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로그순위를 관리할 수 있는 블로그차트라는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많은 블로그 선배님들께서는 이미 사용중이실 수도 있지만 저는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운영하는게 오랜만이다보니 신기했습니다. 회원가입에서부터 내 블로그순위를 확인하는 방법을 빠르고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블로그의 순위는?

티스트로 블로그에 적용할 스킨을 검색하던 중에 우연찮게 알게된 컨텐츠로 바로 회원가입을 하고 블로그순위를 확인해봤습니다. 결과는 2,964,125등으로 나왔습니다..다른 분들 인증사진을 보면 내 블로그가 어떤 테마인지도 나온다고 하는데 저는 아직 한참 쪼렙이라 그런지 카테고리나 테마 부분에서도 나오질 않았습니다. 혹시 설정하는 방법이 따로 있는데 제가 모르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혹시 아시는 분이 있다면 말씀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바로 블로그차트를 이용해서 내 블로그순위를 알아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어찌된게 블로그순위가 점점 떨어지고 있습니다.

 

 

#회원가입부터 내 블로그 인증이 필요합니다.

블로그차트를 이용하려면 우선 회원가입부터 해야합니다. 회원가입은 워낙 간단한 절차라 간단한 정보 입력 후 회원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요즘 트렌드에 맞게 주민번호 등을 요구하지 않네요.

 

블로그차트 사이트는 해당 포스팅 하단에 링크걸어뒀으니 참고해주세요^^

 

 

그 다음 중요한 단계가 바로 내 블로그를 블로그차트 홈페이지와 연동하는 것입니다.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플랫폼이 티스토리라 티스토리블로그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절대 어렵지 않으니 사진을 보면서 따라하시면 됩니다. 

 

▶STEP1

먼저 연동할 블로그주소를 입력해야합니다. 여기서 유의해야할 점은 티스토리블로그 주소를 입력할 때 맨 앞의 "HTTPS://"는 제외하고 입력해야한다는 점입니다. 사진을 보면 다들 아시겠지만 이미 사이트에서 http://가 적혀있기 때문인대요. 제 블로그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happy-life88.tistory.com" 만 입력하시고 확인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STEP2

입력한 블로그주소가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가 맞는지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혹시 몰라서 인증문자는 가려뒀습니다만 해당 인증코드를 블로그 소개란에 붙여넣기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인증코드가 "1등하자@!"라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인증코드를 입력하기 위해 티스토리 관리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 다음에는 아래 스크린샷처럼 순서에 따라서 인증코드를 입력하시고 저장하시면 됩니다. 먼저 [관리] - [블로그]를 클릭하시면 블로그설정하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블로그설정페이지에서 [블로그 설명]란에 인증코드를 입력하고 마지막으로는 꼭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간혹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누르지 않는 경우가 생기는데, 말그대로 변경사항이 저장되지 않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입력하시고 다시 블로그차트 사이트로 돌아와서 확인버튼을 누르시면 사이트에서 자동적으로 소유자확인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제대로 되면 약 20초 내외로 인증절차가 마무리되고 아래와 같이 블로그 동록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3

이제 등록한 블로그의 순위를 확인할 차례입니다. 로그인하시고 [내블로그분석] 메뉴로 들어가시면 제 블로그 순위를 캡쳐한 것처럼 화면이 나옵니다. 거기서 블로그의 순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결론 : 순위에 집착하진 않지만 올려보자

지금까지 블로그차트 사이트에서 내 블로그 순위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블로그 순위에 대해서 객관적인 자료로 사용되지는 않는 것 같지만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사이트임에 에는 틀림없습니다. 앞으로 매달 순위를 기록하면서 블로그 운영 피드백을 하고 더 나은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로 성장시키는 도구로 사용할 계획입니다. 일단 올해까지 순위 200백만 이내로 들어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단순히 순위뿐만 아니라 [주간차트], [테마차트]에서 각 카테고리별 대표블로거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테마와 맞는 상위블로그들을 보면서 좋은 점은 적용해보는 방법으로 사이트를 이용해도 좋을 것 같네요. 

 

 

http://www.blogchart.co.kr/

 

블로그차트 |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 블로그랭킹, 블로그강의, 인플루언서모집

블로그체험단, 1000만 블로그순위 제공,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 SNS홍보 및 블로그마켓 광고컨설팅, 유효키워드 분석

www.blogchart.co.kr

 

도움이 되는 내용이셨다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립니다.

구독과 공감은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가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