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많은 분들을 힘들게 하는 애드센스 무한검토에서 빠져나오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제가 이 블로그에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위해 시도한 방법들을 전부 공유할 예정이니 현재 티스토리 애드센스 무한검토에 걸린 분들이라면 끝까지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순히 <head>바로 뒤나 </head> 바로 앞에 코드를 넣는 방법이 아닙니다.         

 

지긋지긋한 이 화면을 벗어나봅시다.   

 

애드센스 무한검토에 걸려본 분이라면 승인을 떠나서 메일이라도 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실 겁니다. 저 역시 그랬습니다. 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승인요청한 것이 10월 8일이었지만 약 2주가 지나도 애드센스측으로부터 어떤 연락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하루종일 검색을 하면서 방법을 찾아보고 실험해본 결과, 바꾼지 하루만인 10/27일에 드디어 애드센스로부터 메일을 받았습니다. 

 

네.. 보시는 것처럼 아쉽게 애드센스는 떨어졌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은 되지않았지만 메일을 보고나선 기분이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드디어 구글봇이 제 계정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다음에 다시 도전할 때는 마음편하게 기다릴 수있을 것 같습니다.

 

무한검토에 걸리는 가장 핵심적인 이유는 구글봇이 저희가 심은 HTML코드를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한검토를 벗어나는 핵심은 당연히 구글봇이 코드를 인식할 수 있도록 위치를 조정해주는 것입니다. 이 관점으로 무한검토를 벗어날 수 있는 HTML코드의 꿀포지션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body id="">​ 밑

첫번째 위치는 <body id=""> 밑에 구글애드센스 코드를 붙여넣는 것입니다. 스킨편집메뉴로 들어가서 body id를 검색 후 body id코드가 끝나는 위치에 HTML코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body id의 위치 및 코드길이가 스킨에 따라서 조금씩 다릅니다. 밑에 화면과 본인의 스킨이 다르다고 당황하실 필요없이 body id만 찾아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킨은 "BOOK CLUB"이니 혹시 헷갈리시는 분들은 저와 같은 스킨으로 설정하시고 코드붙여넣기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위치를 찾으실 때, 주의하셔야 할 점이 하나 더 있습니다. body id의 위치는 구글의 가이드와는 다르게 <head>와 </head>사이에 없습니다. 아래 스크린샷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head> 다음에 body id코드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걱정마시고 body id만 찾으시고 자신의 코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여기에다가 넣으니 바로 다음날 애드센스로부터 연락이 왔습니다.                                                

​​

 

#2. <link rel=""> 밑

두번째 방법은 "link rel" 밑에다가 애드센스 코드를 심는 것입니다. 첫번째와 동일하게 우선 "link rel"을 찾아서 아래 스크린샷과 같은 위치에 애드센스 코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혹시 몰라서 위아래 코드는 가린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해당 코드 역시도 사용하는 스킨에 따라서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만 link rel이라고 적힌 코드만 찾으시면 됩니다. 한가지 body id 위치와 다른 점은, link rel은 애드센스 가이드대로 <head>와 </head> 사이에 있습니다. 이 부분만 기억하고 계시다가 body id가 안될 경우, 대안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결론

제가 여러가지 티스토리 블로그와 주변 지인들을 통한 실험을 해본 결과, 애드센스 승인이 100%되는 코드위치는 없다는게 제 결론입니다.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애드센스 아이디나 티스토리 블로그마다 빠르게 반응하는 코드위치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제 친구는 그냥 <head> 바로 밑에 코드를 넣었는대도 바로 다음 날 연락이 오더라고요. 그렇기 때문에 현재 무한검토에 걸리신 분들은 기본적으로 유명한 위치인 <head> 바로 아래, </head> 바로 위, 메타코드 바로 아래부터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에도 무한검토를 빠져나가지 못하는 분들은 필살기 개념으로 소개해드린 2개의 코드위치에 입력해보시길 바랍니다. 애드센스에서는 메뉴얼로 <head>와 </head> 사이에 넣으라고 했는데 결과적으로는 꼭 그런 것도 아니니 부지런히 바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리고 코드위치를 바꾸고 나서는 최소 2일 정도는 기다렸다가 반응이 없으면 위치를 바꿔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들 티스토리 무한검토 탈출을 응원하며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애드센스 무한검토 탈출 관련해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로 문의해주세요. 최대한 아는대로 자세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새로운 위치가 발견될 때마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