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공모주 청약투자가 국민 재테크(?)로 떠오르는 상황에서 서프라이즈로 4월 공모주 대어가 한마리 등장했습니다. 바로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상장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입니다. 이전에 IPO최대어였던 SK바이오사이언스도 상장일에 따상을 했던 만큼 SK아이이테크놀로지 상장에도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SK아이이테크놀로지 상장 발표에 맞춰서 관련 정보들을 정리했습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청약 신청 전에 미리 정보를 확인해두시면 좋을 것입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상장일, 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관사 등의 내용 미리미리 확인해서 공모주 청약으로 최대의 수익을 올리시길 바랍니다^^

 

 

목차

1. SK아이이테크놀로지 상장개요

 

2. SK아이이테크놀로지 상정정보

 

3. SK아이이테크놀로지 상장일정&주관사

 

4. 결론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본문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상장 개요

공모주 청약신청을 하기 전에 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어떤 기업인지부터 살펴봐야겠죠. 무슨 일을 하는 기업인데 4월 최대어라고 사람들이 벌써부터 관심을 가지는 것일까요?? 바로 전기차로 핫한 2차전지 배터리분리막 제조 세계 1등 기업입니다.

 

 

그리고 국내 2차전지 3대장 중 하나인 SK이노베이션의 자회사입니다. 세계 1등이자 SK이노베이션이라는 든든함 덕분에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실적 또한 엄청납니다. 2019년에 설립했는데 20년 연간 영업이익이 1,252억원이나 되기 때문이죠. 19년 대비 영업이익은 56%나 상승했고 20년 영업이익률도 26%나 됩니다. 제조업에서 쉽게 볼 수 없는 고효율기업이죠. 역시 전기차 관련 산업에는 어떻게든 엮여있어야 하나봅니다^^

 

출처 : SKIET 홈페이지

 

이처럼 매력이 철철 넘치는 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상장한다고 하니 시장과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20년 SK바이오팜에 이어 21년 3월 SK바이오사이언스, 4월에는 SK아이이테크놀로지까지.. "SK"가 붙으면 믿고보는 공모주 청약이 되는 분위기입니다^^;;

 

D의 의지가 아닌 SK의 의지..

 

SK아이이테크놀로지 상장 정보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총 2,139만주공모청약합니다. 우선 SK이노베이션이 가지고 있던 구주매출 12,834,000주를 일반공모로 돌립니다. 

 

 

그리고 8,556,000주를 신주모집을 통해서 발행합니다. 구주매출과 신주모집을 합쳐서 총 2,139만주가 되는 것이죠. 공모가 상단 가격인 105,000원 기준으로 하면 이번 공모주 청약을 통해서 2조원이 넘는 돈을 확보하게 되는 것입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측에 따르면 폴란드 신공장에 1.1조원 정도를 투입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만약 공모가 상단인 105,000원으로 확정된다면 SK아이이테크놀로지 시가총액은 약 7조 4865억원 정도됩니다. 만약 우리의 예상대로 따상하게 된다면 시가총액은 19.5조원 정도가 되죠. 이렇게 되면 코스피 게임대장주 엔씨소프트보다도 시가총액이 커집니다. SK 바로 밑까지 붙을 수 있겠네요. 이렇게 보면 따상은 어려워보일 수 있지만 요즘 조금 핫한 공모주라면 문제없죠. 따상까지는 아니여도 "따"는 무난합니다.

 

출처 : 네이버증권

 

 

SK아이이테크놀로즈 상장일정 & 주관사

그럼 가장 중요한 SK아이이테크놀로지 상장일정을 정리하겠습니다. 제가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했던 IPOSTOCK에서 잘 정리된 표를 가져왔습니다.

 

#주요일정

수요예측일 : 21.4.22~23

공모청약일 : 21.4.28~29(젤 중요)

상장일 : 아직 미정(추후 발표)

 

#희망공모가격

78,000원 ~ 105,000원

(무난히 상단 예상)

 

 

#주관사

2분기 IPO대어답게 많은 증권사에서 청약이 가능합니다. 미래에셋 / 한국투자증권 / SK증권 / 삼성증권 / NH투자증권 모두 가능합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청약으로 한방을 노리는 분들이라면 지금부터 미리미리 증권사 계좌를 개설해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1년 5월부터는 여러 증권사계좌에서 신청할 경우 균등배정으로 공모주를 받을 수 없다고 하는데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다행히 4월에 하기 때문에 균등배정의 이익을 제대로 누릴 수 있는 막차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득 볼 수 있을 때 최대한 보는게 무엇보다 중요한 세상입니다. 각자도생!

 

 

결론

지금까지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상장 정보를 살펴봤습니다. 주식판에서 100%는 없지만 여태까지의 역사와(?) 상황들을 통해 살펴보면 SK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투자는 괜찮은 수익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나 여러증권사 중복투자를 통해 균등배정으로 많은 물량을 받을 수 있는 사실상 마지막 기회가 될 것입니다. 그래서 최대한 1주라도 더 받기 위해서는 주관사 계좌를 미리미리 개설해놓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이번에도 들어가볼 예정입니다^^

 

공모주 청약 방법이 궁금한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공모주 청약방법 및 꿀팁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기는 방법

www.youtube.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