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오늘 전국적으로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것을 보고 오랜만에 미세먼지 관련주를 총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미세먼저주는 대부분 공기청정기나 마스크, 인공눈물과 같은 제품의 비중이 높은 기업들로 이뤄져있습니다.

 

 

미세먼지란 무엇인가?

미세먼지는 우리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은 먼지 입자를 말하고 먼지 입자의 크기에 따라 구분됩니다. 먼지 입자 지름이 10㎛ 이하일 경우 부유먼지(PM-10), 2.5㎛ 이하일 경우 미세먼지(PM-2.5)라고 부르는데요. 미세먼지(PM-2.5)는 머리카락 직경의 1/20~1/30 정도의 크기로, 입자가 매우 작습니다.

 

출처 : SK이노베이션 보도채널

 

미세먼지는 입자가 작을수록 우리 건강에 위험합니다. 비교적 입자가 큰 황사와는 달리 미세먼지는 입자가 매우 작아 호흡기의 깊은 곳까지 침투하여 각종 호흡기 질환의 발병률을 높이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중국발 미세먼지에는 인공적인 오염물질들이 포함되어 있어서 발암물질도 자주 확인되고 있다고 합니다.

 

미세먼지 대표 관련주는?

 

크린앤사이언스

미세먼지 대장주라고 불러도 되는 크린앤사이언스입니다. 그러다보니 미세먼지 시즌에는 항상 언급이 되는 기업으로 공기청정기에 들어가는 필터를 납품하여 관련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케이엠

케이엠은 클린용품과 마스크를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로 미세먼지 관련주에 포함됩니다.

 

 

웰크론

마찬가지로 미세먼지와 황사 전용 마스크를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위닉스

위닉스는 앞의 기업들과 다르게 공기청정기르 미세먼지 관련주에 포함됐습니다. 위닉스 공기청정기는 미세먼지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면서 엄청난 판매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공기청정기가 거의 생활필수품처럼 자리잡으면서 미세먼지 시즌이 되면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기업 위주로 소개해드렸지만 미세먼지 관련주는 마스크나 인공눈물 등의 제품을 취급하는 기업들은 거의다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업명과 간단한 설명은 아래 표를 참고부탁드립니다.

 

미세먼지 관련주의 차트를 보시면 알겠지만 미세먼지가 유독 심해지는 봄철에 주로 상승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세먼지 주기가 워낙 짧고 복잡하기 때문에 모든 테마주가 그렇지만 투자에는 신중하게 접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