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돈 크래프톤 상장 관련 정보들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크래프톤 공모가 선정이 너무 비싸다는 인식이 퍼져서 그런지 금감원에서 크래프톤에게 정정보고서를 요청했습니다. 이에 크래프톤이 공모가를 낮추는 등의 액션을 취하면서 크래프톤 상장일과 청약일정 관련 정보들이 변경되었는데요.

 

 

크래프톤 공모주 청약방법(feat. 미래에셋증권)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IPO대어 중복청약은 SKIET가 마지막일 줄 알았는데 크래프톤이 진짜 마직막 공모주 중복청약 막차가 되었습니다. 금융당국이 6월 18일까지 증권신고서를 제출하는 예비

happy-life88.tistory.com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바뀐 크래프톤 상장일과 공모가, 청약일정들을 정리해봤습니다. 크래프톤 공모주 청약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위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목차

1. 크래프톤 상장일

 

2. 크래프톤 청약일정

 

3. 크래프톤 공모가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본문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크래프톤 상장일

금감원의 정정보고서 요청에 따라 기존 크래프톤 공모청약일은 7월 중순에서 8월 2~3일로 연기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크래프톤 상장일 역시 기존 7월 말에서 8월 중순으로 밀리게 되었는데요.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21년 7월 4일 기준으로 아직 크래프톤 상장일은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8월 10일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지만 아직 오피셜로 확정된 것은 아닌만큼 최종결정된다면 한번 더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크래프톤 청약일정

38커뮤니케이션즈 사이트를 통해 바뀐 크래프톤 청약일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크래프톤 공모주 청약신청을 하려는 분들에게 가장 중요한 일정은 역시나 공모청약일이죠. 크래프톤 청약일은 8월 2일 ~ 8월 3일, 이렇게 2일간 진행됩니다.

 

#

그리고 이번 크래프톤 청약에서는 환불일도 상당히 중요할 것 같은데요. 크래프톤 공모가가 워낙 비싸다보니 최소청약증거금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환불일도 중요합니다. 환불일이자 몇주 배정받는지 확정되는 배정공고일은 8월 5일입니다. 

 

#

크래프톤 공모가가 최종확정되는 수요예측일은 7/14 ~ 7/27까지인데요. 큰 이변이 없는 한 이번에도 공모가 최상단인 49만8천원으로 결정되지 않을까 싶긴합니다.

 

근데 이번에는 금감원한테 계속 견제를 먹고 있어서 어떻게 될 지 관심이 쏠리네요. 만약 공모가 최상단으로 확정되지않는다면.. 흥행실패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크래프톤이 무너지면 뒤에 하반기 IPO대어들에게도 어느정도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크래프톤 공모가(변경)

고평가 논란에 대한 크래프톤의 대응으로 공모가를 10% 정도 낮췄습니다. 변경된 공모가는 40만원 ~ 49만8천원입니다. 공모가가 낮아짐에 따라 공모 규모와 크래프톤 예상 시가총액도 낮아지게 되었지만 여전히 국내 게임대장인 엔씨소프트보다는 높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바뀐 공모가 기준으로 크래프톤 청약에 필요한 최소청약증거금을 알아보겠습니다. 최소청약주수가 10주이고 증거금율이 50%이기 때문에 크래프톤 청약에 필요한 최소금액은 200만원 ~ 249만원입니다.(확정된 공모가에 따라 다름)

 

기존에 진행했던 IPO대어들에 비해 필요한 최소청약증거금이 많기 때문에 크래프톤 청약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미리미리 자금조달계획을 세워놔야할 것 같습니다.

 

특히 크래프톤은 마지막 중복청약 대어이기 때문에 공모청약이 가능한 3개 증권사에 모두 신청하려면 대략 750만원 정도가 필요하기 때문이죠.

 

 

크래프톤 청약관련 꿀팁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크래프톤 공모주 청약방법(feat. 미래에셋증권)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IPO대어 중복청약은 SKIET가 마지막일 줄 알았는데 크래프톤이 진짜 마직막 공모주 중복청약 막차가 되었습니다. 금융당국이 6월 18일까지 증권신고서를 제출하는 예비

happy-life88.tistory.com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TIGER글로벌BBIG액티브 ETF : 투자하지 않는 이유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한국의 ARKK를 꿈꾸는(?) 액티브ETF가 21년 5월 25일 상장했습니다. 총 8개의 액티브 ETF가 동시에 상장했는데 개인투자자분들이 관심가지고 있는 ETF는 크게 2가지 인 것 같

happy-life88.tistory.com

 

 

TIGER미국테크TOP10 INDXX ETF 투자전략 및 활용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요즘 TIGER ETF를 운용하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열일을 하고 있습니다. 반도체산업의 S&P500지수라고 할 수 있는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를 추종하는 ETF도 내놓고 이번

happy-life88.tistory.com

 

 

애플 주가 전망과 투자포인트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전세계 시가총액 대장인 애플의 21년 1분기 실적이 발표되었습니다. 썩은 사과, 개잡주 소리를 듣던 애플이었다가 요새 다시 찬양모드로 변하고 있습니다. 전고점을

happy-life88.tistory.com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기는 방법

www.youtube.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