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3/13 금요일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컨텐츠인 킹덤 시즌2가 전격공개되었습니다. 시즌1이 대박이었던 만큼 킹덤 시즌2도 공개되자마자 엄청난 인기몰이 중입니다. 저는 늦바람이 불어서 킹덤 시즌2가 공개된 날, 시즌1을 몰아봤습니다. 다보고 정신차리고 나니 해가 떠있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킹덤 시즌2 관련주를 정리해봤습니다. 

 

 

킹덤 시즌2는 어떤 작품?

 

킹덤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조선시대 좀비물입니다. 주지훈, 류승룡, 배두나 등 유명한 분들이 출연한 한국드라마로 시즌1이 처음 공개되었을 때부터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작품입니다. 이런 인기작의 시즌2가 3/13 공개되자마자 그 인기를 증명하듯이 벌써부터 수많은 리뷰글과 불금을 하얗게 불태웠다는 소감글들이 인터넷에 도배되고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2018년 개봉한 영화 '창궐'과 비슷한 스토리라고 하길래 킹덤도 노잼이겠구나... 하고 안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창궐과 비교하는 것이 미안할 정도로 킹덤은 잘 만든 한국 좀비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처럼 창궐에 데인 기억으로 킹덤을 안보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한번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노잼이 창궐했다...

 

킹덤 시즌2 관련주

그럼 본격적으로 킹덤 시즌2 관련주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이런 영상컨텐츠 관련주의 핵심은 결국 제작사입니다. 그래서 이번 킹덤 시즌2 관련주도 제작사인 [에이스토리]가 가장 핵심입니다. 그래서 에이스토리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에이스토리

작지만 임팩트있는 드라마제작사

 

에이스토리는 드라마콘텐츠 기획, 제작하고 드라마IP 판매 및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콘텐츠 제작사입니다. 특히나 킹덤은 에이스토리를 주식시장에 상장시켜준 핵심콘텐츠입니다. 그래서 에이스토리는 현재 킹덤 그자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이스토리 투자포인트

 

1. 넷플렉스 대박 = 실적대박

넷플릭스에서 인기가 좋으면 전세계로 퍼져나가는 파급력은 어마무시합니다. 거기다가 시즌제로 앞으로도 꾸준히 제작이 될 것이고 이는 드라마IP나 해외판권 판매 등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킹덤으로 꾸준히 실적을 이어나갈 수 있는 환경이 완성됐다는 점이 첫번재 투자포인트입니다. 

 

역시 외국인들도 킹갓덤의 재미를 알아보는군

 

2. 빵빵한 콘텐츠주주들

한국과 중국 컨텐츠대장종목들인 CJ ENM, 텐센트가 투자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시너지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글로벌OTT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콘텐츠제작기업들의 수요는 더 늘어날 것입니다. 킹덤으로 콘텐츠제작 능력을 검증받은 에이스토리에겐 좋은 상황이죠.  

 

다양한 투자자들이 에이스토리를 찾고 있다.

 

3. 전지현의 출연으로 중국진출 가즈아?

킹덤 시즌2 관련 검색어를 살펴보면 [킹덤 시즌2 전지현] 검색량이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확인해보니 시즌2에 전지현의 깜짝출연을 시작으로 시즌3부터는 메인 캐릭터가 된다는 전망이 많습니다. 만약 이렇게 된다면 중국 내 압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전지현효과로 중국시장의 매출을 쓸어담을 수도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출처 : 디스패치

 

또한 중국시장이 기대되는 이유는 텐센트 덕분입니다. 주요 투자자로 있는 중국최대콘텐츠 기업 텐센트와도 협업한 작품도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중국시장 진출도 다른 콘텐츠제작사들보다 수월하지 않을까 합니다.

 

 

4. 코로나19의 수혜주

코로나19의 여파로 미디어콘텐츠 섹터는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기적으로 외출자제 등으로 시청률 상승이 일어나고 있으며 이번 경험을 통해서 그동안 관심이 없던 분들도 미디어콘텐츠 소비에 입문하게 될 것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도 성장성이 높은 섹터입니다.

 

나도 이태원클라쓰를 봤다..

 

킹덤과 함께 가즈아

갓띵작이라 불리는 시그널 이후에 킹덤으로 폭풍성장을 노리는 에이스토리는 글로벌OTT시장의 성장과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까지 한국 미디어콘텐츠의 대장주인 스튜디오드래곤과는 격차가 있지만 앞으로가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콘텐츠강국답게 글로벌OTT시장에서 대한민국의 다양한 콘텐츠제작기업들이 세계에서 활동하면 좋겠네요^^ 일단 아직 킹덤을 안보신 분들이라면 킹덤부터 봐보세요. 아마 보고나면 투자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까 합니다.

 

킹덤으로 코로나극복하기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넷플릭스 주가전망/분석
▶스튜디오드래곤 주가전망/분석
▶이태원클라쓰 관련주 정리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