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요즘 스토브리그와 함께 많은 분들이 재밌게 시청하는 드라마가 1월말부터 방영하고 있습니다. 바로 웹툰 원작인 '이태원 클라쓰'인대요. 

 

JTBC 금토 밤 10시 50분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더욱 떡상하기 전에 미리미리 알아두면 좋을 이태원 클라쓰 관련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나 인기있길래?

2/11일 기준으로 방영 4회만에 시청률 10%까지 찍으며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좋은 시간대에 방영한 것도 있지만 이미 인기를 끌고 있는 '스토브리그'나 '사랑의 불시착'과 비교했을 때, 시청률 상승폭은 확실히 빠른 것 같습니다.   

 

원작의 인기와 박서준의 힘인가...

 

참고로 현재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SBS 스토브리그 15화 시청률은 16.8%입니다. 이태원클라쓰와 같이 4화 기준으로 하면 시청률은 10%로 비슷하기 때문에 이태원클라쓰의 남다른 클라쓰를 미리 짐작해볼 수 있습니다. 

 

 

경쟁사인 사랑의 불시착도 클라이막스로 다다르면서 시청률이 19%까지 올라왔습니다. 이렇게 쟁쟁한 작품들 속에서 신생드라마의 시청률 상승폭이 크다는 점은 당연히 의미가 있겠죠?

 

 

이태원 클라쓰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박서준, 김다미 주연의 드라마로 원작은 웹툰입니다. 다음웹툰에서 역대 유료 매출 1위를 기록한 작품으로 연재 당시에도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연재 당시에 봐야지봐야지 했다가 결국 못봤네요 ㅠㅠ) 웹툰을 본 분들은 인생작이라는 평가를 할 정도로 작품성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원작이 워낙 인기가 많다보니 항상 나오는 걱정이 있는대요. 바로 원작의 싱크로율입니다. 웹툰 작가와 드라마작가가 다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런 우려가 나오지만 이번 이태원클라쓰는 웹툰작가가 직접 드라마 시나리오까지 참여했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그렇다면 관련주는?

이처럼 이태원 클라쓰 흥행이 기대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관련주를 미리미리 알아두면 좋겠죠? 참고로 드라마나 영화 관련주는 기본적으로 제작사, 배급사, 영화사 등이 수혜를 입는 것이 기본공식입니다.

 

#쇼박스

첫번째는 쇼박스로 이태원 클라쓰의 제작사입니다. 많은 분들이 쇼박스를 영화제작사로 알고 계시는다 보니 어색하실텐데요. 이번 이태원클라쓰가 쇼박스의 첫 드라마제작 작품입니다.(작품선정 센스가 있구만)

 

주가가 계속 박스권에 갖혀있던 상황이었고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까지 터지면서 영화 관련주인 쇼박스도 타격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위기 속에 기회가 있다고 이태원클라쓰가 어느정도 회복시켜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미 대박조짐을 감지하고 주가는 상승중?

 

#제이콘텐트리

두번째는 방송사인 제이콘텐트리입니다. JTBC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이태원클라쓰가 JTBC에서 방영되기 때문에 수혜를 볼 확률이 높습니다. 거기다가 장기적으로 보면 넷플릭스 매출도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인대요. 이번 이태원클라쓰도 넷플릭스와 방영계약을 체결했고 앞으로 JTBC에서 방영하는 수목드라마는 3년간 넷플릭스에 공급하는 계약도 체결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드라마가 잘 마무리된다면 앞으로도 넷플릭스와의 판매계약이 더욱 늘어날 것이라는 행복회로도 돌려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빌빌대고 있는 주가

 

이미 선반영되었으려나...

 

앞으로가 기대되는 드라마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외출을 자제하는 시국입니다. 답답하시겠지만 이번 기회에 집에서 재밌는 드라마 한편씩 보시면서 재충전의 기회로 삼으면 어떨까요??^^

 

 

*관련주/테마주 매수는 늘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