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코로나와 LH문제 등으로 안좋은 소식만 가득했었는데 오랜만에 기쁜 소식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영화 미나리의 아카데미상 노미네이트 소식입니다. 무려 6개 부문 후보에 올랐죠. 영화 기생충에 이어서 또한번의 레전드가 나오지 않을까 기대되는 상황인데요. 한편 눈치 빠른 투자자들은 영화 미나리 관련주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화 미나리 관련주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알아보고 영화 관련주 투자 시 주의해야할 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미나리 관련주에 관심있는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끝까지 참고해주세요^^

 

 

목차

1. 영화 관련주에 대한 간단 설명

 

2. 영화 미나리 관련주

 

3. 영화 관련주 투자 꿀팁?

 

4. 결론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본문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영화 관련주에 대한 간단 설명

기본적으로 어떤 영화가 떡상하게 되면 관련주에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영화 관련주의 경우 어느정도 공식이 있기 때문에 관련주 찾기가 상대적으로 수월한데요. 바로 영화 제작사와 배급사, 그리고 영화관 관련주들 순으로 주가에 영향을 준다는 사실입니다.

 

 

특히 영화 제작사와 배급사가 핵심입니다. 영화관을 운영하는 기업의 주식은 아무래도 서브죠. 그래서 앞으로 어떤 영화 관련주를 찾고자 하신다면 해당 영화의 제작사와 배급사부터 살펴보는 습관(?)을 기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화 미나리 관련주

그럼 본격적으로 영화 미나리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다들 영화 미나리의 제작사가 어디인지 가장 궁금해하실텐데요. 아쉽게도 영화 미나리의 제작사는 A24라는 미국기업입니다. 당연히 한국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지 않아서 투자를 하기 어렵습니다. 요즘 미국주식에 투자를 많이하기 때문에 미국주식시장에 상장된 주식 중에서 관련 종목이 있나 살펴봤지만 아쉽게도 없었습니다.

 

출처 : 서울신문

 

그래서 영화 미나리 제작사는 포기하고 배급사를 통해서 관련주를 살펴봐야하는데요. 영화 미나리 배급사는 "판씨네마"입니다. 다만 아쉽게도 판씨네마도 비상장인데요. 하지만 포기하기에는 이르죠. 판씨네마를 중심으로 영화 미나리 관련주들을 살펴보겠습니다.

 

 

1. SM Life Design

 

가장 먼저 살펴볼 영화 미나리 관련주는 SM Life Design입니다. 해당 기업이 영화 미나리 관련주로 분류되는 이유는 판씨네마와 연관이 있습니다. 바로 판씨네마와 부가판권 계약을 맺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나리가 아카데미를 수상하게 된다면 상장된 기업 주가 중에서는 가장 크게 반응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실제로 최근 많이 오르기도 했고요. 영화 미나리 관련주의 대장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에프엔씨엔터

 

두번째로 살펴볼 영화 미나리 관련주는 에프엔씨엔터입니다. 에프엔씨엔터는 미나리 관련주 대장인 SM Life Design의 지주사이기에 영화 미나리 관련주로 엮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셔야합니다.

 

 

3. 에스엠

 

에스엠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SM Life Design의 1대 주주인 에스엠이기 때문에 영화 미나리 관련주로 묶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4. CJ CGV

 

마지막으로 살펴볼 영화 미나리 관련주는 CJ CGV입니다. 아무래도 영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 사람들이 영화관을 찾을 것이기 때문에 대작 영화가 개봉하거나 하면 항상 주가가 둠칫둠칫하는 종목입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주가가 많이 떨어져 있는 상황인데 미나리로 인해서 반전을 도모할 수 있을지 관심이 가네요.

 

참고! 영화 관련주 주가흐름

영화 관련주 주가흐름을 살펴보면 재미있는 점이 있습니다. 영화 관련주 투자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물론 과거가 미래를 보장하지는 않으니 투자에는 신중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건 바로 영화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가 쭉쭉 상승하다가 막상 개봉일이나 시상 후에는 주가가 확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예전 기생충 때도 비슷한 현상을 보였기 때문에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부분을 신경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결론

대부분의 테마주 / 관련주들이 그렇듯이 장기적인 실적 상승보다는 투자자들의 관심에 의한 단타가 주를 이룰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급등락이 빈번하기에 투자하실 때는 항상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기는 방법

www.youtube.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