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패시브인컴을 추구하는 서대리입니다.

 

전세계에 LET IT GO와 엘사 신드롬을 일으켰던 겨울왕국의 속편인 겨울왕국2가 이번주 개봉했습니다. 사전예매만해도 83만장이 넘었다고 하는대요. 예매율도 86% 수준으로 가히 압도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역대 최고 흥행수익 애니메이션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겨울왕국이다보니 벌써부터 전세계에서 반응이 오고 있다보니 투자자들은 겨울왕국2 관련주와 수혜자 가려내기에 열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겨울왕국2 관련주를 쭉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왕국2 관련주는 총 5개

겨울왕국2 개봉 / 흥행과 직접적으로 연결될만한 관련주는 총 5개입니다. 물론 간접적으로 겨울왕국2와 연관이 있는 기업들은 더 많지만 대표 기업 위주로 정리해봤습니다.

 

▶대원미디어 : 비스트킹덤과 겨울왕국 피규어 국내유통 준비

 

영화 개봉특수를 누리는 가장 대표적인 곳은 대원미디어입니다. 지난 7월 디즈니와 마블, DC코믹스 등 영화의 제작·유통 라이선스를 보유한 비스트킹덤과 캐릭터 피규어 상품의 국내 유통 계약을 체결했으며 11월 중순부터 국내에서 독점 판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겨울왕국 시리즈는 펭수처럼 어린이뿐 아니라 20~30대 성인 예매율도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키덜트(아이 같은 감성과 취향을 지닌 어른)’를 공략한 상품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벌써부터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8월 28일 5530원으로 저점을 찍은 뒤 지난 7일 8630원까지 뛰어오르기도 했지만 지금은 약간 주춤한 상황입니다.

 

▶SM Life Design : 겨울왕국 국내 DVD 판권 보유

코스닥 상장사 SM라이프디자인은 디즈니의 국내 DVD 등의 판권을 보유하고 있는 겨울왕국2 관련주입니다. SM라이프디자인은 SM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로 겨울왕국2의 예고편이 공개된 지난 11일에는 주가가 10%나 급등했습니다. 8월 저점인 1295원에서 지난 12일 3745원까지 3배 넘게 오른 뒤 현재는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엔젤 : 겨울왕국 전용 VOD앱 단독출시

 

펭수 관련주로 유명한 유엔젤도 겨울왕국 전용 VOD앱을 단독으로 출시하여 겨울왕국2 관련주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 업체는 겨울왕국 풀HD 영상을 다운로드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하네요.

 

▶헝셩그룹 : 겨울왕국 캐릭터 봉제인형 제작

국내에 상장된 홍콩계 헝셩그룹도 겨울왕국 캐릭터의 봉제인형을 만들고 있어 테마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CJ CGV : 국내 4DX 전용관 최다 보유

 

월트디즈니는 국내에서 70여개 브랜드와 손잡고 1000개 이상의 제품을 출시했다고 하며 의류는 물론 게임·식품·유통·금융업계까지 콜라보상품을 진행합니다. 겨울왕국 1편이 개봉한 2014년 핼러윈 때 북미 지역에서만 300만벌 이상의 ‘겨울왕국’ 드레스를 팔렸으며 국내에서도 ‘렛잇고’ 열풍이 1년 내내 불면서 어린이날뿐 아니라 성탄절까지 ‘겨울왕국’ 관련 상품이 휩쓸었던 적이 있기 때문에 계속 관심을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