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늘 그랬던 것 같지만 최근 들어서 더욱 정치권에서 많은 뉴스가 오가는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뉴스가 있지만 지금 가장 논란의 중심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3월 4일 검찰총장직을 사퇴하며 다시한번 정치권에서 주목받고 있다는 것을 증명했는데요. 자연스럽게 윤석열 관련주가 뜰 수 밖에 없는 이유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왜 윤석열 관련주에 시장이 집중하는 지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된 종목들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윤석열 관련주 뜨는 이유

 

2. 윤석열 관련주 총정리

 

3. 결론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본문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윤석열 관련주 뜨는 이유

윤석열 관련주가 뜨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바로 "윤석열"의 정치적 영향력이 급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전 추-윤 갈등에서부터 파생된 것인데요. 이때부터 정치권에서의 존재감이 폭발하기 시작하더니 심지어 대권 지지율이 올라가기 시작한 것입니다. 이번에도 검찰총장직 사퇴를 하면서 대권 지지율이 상승했다고 합니다.

 

 

검찰총장직 사퇴가 앞으로의 정치권 행보를 예고한다는 의견이 많다보니 시장에서 윤석열 관련주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는 것이죠. 정치인 시작하자마자 대권 후보로 조명받고 있는 것만 해도 정말 엄청난 것이기 때문입니다.

 

 

윤석열 관련주 총정리

그럼 본격적으로 윤석열 관련주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서연(007860)

 

가장 먼저 살펴볼 종목은 윤석열 관련주 대장주라고 불리는 서연입니다. 3월4일 윤석열 사퇴 뉴스가 전해지면서 바로 상한가로 직행했던 종목인데요. 

 

정치테마주로 묶이는 종목들의 핵심이 "인맥"이듯이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된 서연도 마찬가지입니다. 서연의 사외이사인 유재만 법무법인 광장 변호사가 윤석열 총장과 1981년부터 2년간 학교를 같이 다닌 기간이 있다고 합니다. 특수통 부장검사 출신이기도 해서 윤석열 관련주 중에서는 대장주의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서연이 윤석열 관련주로 주목받으면서 서연의 자회사인 서연이화(200880) / 서연탑메탈(019770)도 함께 조명받고 있으니 이부분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덕성(004830)

 

덕성은 합성피혁을 제조/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하지만 서연과 마찬가지로 덕성도 이봉근 대표이사와 김원일 사외이사가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는 이유 등으로 관련주로 묶여있습니다. 이래서 서울대를 나와야 하나봅니다.

 

참고로 덕성은 우선주인 덕성우도 있으며 덕성이 윤석열 관련주로 주목받으니 자연스럽게 덕성우도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3. 이즈미디어(181340)

 

이즈미디어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이원기 미즈미디어 이사가 윤석열 전검찰총장과 서울대 법대, 서울대 대학원 법학과 동기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된 케이스입니다.

 

4. 모베이스전자(012860)

 

마지막으로 살펴볼 윤석열 관련주는 모베이스전자입니다. 해당 기업의 김병옥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검찰총장과 서울대 동문으로 알려지면서 윤석열 관련주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참고로 모베이스전자의 최대주주인 모베이스(101330) 역시 이 흐름을 타서 윤석열 관련주로 묶여 비슷한 주가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결론

포스팅에서 늘 언급하는 것처럼 정치인 테마주는 기업의 실적이나 비즈니스모델보단 단순히 해당 정치인과의 인맥이 중요하기 작용하는 모습을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응하기가 쉽지 않은 고난이도(?) 투자종목들입니다. 윤석열 관련주에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부분은 꼭 명심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아마 본격 정치인으로의 활동을 시작하는 시점에서 한번 더 튀어오를 가능성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다만 그 시점이 언제가 될지 알 수 없으니 언제나 조심해야할 것 같습니다.

 

한때 1위도 찍었던 위엄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쿠팡 관련주
▶클럽하우스 관련주
▶메타버스 관련주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기는 방법

www.youtube.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