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21년 4월 6일 카카오 주가가 폭등하면서 그 배경에 대한 관심이 쏠렸습니다. 엄청난 덩치를 자랑하는 카카오 주가가 하루만에 8.37%나 올랐기 때문이죠. 그리고 이런 주가상승에는 "두나무"라는 기업이 있습니다.

 

3년 차트로도 티가나는 상승폭이다

 

"두나무"라는 기업이 생소한 분들도 계실텐데 한국 코인거래소 대장격인 업비트를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이 두나무가 쿠팡처럼 미국증시에 상장을 검토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련주들 주가가 불을 뿜었는데요. 상장 검토 단계이다보니 앞으로 몇번 더 상승할만한 호재(?)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쿠팡의 뒤를 이어 핫해진 두나무 관련주를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두나무 미국증시 상장

 

2. 두나무 관련주 리스트

 

3. 결론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본문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두나무 미국증시 상장 뉴스

두나무 관련주를 살펴보기 전에 두나무의 미국증시 상장 관련 뉴스를 살펴보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세계의 돈이 몰리는 미국주식시장에 상장하는 것 자체가 호재입니다만 한가지 이슈가 더 있습니다.

 

그건 바로 미국 최대 코인거래소인 코인베이스가 4월 14일에 미국 나스닥시장에 직상장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코인베이스는 상장하게 되면 기업가치를 77조원에서 102조원까지 받게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그러다보니 같은 코인거래소인 업비트도 좋은 기업평가를 받을 수 있겠다는 기대감이 반영되는 것이죠.

 

 

단순히 같은 코인거래소 비즈니스모델 때문만은 아닙니다. 코인베이스가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만 일 암호화폐 거래대금이 업비트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합니다. 이 정도 규모 차이가 있다보니 업비트가 미국 증시에 상장하게 된다면 최소 코인베이스급 기업가치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듬뿍 담겨있는 것이죠.

 

절반이 아니라 9배 차이 클라스

 

두나무 관련주 총정리

두나무 관련주를 알아보는 방법은 심플합니다. 두나무 지분을 가지고 있는 상장기업들을 찾아보면 되기 때문이죠. 그리고 두나무가 미국증시에 상장한다는 뉴스에 4월6일에 주가상승으로 어느 기업이 두나무 관련주인지 확실히 알려줬습니다.

 

#카카오

 

처음 소개할 기업은 서론에서도 언급했던 카카오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카카오가 보유하고 있는 두나무 지분은 8.1%입니다. 이 정도도 상당한 규모인데 카카오 자회사인 케이큐브1호벤처스투자조합(11.7%), 카카오청년창업펀드(2.7%) 등을 포함하면 20%가 넘는 지분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거대한 시총의 기업이 하루만에 8%가 넘게 오를만한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카카오는 단순히 두나무 관련주로 보고 투자하기는 아깝습니다. 여러가지 분야에서 전부 두각일 나타내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IT기업이기에 주식투자에 관심있는 분들은 꾸준히 모니터링해야하는 종목이 아닌가 싶습니다.

 

#TS인베스트먼트

중소기업과 벤처기업 투자 & 관련 업무를 영위하는 기업으로 두나무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 두나무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자세한 규모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만 시장이 크게 반응하는 것을 보니 규모가 좀 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견이 많습니다.

 

 

#우리기술투자

 

우리기술투자는 두나무 지분을 8% 보유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와 비슷한 규모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만큼 당당히 두나무 관련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2월에 퀄컴으로부터 두나무 지분 6.2%를 사들였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두나무와 업비트와 엮이게 되었습니다. 한화투자증권은 다른 증권주들과 유사하게 우선주도 가지고 있는데요. 우선주 역시 두나무 미국증시 상장뉴스에 주가가 날아갔습니다. 고요한 주식차트에 떡상을 남겼네요.

 

 

#대성창투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가 주요 비즈니스모델인 대성창투도 두나무 관련주입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

대성창투와 마찬가지로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관련업무를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두나무 지분을 6%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결론

코인거래소를 많이 이용하지는 않지만 개인적으로도 업비트가 가장 이용하기 편한 것 같습니다. 다들 저와 비슷한 생각을 하는지 업비트로 많이 몰리고 있는 상황이죠. 그리고 앞으로 비트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의 가능성이 점점 더 주목받고 있기 때문에 어떤 코인이 떡상을 하든 코인거래소는 수익을 챙기는 구조가 아닐까 합니다.

 

도박장이 나스닥에서 업비트로 넘어갔다

 

그렇기 때문에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무엇보다 뜨거운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번 4월 14일에 나스닥시장에 코인베이스가 상장한다고 하니 코인베이스 주가추세를 살펴보면서 두나무 관련주들을 한번씩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언제나 그렇듯 관련주/테마주 투자는 한 순간에 폭락할 수 있으니 이 부분 늘 염두에 두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오세훈 관련주
▶영화 미나리 관련주
▶메타버스 관련주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기는 방법

www.youtube.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