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편의점택배 보내는법과 편의점택배를 이용할 때의 꿀팁, 많이 궁금해하시는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요즘 중고거래를 자주하다보니 편의점택배를 이용할 일이 많았습니다. 매일매일 편의점택배를 보내면서 알아낸 살아있는 정보이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중고거래 꿀팁은 이미 포스팅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부탁드립니다.

2019/10/06 - [재테크 하는 법] - 중고나라와 당근마켓 판매할 때의 노하우

 

 

오늘도 중고나라에서 팔고 편의점택배로 발송!

 

#편의점택배 보내는법

편의점택배 보내는 방법은 사실 설명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쉽니다. 우선 택배 보낼 물품을 포장한 후 택배업무가 가능한 편의점을 찾아서 방문해서 접수하고 (선불일 경우) 결제하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글에서는 단순히 편의점택배 보내는법이 아니라 편의점택배 효율적으로 보내는법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택배업무가 가능한 편의점찾기는 CVSNET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CVSNET을 클릭하면 이동할 수 있도록 링크달아뒀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강남역에 편의점이 많은 것은 알았지만 이정도로 많을줄은 몰랐다.

 

우선 편의점택배 보내는법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첫번째는 단순히 편의점에 방문해서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 주소 등을 택배기계에 직접 입력하고 택배접수를 하는 오프라인 방법입니다. 두번째 방법은 온라인(PC나 모바일)로 보내는 주소 등을 예약하고 편의점에 택배를 맡기는 방법입니다. 눈치채셨겠지만 당연히 두번째 방법인 온라인으로 사전예약 후 편의점에 택배 맡기는 방법이 100배 좋습니다. ㅇㅇㅇ

 

기본적인 편의점택배 보내는법 프로세스

 

그 이유도 2가지가 있습니다.

 

1. 택배접수기계의 터치감

한번 이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편의점택배기계의 터치감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떨어집니다. 입력할 때마다 분노게이지가 상승하기 때문에 진짜 급한 일 아니고서야 온라인으로 예약을 하고 택배맡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급한 일도 온라인 예약을 추천드립니다. 그게 훨씬 빠릅니다.

 

스마트폰의 터치감을 기대하면 절대 안됩니다.

2. 온라인으로 예약 시, 하루에 한번씩 200원 마일리지 적립  

회원가입을 하고 CVSNET에서 택배예약을 사전에 진행할 경우, 하루에 한번 200마일리지를 적립해줍니다. 얼마 안되보이지만 3,000원 택배비 기준으로 약 7%정도 되는 할인률입니다. "1마일리지 = 1원"이기 때문에 꼭 혜택받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회원가입을 할 경우, 편의점에서 택배 수거 시 카톡으로 알람받을 수도 있고 배송조회도 더욱 편하게 할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회원가입을 하고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온라인예약으로 200마일리지 받는 횟수는 하루에 한번으로 정해져있습니다. 진짜 급한 일 아니면 나눠서 택배 보내는 것도 티끌비용을 아끼는 방법입니다.

 

*현재 CU는 편의점택배 전용어플이 있지만 GS25는 아직까지는 전용어플이 없어서 CVSNET 사이트에서 예약해야하는 점 참고해주세요.

 

 

효율적으로 편의점택배 보내는법을 알아봤으니 다음으로는 편의점택배와 관련해서 주로 문의하는 사항을 정리해봤습니다.

 

#편의점택배 요금

우선 가장 중요한 요금입니다. 기본비용은 2,600원이며 보내는 물품의 무게에 따라서 택배가격이 올라가는 구조입니다. 30KG짜리를 보낼 경우 보내는 장소에 따라 다를 순 있지만 기본적으로 10,000원 요금이 책정됩니다. 평균적으로 보내는 상품은 1kg와 1.5kg 사이가 될텐데 이 경우 요금이 3,900원 나오니 편의점택배 요금은 대략 이정도 되겠구나하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편의점택배 소요시간

편의점택배 소요시간은 기본적으로 일반 택배사 수거일 기준으로 하루정도 더 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평균적으로 3일 정도 걸린다고 보면 되는데, 이 부분은 편의점의 택배수거일에 의해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저희 집앞 편의점에서는 매일 오후 2시에 택배를 수거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후 2시 이전에 택배를 맡기면 2일 걸리고, 2시 이후에 택배를 맡기면 3일 걸린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자주 방문하는 편의점의 택배 수거 시간을 꼭 확인하시고 참고하세요. 

 

또 가끔 인터넷을 보다보면 편의점택배가 대한통운이나 우체국택배에 비해 느리다는 얘기가 있는데 이 부분은 잘못된 내용인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GS25같은 경우, 대한통운과 함께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옥천허브와 같이 워낙 유명한 블랙홀에 빠지면 제대로 나오지 못하는 것은 동일한 현상이고 그 외에는 일반 택배사와 비슷하다고 판단됩니다. 실제로 중고거래를 활발하게 진행하면서 전국으로 편의점택배로 발송했지만 아직까지는 문제가 발생한 적이 한번도 없었습니다.

 

#주말에도 이용가능한지?

우선 예약 및 접수는 편의점 영업시간 내내 가능합니다. 24시간 운영하는 편의점이 많으니 원하는 시간에 방문하여 택배를 접수하시면 됩니다. 다만 일요일이나 공휴일의 경우, 수거가 안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토요일은 낮12시가 택배접수 마감이기에 방문하시는 편의점의 택배수거시간을 미리 확인하고 택배접수하셔야 합니다. 주말에 편의점택배를 최대한 빨리 보내고 싶은 경우, 토요일은 늦어도 오전 10시정도에 접수를 마치셔야 다음주 월요일에 택배가 도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토요일에 접수하더라도 실제 택배수거 및 발송은 다음주 월요일부터 시작되니 택배도착은 화요일 이후가 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CJ대한통운에서 운영합니다.

 

지금까지 편의점택배 보내는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보내는법은 어렵지 않지만 조금이라도 시간과 비용을 아끼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예약하고 200원 할인된 가격으로 택배접수하는 것을 꼭 기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 잠시 언급했던 이전 포스팅에서 택배용 박스 공짜로 쉽게 구하는 방법을 설명해뒀으니 비용을 최대한 아끼고 싶으신 분들은 꼭 확인해보세요. 우체국에서 박스사려고 해도 몇천원나옵니다.

 

2019/10/06 - [재테크 하는 법] - 중고나라와 당근마켓 판매할 때의 노하우

 

다음에는 더욱 알찬 생활꿀팁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공감과 좋아요는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