트 상장일은 21년 7월 27일로 확정되었습니다. 그리고 맥스트 공모주 청약일은 21년 7월 16일(금)과 7월 19일(월) 이렇게 2일간 진행됩니다. 대부분 1주 안에 2일간 연달아 진행하는데 맥스트는 특이하게 금요일과 월요일에 걸쳐서 공모주 청약신청을 받습니다.

 

21년 7월 달력

 

맥스트 공모주 투자 관련 세부적인 청약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적인 청약일정 정보는 IPO대표사이트인 38커뮤니케이션즈에서 참고했습니다.

 

#수요예측일 : 공모가 확정

7/12 ~ 7/13

 

#공모청약일 : 잊지마세요!!

7/16 ~ 7/19

 

#배정확정 & 환불일

7/21

 

#상장일

7/27

 

 

맥스트 기업소개

아무리 공모주 투자가 좋다고 하더라도 본인의 피같은 돈을 투자하는 것이기 때문에 맥스트가 어떤 기업인지는 알고 있어야겠죠? 그래서 간단한게 맥스트가 어떤 기업인지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21년 7월, 정말 많고 많은 IPO기업들 중에서 맥스트를 포스팅하는 이유는 심플합니다. 맥스트의 비즈니스모델과 관련 산업이 요즘 트렌드와 잘 맞기 때문입니다. 바로 요즘 트렌드인 메타버스 관려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회사 홈페이지 대문에 대놓고 "메타버스 이스 커밍"을 명시할만큼 메타버스부심이 있죠.

 

 

맥스트는 메타버스에 필수라고 할 수 있는 AR기술에 전문성을 가진 기업으로 기술성장기업 특례트랙으로 코스닥 상장을 하게 되었습니다. 맥스트의 AR개발 플랫폼으로 현재 상용화된 어플이 5천개가 넘는다고 하니 메타버스 시장이 커질수록 더욱 빛을 볼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글래스가 출시되면 떡상하려나

 

다만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맥스트의 실적입니다. 맥스트는 특례상장을 하는 기업답게 아직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늘어나고 있지만 영업이익의 마이너스폭도 점점 더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2020년 영업손실은 25억원 정도라고 하네요.

 

출처 : 38커뮤니케이션즈

 

맥스트는 메타버스 관련주로 미래가 기대되는 기업이긴 하지만 실적이 마이너스인만큼 상장 후 주가변동폭이 상당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맥스트 공모주 투자하실 분들은 이 부분 꼭 참고해주세요.

 

 

맥스트 공모가 & 최소청약증거금

맥스트의 공모가는 11,000원 ~ 13,000원입니다. 주당 가격이 저렴하기도 하고 최소청약주수가 10주인만큼 청약신청하기도 부담없는 수준인데요. 공모가가 어떻게 결정되냐에 따라 다르지만 최소 55,000원에서 최대 65,000원만 있으면 맥스트 청약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따상을 하게 되면 1주당 약 2만원 정도의 수익을 올릴 수 있네요. 공모주가 무조건 따상간다는 보장은 없습니다만 로또를 사면 1등 당첨되는 상상을 하듯이 공모주 청약을 하면 최소 따상을 기록하는 상상을 하면 즐겁습니다^^

 

 

참고로 맥스트 공모주관사는 "하나금융투자" 1곳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맥스트 공모주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하나금융투자 계좌를 미리미리 확보해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팅을 보신 분들 모두 원하는 만큼 공모주 물량 배정받길 기원하겠습니다!!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SD바이오센서 상장일, 공모주 청약방법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21년 7월은 공모주 청약 풍년입니다. 정말 다양한 기업들, 그리고 비즈니스모델이 경쟁력 있는 좋은 기업들이 IPO상장하기 때문입니다. 그 중에서 오늘 소개할 SD바이오

happy-life88.tistory.com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총정리(feat. 실제후기)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제가 직접 아낌e 보금자리론을 대출받기 위해 알아보던 내용을 포스팅으로 정리했습니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대출한도" "대출금리"에 대

happy-life88.tistory.com

 

 

직장인 재테크 : 누구나 건물주가 되어 월세 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저와 같은 직장인들이 회사에서 스트레스 받을 때마다 떠오르는 문장이 있습니다 “아 나도 건물주가 되어서 아무 일도 안하고 월세 수입만으로 살고 싶다” 조물주

happy-life88.tistory.com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기는 방법

www.youtube.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