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전세계 아이폰 유저들이 사용하는 애플페이 기능을 한국에서는 사용할 수 없었는데 드디어 한국에서도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사가 속속 공개되고 있습니다. 코스트코 전용카드에 이에 애플페이까지 진행시킨 현대카드 덕분이라고 하는데요. 아직 오피셜로 발표된 것은 아니지만 최근 계속된 기사화로 애플페이의 한국도입이 연말에 이뤄질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입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가장 먼저 반응을 보인 것은 역시나 주식시장입니다. 어려운 시장상황 속에서 애플페이 관련주로 묶은 주식들은 상한가를 기록하며 기대감을 보여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페이 관련주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이런 이슈성 종목에 별도로 투자하지는 않지만 알아보는 과정에서 다양한 기업들의 정보를 알게되고 더 나아가 세상을 바라보는(?) 하나의 방법이 된다 생각합니다. 

 

잘 알고계시듯이 관련주 투자는 변동성이 워낙 크기 때문에 투자하실 분들은 이런 부분을 감안하셔야할 것입니다. 참고로 애플 한국 사이트에서 애플페이 관련 정보가 새롭게 업데이트되고 확정되었다고 하니 출시는 기정사실화라는 전망이 지배적이긴 합니다.

 

목차

1. 애플페이 관련주 기준

 

2. 애플페이 관련주

 

애플페이 관련주 기준

애플페이 관련주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밴(VAN, 카드 단말기 위탁 관리업체)사나 카드단말기 제조사여야 합니다. 애플페이가 국내에 들어오지 못하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역시나 결제단말기 때문일 것입니다. 기존 카드단말기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삼성페이와 다르게 애플페이는 다른 단말기가 보급되어야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애플카드 - 현대카드 계약 뉴스와 더불어 현대카드가 대형 밴사 6곳과 카드단말기 제조사와 계약을 맺었다는 뉴스도 나온 상황입니다. 애플페이 관련주에 투자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딱 답이 나오죠?? 아래 계약업체들의 주식을 살펴보면 되는 것입니다.

 

애플페이 관련주

현대카드에 참여한 밴사는 KIS정보통신, KICC(한국정보통신), KSNET(케이에스넷), KG이니시스, 나이스정보통신, 파이서브 등 6곳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와 관련하여 경쟁력있는 주식은 크게 3가지 정도로 압축할 수 있습니다.

 

KG이니시스, 한국정보통신, 나이스정보통신 이렇게 3개 기업인데요. 3개 기업 모두 한국주식 투자를 열심히 알아볼 때 관심종목들로 모니터링했던 기업들이라 반갑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미 독점적 위치를 가지고 있는 기업들에 투자하는 것을 선호하는데 해당 기업들이 결제 관련 분야를 장악하고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실적이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죠. (다만 주가는 그렇지 않다는 사실)

 

1. KG이니시스

온라인 전자결제PG사, 신용카드, 계좌이체, 에스크로, 문화, 도서상품권, 신용카드 결제 안내

 

2. 한국정보통신

카드단말기 이지체크, 포스시스템 이지포스, 전자결제 이지페이, 스마트폰 카드결제 이지체크 모바일, MVNO

 

3. 나이스정보통신

네트워크 솔루션 제공 전문업체, 카드조회기 제조, 카드조회 승인, 전자지불 사업 안내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