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수익형 블로그로 운영하는 한가지 방법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쿠팡파트너스 다이나믹배너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 온라인으로 수많은 사람들과 소통하며 많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지만 이왕 운영하는 김에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까지 낼 수 있으면 정말 좋겠죠?? 많은 블로거들의 이런 니즈를 파악해서 그런지 현재는 블로그를 활용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종류가 정말 많고 종류에 따라 수익화하는 난이도가 천차만별이다보니 저와 같은 초보블로거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수익화컨텐츠 위주로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초보블로거들을 위한 컨텐츠 선정의 가장 중요한 조건은 "수익화컨텐츠 가입난이도가 없거나 거의 낮음" 입니다. 애드센스같이 애드고시라는 이름이 붙은 수익화컨텐츠를 초보블로거들이 바로 활용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장의 수익은 없을 지 몰라도 바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활용할 수 있는 쿠팡파트너스를 첫번째 포스팅을 잡아봤습니다. (물론 쿠팡파트너스 다이나믹배너나 상품링크를 달 수 있는 것이지 실제 수익으로 연결되는 것은 본인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쿠팡파트너스 다이나믹배너 설치하는 방법(1)

쿠팡파트너스 가입 및 주요활동 사이트 등록하는 방법은 워낙 많은 내용이 있어서 생략하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핵심인 다이나믹배너를 블로그에 넣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다이나믹배너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어서 짧게 설명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아래 스크린샷에서 빨간점선으로 표시된 부분이 다이나믹배너입니다. 이처럼 저희가 원하는 카테고리의 베스트 상품이 움직이는 이미지로 제공되는 배너입니다.

 

 

다이나믹배너에 대해서 알아봤으니 본격적으로 다이나믹배너를 티스토리에 연동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순서를 따라워주시면 됩니다.

 

 

배너생성 버튼을 누르면 아래처럼 자신이 원하는 배너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옵션은 "배너타입"과 "카테고리", "크기조정"입니다. 

 

배너타입은 크게 3가지 옵션이 있는데 [파트너스 추천]은 쿠팡에서 추천해주는 상품들을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카테고리 베스트]는 각 카테고리별 쿠팡 베스트 상품을 보여주는 옵션입니다. 마지막 [고객 관심 기반 추천]은 배너생성자의 관심상품 중심으로 보여주는 옵션입니다. 이 세가지 옵션 중에 자신의 블로그에 더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배너타입별 카테고리옵션

 

그다음으로 중요한 크기조정은 블로그에 노출되기 원하는 위치 크기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사이드바에서 계속 노출되는 것을 원해서 사이드바에 해당하는 크기를 설정했습니다. 사이드바에 넣기위해서는 너비 680 / 높이 140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는 밑에서 생성된 파트너스 코드를 복사하신 후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창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쿠팡파트너스 다이나믹배너 설치하는 방법(2)

1. 먼저 블로그 관리창에서 플러그인 -  - 배너출력을 활성화합니다.

 

 

2. 꾸미기 - 사이드바 - HTML 배너출력 추가

사이드바에 HMTL배너출력을 추가하고 쿠팡파트너스에서 복사한 파트너스 코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여기서 한가지 꿀팁을 드리자면 파트너스코드 앞뒤로 아래 코드를 추가하면 다이나믹배너가 가운데 정렬이 됩니다. 그러면 시각적으로 배너 위치가 좀 더 안정적으로 세팅됩니다. 

 

여기까지 완료하면 이제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쿠팡파트너스 다이나믹배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이나믹배너가 활성화가 된 것일 뿐 수익화되려면 결국 방문자가 해당 배너를 클릭하고 결제까지 이뤄져야합니다. 이제부터는 각자의 고독한 싸움(?)만 남았습니다. 자신만의 방법으로 방문자가 구매까지 할 수 있게 하셔야 합니다. 다양한 카테고리를 쿠팡에서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블로그 테마에 맞는 상품쪽으로 구성하면 구매전환률을 조금이나마 높이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