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암울하기만 했던 주식시장이 최근 다시 살아나면서 분위기의 척도라 할 수 있는 공모주 시장도 조금씩 활성화되는 모습입니다. 특히 2차전지 관련주인 성일하이텍과 새빗켐이 상장 후 좋은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대성하이텍 공모주도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대성하이텍 공모주 청약방법과 알아두면 좋은 꿀팁들을 정리해봤습니다. 물론 공모주 청약이 큰 돈을 벌기는 쉽지 않지만 용돈벌이로 나쁘지 않기 때문에 저 역시 꾸준히 진행하는 편입니다.

 

 

목차

1. 대성하이텍 공모주 청약일정

2. 대성하이텍 공모주 청약방법

 

3. 대성하이텍 공모주 꿀팁

 

4. 결론

 

대성하이텍  청약일정

가장 중요한 청약 일정부터 확인해야겠죠. 아무리 투자할 준비를 다했어도 막상 언제 청약 신청하는지 모른다면 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공모청약일(가장 중요)

22.08.09 ~ 22.08.10

 

#배정&환불일

22.08.12

 

#상장일(두번째로 중요)

22.08.22

 

대성하이텍 공모주 청약방법

공모주 청약일정을 알았다면 이제는 청약방법을 알아봐야겠죠. 우선 공모주 청약방법 프로세스는 심플합니다. "공모주 청약을 주관하는 증권사 계좌를 확보 -> 원하는만큼 투자금 입금 -> 공모주 청약신청 -> 배정받기를 기도"하는 방식입니다.

 

원래 공모주 청약은 어떤 증권사를 통해 신청하느냐가 묘미(?)입니다. 증권사별로 청약 경쟁률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증권사에 신청하느냐에 따라 배정받을 수 있는 공모주 숫자가 달라지기 때문이죠. 근데 대성하이텍은 그런 고민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공모주 주관 증권사가 신한금융투자 1곳밖에 없기 때문이죠.

 

그래서 대성하이텍 공모주 청약신청을 계획하는 분들이라면 "신한금융투자" 증권사 계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공모주 청약 신청일이 8/9 ~ 8/10이니 8/8(월)에는 개설하는 것이 좋겠죠.

 

 

증권사를 선정했으면 그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투자금 입금하기"입니다. 대성하이텍 공모가 9,000원 기준, 최소 청약주수가 50주이기 때문에 최소 22만 5천원이 필요합니다. 거기다가 청약 수수료 2천원까지 있으니 최종적으로는 227,000원이 있어야 하죠. 공모가가 낮다보니 가벼운 마음으로 하기 좋은 규모인 것 같습니다. 서대리의 경우, 항상 균등배정을 목표로 투자하기 때문에 이번에도 최소수량으로 신청할 계획입니다.

 

참고로 공모가는 희망공모가액 최상단인 9,000원보다 더 높은 금액으로 설정될 수도 있습니다. 그 경우에 필요한 최소 청약증거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계산방법 : 공모가 X 50 X 50% 

 

증권사 계좌와 투자할 돈이 확보됐다면 이제 남은 것은 공모주 청약 신청 뿐입니다. 신한알파앱에서 "공모주"라고 검색하면 "공모주/실권주청약"이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에 들어가서 터치 몇번이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공모주 청약 꿀팁

공모주 청약 꿀팁이라고 하기 민망하지만 많은 분들이 공모주 청약 시간을 헷갈려하십니다. 주식 개장시간이 오전 9시 ~ 오후 3시반이기 때문에 이와 동일하다고 생각하지만 공모주 청약시간은 조금 다릅니다. "오전 10시 ~ 오후 4시"까지입니다. 이 부분을 꼭 기억하시고, 공모주 청약에 많은 분들이 몰리면 앱이 버벅일 수 있으니 여유있게 오후 3시까지는 끝내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공모주 청약 투자 역시 주식투자의 일종인만큼 100%란 없습니다. 최근 분위기가 나쁘지 않다고 해서 공모가 아래로 안떨어진다는 보장은 없기 때문이죠. 그리고 인생역전(?) 큰 돈을 벌기 어려운만큼 보너스 용돈을 만든다는 개념으로 조금씩 접근해보는 것을 어떨까 싶습니다.

 

서대리는 현재 균등배정을 노리고 들어간 공모주 투자에서 승률 100%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투자수익도 총 100만원이 넘었는데 앞으로도 이 기록이 쭉 유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SOL 미국S&P500 ETF 투자고민이라면 꼭 보세요!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이전 유튜브 영상을 통해, S&P500 ETF투자에 진심이고 노후에 S&P500 ETF 배당금(분배금)만으로 생활하는 것이 목표인 서대리에게 딱 맞는 S&P500 ETF가 국내상장되었다는 이

happy-life88.tistory.com

 

 

나는 노후에 가난하지 않기로 결심했다 : 도서출간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누구나 은퇴 후의 삶은 더이상 돈 때문에, 혹은 내가 아닌 다른 무언가를 위해 내 시간을 사용하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이미 지나온 인생의 대부

happy-life88.tistory.com

 

 

SCHD ETF 투자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요즘 주식뿐만 아니라 코인, 채권, 심지어 부동산 시장까지 흔들리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특히 주식시장이 어려울 때마다 방어를 해주

happy-life88.tistory.com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기는 방법

www.youtube.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