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SK바이오팜에 이어 2020년 IPO 3대 대어라고 불리는 카카오게임즈가 곧 상장될 예정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게임즈 상장일과 청약 관련 일정, 그리고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방법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너스로 예상경쟁률별 필요금액까지)

 

 

목차

1. 카카오게임즈 상장일정

 

2. 카카오게임즈 기업정보

 

3.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방법

 

4. 카카오게임즈 예상경쟁률

 

5. 결론

*목차를 클릭하면 포스팅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니 블로그 이용에 참고해주세요^^

 

카카오게임즈 상장일정

가장 중요한 점은 카카오게임즈 상장일이죠. 상장일에 맞춰서 모든 일정이 결정되기 때문이죠. 8월 4일 기준 발표된 카카오게임즈 상장일은 9월 11일입니다. 코스닥에 상장예정입니다. 

 

 

#

지난달에 심사를 완료하고 바로 상장 세부 내용을 담은 증권신고서를 금융감독원에 제출했다고 하는데요. 확실히 서두르는 느낌이 강한데 다 이유가 있습니다. 

 

1. SK바이오팜 덕분에 공모주 분위기 최고조

2. 카카오게임즈는 언택트가 대세인 주식시장에 최적화된 비즈니스모델

3. 그래서 지금이 카카오게임즈 공모 최적기라는 인식

 

위와 같은 의식의 흐름(?)으로 카카오게임즈는 상장을 서두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상장일을 제외하고 나머지 일정도 먼저 빠르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관 대상 사전청약(수요예측) : 8/26 ~ 27
▶일반(공모주)청약 : 9/1 ~ 2
▶환불일 : 9/4
▶상장일 : 9/11

 

카카오게임즈 청약을 노리는 개인투자자들이라면 카카오게임즈 일반 공모주 청약일과 상장일은 반드시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게임즈 기업정보

카카오게임즈에 대한 기업소개는 이전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뤘습니다. 카카오게임즈가 어떤 비즈니스모델을 가지고 있는지, 대표 게임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해주세요^^ 

 

카카오게임즈 상장 관련 정보 총정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IPO상장 관련 역대급 기록들을 세웠던 SK바이오팜을 뒤로하고 투자자들은 벌써 다음 대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2020년 IPO 역대급 3대장이라 불리는 빅히트엔터테인먼��

happy-life88.tistory.com

 

대신 이 포스팅에서는 카카오게임즈의 실적을 조금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상장기업이라 디테일한 실적리뷰는 할 수 없지만 카카오게임즈가 돈을 얼마나 잘 벌고 있는지는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매출은 2019년 살짝 주춤하긴 했지만 2015년에 비해서 폭풍성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근데 더 좋은 것은 매출이 늘어나는데 돈도 꾸준히 잘 번다는 점인데요. 2015년에는 영업이익률이 마이너스였지만 2016년부터 꾸준히 10%급 영업이익률을 거둬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2020년 상반기 영업이익만 벌써 287억원으로 19년 350억을 거의 채웠습니다. 매출은 19년의 절반정도인데 영업이익이 빠르게 치고올라온다는 것을 보면 사업이 안정권에 접어들면서 돈을 잘 벌고 있다는 뜻이기 때문에 매우 좋은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조선비즈

 

SK바이오팜은 향후 몇년간 적자가 예상되는데도 그렇게나 주가가 날아간 것을 생각하면 카카오게임즈는 어떻게 보면 더 잘나갈 여지가 있다고 생각할 수 있겠죠??

 

상장날부터 우주로 간 SK바이오팜 주가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방법

기관 수요예측일과 청약일이 발표됐으니 카카오게임즈에 투자하실 분들이라면 공모주 청약방법을 알고 있어야겠죠??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상장을 통해서 전체 주식의 21.9%인 1600만주를 배정했습니다. 카카오게임즈가 제시한 희망 공모가인 2만 ~ 2만4천원 기준으로 한 시가총액은 최대 1조7569억원이 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1. IPO대표주관사 계좌개설

카카오게임즈 공모청약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KB증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우선적으로 공모청약 주관사 계좌개설을 해야합니다. 전부다 메이저증권사들이라 주식투자자분들이라면 3개 중에 한군데 정도는 가지고 계실 겁니다.

 

출처 : IPOSTOCK

 

2. 원하는만큼 예수금 이체

대표주관사 계좌가 준비되었다면 청약일 전까지 예수금을 이체해야합니다. 청약증거금이 50%이기 때문에 원하는 주식수 금액의 절반만큼 필요한데요. 예를 들어 카카오게임즈 100주를 매수하고 싶다고 가정하면 "2만원 X 100주 / 2 = 100만원"이 청약증거금입니다. 계좌에 이만큼 있어야 한다는 의미죠.

 

3. 청약신청

MTS로 청약신청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이전에 롯데리츠 청약신청할 때 다뤘던 포스팅 내용을 첨부하니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완전 쉬운 롯데리츠 청약방법(feat. 한국투자증권)

롯데리츠 청약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식투자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요즘 특히 "리츠(REITs)"에 대해서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해외에 비해 아직 규모가 작은 국내 리츠시장에서 가��

happy-life88.tistory.com

 

공모주청약 메뉴로 들어가서
투자설명서를 읽어보고 청약수량을 선택합니다
수량을 한번 더 확인하고 신청완료

 

<주의사항>

1. 기간 내에는 청약신청했다가 취소도 가능

2. 청약가능시간 : 08:00 ~ 16:00

3. 수수료는 계좌에서 자동차감

 

카카오게임즈 경쟁률별 필요금액

SK바이오팜의 청약경쟁률이 323대1로 역대급을 찍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도 이에 못지않은 시장의 관심을 끌고 있는 만큼 그에 못지않은 청약 경쟁률이 예상됩니다. 카카오게임즈의 희망공모가 상하단을 기준으로 예상경쟁률별 필요금액을 계산해봤습니다. (1주를 배정받을려면 필요한 최소금액)

 

 

지금 IPO시장 열기만 보면 못해도 200대1 정도가 예상되기 때문에 카카오게임즈 청약을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미리미리 투자금을 확보두셔야할 것 같습니다. 지난 SK바이오팜때 청약예수금으로 몰린 자금이 30조가 넘었습니다. 그 자본이 이번에도 몰아칠 가능성이 매우 높지 않을까 싶습니다.

 

결론

카카오게임즈는 2020년 IPO 3대 대어 중에서 2번째로 출격하는 유망주입니다. 또한 카카오 입장에서도 카카오게임즈 상장은 매우 중요합니다. 자회사 중에서 처음으로 상장하는만큼 이번 IPO 성과가 애매하면 추후에 상장할 카카오뱅크와 카카오페이지 등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그런지 카카오게임즈의 희망공모가도 2만원대로 저렴하게(?) 선정한 것 같습니다. 장외주식에서 6만원대에 거래되고 있는 것을 보면 카카오게임즈 상장 후 주가가 상승할만한 여력이 충분해 보이는데요. 이 점을 많은 투자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는 것이죠. 

 

이처럼 카카오게임즈 상장은 우주의 기운이 또한번 모일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IPO주식투자나 카카오에 관심있는 투자자분들이라면 한번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기는 방법

www.youtube.com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SK바이오팜 청약방법
▶한국투자증권에서 공모청약방법
▶빅히트 상장 전 관련정보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