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서대리입니다.

 

겨울왕국2가 스크린독점 논란까지 일으키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전세계 영화 흥행순위 1위인 어벤져스 엔드게임과 비슷한 속도로 관객수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개봉 첫 주말 기준 역대 4DX 최고 관객수 6만7000명를 기록하며 '어벤져스: 엔드게임' 4DX 개봉 첫 주말 기록 4만6000명과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4만8000명을 훌쩍 뛰어넘는 기록까지 나왔습니다. 이처럼 겨울왕국2가 대성공을 거두는 것을 보며 올해 개봉예정인 대작 영화가 또 있나 궁금했습니다. 알아보니 12월에 개봉하는 "백두산" 이라는 영화가 19년을 장식하는 대작이라는 사실을 접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벌써부터 천만영화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백두산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관련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백두산이 기대되는 이유

영화 백두산은 우선 출연진만 봐도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이병헌, 하정우, 마동석이라는 현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 3명의 출연으로 화제가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영화의 주요 스토리는 제목대로 백두산 화산폭발 관련된 내용이라고 합니다. 남과 북 모두를 집어삼킬 초유의 재난인 백두산에서의 마지막 폭발을 막아야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다고 하는대요. 

 

 

이병헌은 북한 요원, 하정우는 대한민국 특수부대 대위 역할이며 안어울리는 것 같지만 마동석은 백두산 화산 폭발을 연구하는 지질학 교수 역할이라고 합니다. 배우들의 티켓파워를 무시할 수는 없겠지만 한국형 블록버스터가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던" 적이 많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영화흥행여부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화 백두산 관련주는?

영화가 어떻게 완성되었을 지는 개봉하기 전까지 알 수 없지만 현재까지만 놓고 본다면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있는 작품임에는 틀림없습니다. 그렇기에 영화 백두산 관련주를 미리미리 확인해둘 것 같으면 좋습니다. 영화 관련주는 기본적으로 제작사와 배급사, 그리고 영화의 기대감 크기에 따른 영화관 관련주로 묶입니다. 이 관점으로 봤을 때, 총 4개 기업이 영화 백두산 관련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작사 : 덱스터

가장 먼저 제작사인 덱스터 스튜디오입니다(상장명은 덱스터). 덱스터 스튜디오는 2011년에 설립되었으며 시각효과 부문을 필두로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까지 수행하는 기업입니다. 대표작품으로는 쌍-천만 관객을 달성했던 "신과 함께"가 있습니다. 

 

 

덱스터의 주가흐름을 살펴보겠습니다. 영화 백두산에 대한 기대감이 이미 반영되기 시작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승추세를 이어가다가 11/22에 약 -11% 정도 떨어지면서 다시 한번 진입을 고려할만한 기회가 생긴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개봉 전부터 기대를 받는 영화 관련주는 개봉 전까지는 주가상승하다가 개봉 후 급락하는 케이스가 많습니다.  아직 개봉까지 시간이 남았기 때문에 진입을 고려해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만 테마주는 변동이 심하기 때문에 늘 신중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영화 관련주 흐름을 예시로 들기 위해 기생충 제작사 바른손이앤에이 주가흐름을 살펴보겠습니다. 4월초부터 봉준호감독에 대한 기대로 조금씩 상승하던 주가는 황금종려상 시상관련 소식으로 주가가 폭등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화가 개봉한 5/30부터는 하락하기 시작하며 결국 올해 초와 비슷한 주가로 돌아온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신과함께2가 개봉한 18년 8월 덱스터 주가도 확인해보겠습니다. 이 당시에도 개봉 전까지는 크진 않지만 점진적으로 주가상승이 이어지다가 개봉 후 급격하게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당시에는 전환사채 관련 이슈가 있어서 딱 맞아떨어진다고 얘기하기에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래도 기대작인 영화 제작사의 주가흐름이 개봉 전에 오른다는 것을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배급사 : CJ ENM

배급사인 CJ ENM은 영화 백두산과 관련해서 아직까지는 큰 흐름이 없는 것 같습니다. 배급사는 아무래도 제작사에 비해 주가영향이 적지만 영화흥행 여부에 따라서 뒤늦게 반영될 여지가 있으니 관심을 가지고 계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영화사 : CJ CGV, 제이콘텐트리

마지막으로 영화관을 운영하고 있는 두 기업입니다. CGV와 메가박스를 각각 운영하고 있는 기업으로 보시면 되며 두 기업 같은 경우는 지금 흥행몰이 중인 겨울왕국2 관련주로도 묶이는 것 참고해주세요. 올해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개봉했을 때도 올랐던 주가흐름을 고려해봤을 때, 겨울왕국2와 백두산이라는 2개의 대작이 각각 텀을 두고 개봉하는 상황이 영화관 관련주에 호재로 작용할 여지가 충분히 있다고 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