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21년 7월과 8월은 정말 공모주 투자자에게는 풍년과도 같은 기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공모주는 메타버스 관련주로 잘 알려진 맥스트입니다. SD바이오센서가 상장하는 7월 16일부터 공모주 청약일인 종목인데요.

 

홈페이지에서부터 대놓고 "우리는 메타버스 관련주입니다" 라고 소개하고 있는 맥스트인만큼 청약규모는 작지만 청약열기와 관심도만큼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맥스트 공모주 청약방법과 맥스트라는 기업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해보고자 합니다.

 

맥스트 홈페이지 대문

 

목차

1. 맥스트 청약이유

 

2. 맥스트 청약일정

 

3. 맥스트 공모주 청약방법

 

4. 결론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본문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맥스트 청약이유

서론에서 언급한 것처럼 맥스트는 메타버스의 필수산업이라 할 수 있는 AR기술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기술성장기업 특례트랙으로 코스닥 상장을 하는데 아쉬운 점은 아직까지 적자기업이라는 점입니다.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적자기업이라는 아쉬움은 있지만 메타버스라는 큰 시대의 흐름에 올라탈 수 있는 기업인만큼 공모주투자를 노려볼만한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맥스트 기업에 대한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맥스트 상장일, 청약일정 완벽정리(feat. 메타버스)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21년 7월 ~ 8월은 정말 공모주 투자자들에게 축제와 같은 기간입니다. 기본적으로 카카오뱅크, 크래프톤, 카카오페이와 같은 조단위 대어가 포진해있고 그 밑에도 숨은

happy-life88.tistory.com

 

맥스트 청약일정

맥스트 공모주 청약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맥스트 공모주 청약일정도 빠르게 살펴보고 가겠습니다. 청약을 하려면 일정을 알아야하기 때문이죠.

 

#수요예측일

21.7.12 ~ 7.13

 

#공모청약일

21.7.16 ~ 7.19

주일에 2일 연속 하는게 대부분인데 희한하게도 맥스트는 금요일과 그 다음주 월요일에 걸쳐서 공모청약일 받습니다. 주말동안 잘 생각해보라는 의미인가..

 

#배정일/환불일

21.7.21

 

#상장일

21.7.27

 

1. 수요예측일을 통해 최종공모가를 확인

2. 공모청약일에 원하는 만큼 현금 입금 후 청약신청 

3. 배정일에 얼마 배정됐는지 확인

4. 상장일 이후 원하는 가격에 매도or존버

 

맥스트 공모주 청약방법

맥스트 공모주 청약방법은 기존 공모주 대어들에 비해 나름 심플합니다. 공모주관사가 하나금융투자 1곳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필요한 계좌가 1개만 있으면 되고 이 계좌에 청약증거금을 입금하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맥스트 공모주 청약방법을 순서대로 설명해보겠습니다.

 

 

1. 하나금융투자 계좌확보

맥스트 공모주 청약을 노리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하나금융투자 계좌가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금융투자 계좌가 없는 분들이라면 계좌개설부터 바로 하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을 보고나서 바로 계좌개설부터!!

 

2. 청약일에 어플을 통한 신청

맥스트 공모주 청약일인 7.16 ~ 7.19에 하나금융투자 어플을 통해서 공모청약을 신청하면 됩니다.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메뉴"에서 공모청약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하면 공모주 청약 메뉴가 나옵니다. 해당 메뉴에서 원하는 공모주 수량을 클릭하고 다음만 누르면 끝납니다. 솔직히 10초면 끝나는 작업이죠.

 

다만 여기서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최소청약 공모주 수량이 10주라는 점입니다. 그리고 10주를 공모주 청약하기 위해서는 65,000원이 필요합니다.(공모가 상단 기준) 이 말은, 65,000원을 계좌에 넣고 청약신청하면 맥스트 1주는 균등배정으로 받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만약 1주가 아닌 대량으로 맥스트 주식을 배정받고 싶다면 계좌에 65,000원의 배수로 입금해두면 됩니다. 예를 들어 100주를 신청하고 싶다면 65만원을 입금하면 되는 것이죠.

 

3.공모주 배정수량 확인

배정일/환불일인 7.21에 실제 몇주의 공모주가 배정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 따라서 알아서 카카오톡 등으로 연락이 올 것입니다. 

 

4. 상장일에 수익실현 or 장투

투자자마다 정해둔 가격이 있을 것입니다. 원하는 가격에 매도하여 수익내시길 바랍니다. 

 

 

결론

개인적으로 서대리의 공모주 투자원칙은 크게 4가지입니다.

1) 돈을 벌고 있는 기업일 것

2) 누구나 인정하는 공모주 대어일 것(조단위)

3) 증권사별 균등배정 1주 배정받기

4) 상장당일 매도 

 

맥스트는 이 관점에서 투자하지 않아야 하는 종목입니다. 다만 워낙 메타버스가 대세이다보니 계속 고민되긴 합니다. 메타버스와 맥스트에 관심있는 분들은 공모주 청약신청하여 원하는 수량만큼 배정받고 좋은 수익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7~8월 공모주 대어인 크래프톤 / 카카오뱅크 / 카카오페이 관련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들을 참고해주세요.

 

크래프톤 상장일, 공모주 청약방법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IPO대어 중복청약은 SKIET가 마지막일 줄 알았는데 크래프톤이 진짜 마직막 공모주 중복청약 막차가 되었습니다. 금융당국이 6월 18일까지 증권신고서를 제출하는 예비

happy-life88.tistory.com

 

 

카카오페이 상장일, 청약일정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카카오의 자회사들 중 대장급들의 상장일정이 연달아 확정되고 있습니다. 인터넷은행 최초로 상장하는 카카오뱅크의 뒤를 이어 카카오페이도 8월 중 상장예정이기

happy-life88.tistory.com

 

 

카카오뱅크 상장일, 청약일정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2021년 국내 IPO시장 대어인 카카오뱅크 상장일과 청약일정이 정해졌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필수어플인 카카오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는 카

happy-life88.tistory.com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기는 방법

www.youtube.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