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서대리입니다.

 

주식투자를 하는 데 있어서 공시정보나 증권사 레포트는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투자의 절대적 지표는 될 수 없지만 우리가 앞으로의 주가방향이나 투자를 계속할 지에 대한 의사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인대요.

 

하지만 이 글을 보시는 대다수의 분들은 전업투자자나 금융계 관련 종사자가 아닌 직장을 다니면서 주식투자를 병행하는 개인투자자분들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매일 투자하는 기업의 공시나 증권사 레포트 등을 찾아보는데 시간을 사용하기가 쉽지 않은게 현실입니다.

 

저도 항상 이 부분이 아쉬웠는데 텔레그램에서 괜찮은 알림서비스를 찾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텔레그램 기업공시 / 레포트 알람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니 저와 비슷한 고민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텔레그램은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앱입니다. 텔레그램 사용법은 기본적으로 카카오톡과 유사하니 따로 설명글을 남기지는 않겠습니다.

 

 

텔레그램  기업공시 알람서비스?

말그대로 저희가 원하는 기업들을 프로그램에 리스트화해두면 그 기업들의 공시나 증권사 레포트가 발표되면 바로 알람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알람뿐만 아니라 바로 관련 내용으로 이동할 수 있게 링크까지 나오기 때문에 개인투자자들이 이용하기에 정말 편리한 서비스인대요. 

 

아래 링크를 통해 제가 설명하는 텔레그램 기업공시 알람서비스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텔레그램은 PC와 모바일앱이 둘다 있기 때문에 사용하시기 편한 디바이스에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텔레그램링크 : t.me/jh_python_bot

 

공시정보알림

공시정보 알림 서비스와 최근 공시정보 조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용문의/건의 chumy8415@gmail.com 빠른추가 t.me/jh_python_bot

t.me

이용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텔레그램이 사용하시는 디바이스에 깔려있다는 전제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PC와 모바일 모두 사용방법이 동일하고 저는 편의상 PC버젼으로 설명드리는 점 참고해주세요.

 

1. 링크를 타고 텔레그램방에 입장합니다.(그냥 클릭하면 끝)

 

제가 이미 사용하고 있어서 채팅창이 좀 지저분합니다.

 

2. 채팅창에 '/구독' 하고 메세지전송

 

 

3. 원하는 기업명 입력 후 메세지전송

한번에 대량등록도 가능하기 때문에 편합니다. 너무 많은 기업을 구독하면 알람폭탄을 맞을 수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저도 몰랐는데 생각보다 기업공시가 정말 많이 있구나 하는 것을 이번 기회에 알게 됐습니다.

 

예시) '삼성전자,KT&G,고려신용정보,이크레더블' 입력 후 엔터

 

기업명을 제대로 치면 구독목록에 추가됐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4. 구독한 기업의 공시나 레포트가 뜨길 기다림

이제 구독신청한 기업의 공시나 레포트가 뜬다면 텔레그램 메세지로 실시간 알람이 옵니다. 퇴근하고 한번에 몰아보셔도 되고 중간중간에 보셔도 되고 개인의 상황에 맞게 활용하시면 됩니다.

 

 

*명령어 익히기

이 알람서비스에는 다양한 명령어가 있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고 활용하면 좋습니다. 채팅창에 '/help' 나 '/도움말' 이라고 치면 F1기능처럼 사용할 수 있는 명령어들이 쭉 나옵니다.

 

누가만들었는지 자동완성기능까지! 완벽하다

 

그러면 아래 화면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명령어 리스트가 나옵니다. 여기서 본인이 필요한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텔레그램에 괜찮은 곳이 은근 많습니다.

예전에 코인열풍이 불었을 때 텔레그램 리딩방이 많아서 안좋은 인식이 있긴 하지만 찾아보면 이렇게 실제로 도움되는 곳도 많습니다. (물론 아직도 각종 주식 리딩방도 많습니다) 저도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활용하는 텔레그램방이 몇개 있는데 앞으로 시간날 때마다 포스팅을 통해서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들 성투하시길 기원하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이런 프로그램(?)들을 볼 때마다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너무 늦은 것 같기도 하고 고민이 많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