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배당투자자 서대리입니다.

 

배당투자를 하는 분들이 싫어하는 게 두개 있습니다. 바로 배당삭감과 배당락인대요. '내년에 배당금이 삭감될 지, 배당락이 회복이 될 지'에 대해서 많은 투자자분들이 매일매일 고민하고 있습니다. 물론 언제나 그렇듯 투자에는 정답이 없습니다만 확실하게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해당종목의 실적입니다.

 

결국 주가는 기업의 가치를 시가총액으로 나타내는 것이고 배당금은 기업의 이익 중 일부를 주주에게 지급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의 실적이 꾸준히 상승중이라면 주가와 배당금 역시 꾸준히 증가할 것입니다. 물론 시장 전체가 하락장이라던가 여러가지 이유로 주가가 실적을 그대로 반영하는 것은 아니지만 상승장에서는 누구보다 빠른 회복력을 보일 것입니다. 이 논리로 실적이 증가할 기업은 배당락 역시 금방 회복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업실적과 주가의 상관관계에 대해서 이전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적어뒀으니 궁금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위워크 파산? 공유경제 거품설과 주식투자 불변의 진리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당락 걱정을 줄여줄 '배당도 받고 내년 실적 상승으로 주가상승까지 노리는 일타쌍피 고배당 6선'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고배당종목 6선 리스트

배당락으로부터 우리를 지켜줄 고배당주리스트는 '내년 매출이 성장할 것인가' '18년말 배당금 기준으로 시가배당률이 4%이상인가'로 선정했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언급한 것처럼 이중에서 특히 저는 KT&G를 꾸준히 매수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주가도 많이 하락한 상황이고 전통적인 배당주이며, 최근 배당금을 올리겠다고 공시했기 때문입니다. KT&G 관련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주세요.

 

▶ KT&G 주가하락 감사합니다(feat. 배당금은 얼마?)

 

배당기준일인 12월 26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남은 기간 배당주 잘 선별하셔서 내년 4월에 풍성한 배당금도 받으시고 주가도 상승하는 2020년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종목추천이 아닙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