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서울 시민들의 관심을 받았던 서울시장 야권 단일화 후보가 오세훈 후보로 최종 결정됐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오세훈 관련주 테마가 다시 들썩들썩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인데요. 제 투자성향 상 테마주, 관련주는 별로 선호하지는 않지만 관심 반 / 공부 반 차원에서 이번 포스팅은 오세훈 관련주들을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오세훈 관련주 투자에 관심있거나 투자 생각중이신 분들이라면 참고해주세요^^

 

 

목차

1. 오세훈 단일화 승리

 

2. 오세훈 관련주 - 대장주편

 

3. 오세훈 관련주 - 그 외

 

4. 결론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본문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오세훈 후보 단일화 승리

3/23 야권 단일화 후보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최종 여론조사 전에는 안철수 후보의 지지도가 약간 높다는 조사결과가 많았는데 역시 세상일은 함부로 예측하면 안되는 것 같습니다. 

 

 

여튼 오세훈 후보가 야권 최종 단일후보로 선정되면서 여당인 박영선 후보와의 대결이 성사되었는데요. 어느 후보가 서울시장으로 당선될 지 제가 예측할 수는 없지만 3월23일부로 당선확률이 50%로 급상승(?)했기 때문에 오세훈 후보를 믿는 분들에게는 오세훈 관련주도 좋은 타이밍이 될 수도 있을 겁니다.

 

안철수 후보를 믿던 분들은 ㅠ

 

오세훈 관련주(대장주편)

앞서 살펴봤던 안철수 관련주와 마찬가지로 오세훈 관련주 역시 기업의 실적보다는 인맥으로 인한 연관성이 주를 이룹니다. 이 부분을 투자 시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즉, 잘못 물리면 답이 없을 수 있다는 것이죠.


오세훈 관련주로 가장 많은 언급을 받는 주식은 "진양"이 들어가는 주식입니다. 양준영 진양홀딩스부회장이 오세훈 후보와 고려대학교 동문인 것으로 알려지면서부터 오세훈 후보가 주목받을 때마다 주가가 들썩들썩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고대 동문 클라쓰

 

#진양산업

 

#진양화학

#진양폴리

 

오세훈 후보가 야권 단일후보로 결정된 날 10% 이상 상승한 종목들 외에도 "진양"의 본진인 진양홀딩스도 상장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본진이라 그런지 앞에서 다뤘던 3종목에 비해서 주가상승폭은 저조한(?) 편이네요.

 

 

오세훈 관련주(그 외)

앞에서 살펴본 진양기업 주식들 외에도 오세훈 후보와 동문으로 엮여있는 주식들이 몇개 있습니다. 다만 해당 기업들은 오세훈 후보의 관심도와 주가와의 상관관계가 낮은 편이기에 오세훈 관련주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진양기업들을 중점으로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SCI평가정보

 

SCI평가정보의 사외이사 3명이 오세훈 후보와 고려대 동문이라는 점 때문에 오세훈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금양

 

금양 역시 대표이사가 오세훈 후보와 고려대 동문이라는 사실로 오세훈 관련주로 묶여있습니다. 다만 상승폭은 적은 것을 알 수 있죠.

 

#케이탑리츠

 

금양과 마찬가지로 케이탑리츠도 대표가 오세훈 후보와 고려대 동문이라는 사실 덕분에 오세훈 관련주로 묶여있습니다.

 

결론

정치인 관련 테마주에 투자하실 때는 늘 그렇듯이 실적이나 기업의 비즈니스모델보다는 시장의 관심에 의해 급등락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안철수 관련주
▶윤석열 관련주
▶박영선 관련주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기는 방법

www.youtube.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