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서울시장 선거에 대한 반응이 뜨겁습니다. 특히 야당 단일화후보가 누구로 결정되느냐에 따라서 선거 국면이 어떻게 될 지 예측하기 어려울텐데요. 다들 알고계시듯이 오세훈 후보와 안철수 후보가 3월22일 ~ 23일 간 단일화 여론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가 곧 발표될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안철수 후보가 야권 단일화 후보가 된다는 가정 하에 안철수 관련주들을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치 테마주/관련주의 경우, 기업의 실적보다는 인맥(?)에 의한 주가 변동성이 강합니다. 이에 안철수 관련주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 꼭 명심하시고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안철수 후보 선거지지도

 

2. 안철수 관련주

 

3. 결론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본문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안철수 후보 선거지지도

서울시장 후보로 나온 안철수 후보의 지지도가 최근 여론조사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기본적으로 여당이 워낙 국민들한테 찍힐 일(?)을 많이 해서 그런지 여당 대표인 박영선 후보의 지지률은 상대적으로 낮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그 덕분에 야권에서는 안철수 후보가 오세훈 후보보다 조금 더 유리한 상황인 것처럼 보이지만 안철수와 오세훈의 대결은 쉽게 짐작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안철수 후보가 단일화 후보로 최종당선될 지는 결과 발표까지 지켜봐야겠지만 만약 단일화 후보로 최종결정된다면 안철수 관련주는 꽤나 상승할 것으로 기대가 되는 상황입니다.

 

안철수 관련주

그럼 본격적으로 대표적인 안철수 관련주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 3인방은 써니전자, 안랩, 다믈멀티미디어인데요. 3개 종목 모두 2020년 초에 상승하다가 최근에는 주가가 많이 내려간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서울시장에 출마한다고 했을 당시의 기대감으로 상승했다가 이제 잠잠해진 케이스일텐데요. 만약 안철수 후보가 단일화에 성공한다면 한번 더 반등을 할 수 있을 것이고, 기세를 몰아서 서울시장까지 당선된다면 안철수 관련주들에게는 또 한번의 호재가 되겠죠?

 

#써니전지

 

정치테마주답게 써니전자는 안철수 후보의 인맥주식입니다. 안랩에 근무했던 송태종 기획이사가 써니전자의 전 대표였기 때문에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됐기 때문입니다. 현재 송태종씨는 써니전자 대표직에서 물러난 상황입니다만 계속 안철수 관련주로 엮여있습니다.

 

테마주에 빚투는 정말 위험합니다 여러분

 

#안랩

 

안랩이야 말로 진정한 안철수 관련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철수 후보가 안랩의 창업주이자 안랩의 대주주이기 때문이죠. 여기서 게임 끝입니다. 안철수 관련주의 진정한 대장주라고 할 수 있으니 안철수 후보를 지지하거나 안철수 후보의 서울시장 승리를 믿는 분들이라면 안랩에 가장 큰 관심을 가져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믈멀티미디어

 

다믈멀티미디어도 전형적인 정치 테마주입니다. 다믈멀티미디어의 정연홍 사장이 안철수 후보가 서울대학교 재직시절 부교수로 재직했으며 안랩 대표이사였던 김홍선 전 대표와 대학원 동문이라는 사실 덕분에 안철수 관련주에 항상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까뮤이앤씨

 

까뮤이앤씨의 표학실 사외이사가 안철수 후보 지지그룹의 상임위원을 담당하고 있다는 점에서 떠오르는 안철수 관련주가 되었습니다. 라이징 스타답게 까뮤이앤씨는 최근 안철수 관련주들 중에서 가장 큰 변동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남자들이 좋아하는 주식이겠군요.

 

이 외에도 케이씨피드, 휴맥스홀딩스, 프리앰스 등 자잘한 안철수 관련주가 있지만 자세히 소개한 4개 종목이 안철수 관련주 4대장입니다. 근본으로 따지자면 안랩과 써니전자이지만 최근 분위기는 까뮤이앤씨가 무섭게 치고올라오는 모양새이니 투자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결론

서론에서도 언급했던 것처럼 안철수 관련주, 즉, 정치 테마주는 당선 등의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기대감으로 상승하는 흐름을 자주 보여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패턴을 기억하시고 단기로 운영해야한다는 점을 꼭 기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과도한 테마주, 급등주는 본인의 삶을 피폐하게 할 수 있으니 몰빵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공모주 청약일정 쉽게 확인하는 방법
▶윤석열 관련주 총정리
▶박영선 관련주 총정리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평범한 30대 직장인의 자본주의 생존기를 기록하는 채널입니다

www.youtube.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