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미국주식과 배당주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리얼티인컴이라는 기업을 알고 계실 겁니다. 기업 간판에 대놓고 월배당주라고 적어놓은 것처럼 리얼티인컴은 근본 월배당주입니다.

 

 

단순히 매달 배당금만 매달 주는 것이 아니라 96분기 연속 배당금을 늘리면서 매달 배당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배당주 투자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종목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미국배당주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시작하신 분들의 포트폴리오에는 대부분 리얼티인컴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월세받는 건물주를 꿈꾸는 서대리 역시 리얼티인컴을 통한 건물주 간접체험을 시작해보자하는 마음으로 꾸준히 리얼티인컴을 매수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월급날마다 몇주씩 줍줍하고 있고 돈이 조금 남으면 추가줍줍하다보니 현재 제 포트폴리오의 비중 3번째 종목이 되었는데요.

 

서대리의 일반계좌 포트폴리오

 

그리고 매달 중순 배당금을 지급하는 리얼티인컴답게 9월 15일에 제 계좌로 $38.84 배당금을 쏴줬습니다. 9/17 현재 서대리는 리얼티인컴 주식을 200주 보유하고 있지만 9월 배당금 기준일인 8월 31일 기준 서대리는 리얼티인컴 총 194주를 보유하고 있었기 때문에 주당 $0.2355 X 194주에 해당하는 $45.69를 지급했지만 여기서 배당소득세 15%를 제한 $38.84를 지급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이를 원화로 환산하면 대략 4만6천원 정도 됩니다. 

 

그나저나 달러 왜이리 떡상하냐..

 

리얼티인컴 194주를 매수하려면 총 1,565만원 정도 필요하고 매달 받는 배당금을 기준으로 일년 배당률을 계산하면 세후 약 3.5% 정도됩니다. 

 

 

이 숫자들을 보고 "뭐야 1500만원이나 투자했는데 (세후) 배당금이 이것밖에 안돼??" "연배당률 3.5%만 구린거 아닌가요??" 하는 의문과 허탈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서울에서 상가건물을 구입하여 월세받는 것과 비교하면 오히려 리얼티인컴이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일단 상가 임대수익률 자체가 갈수록 낮아지고 있으며 공실이나 복불복 임차인 리스크 등을 고려하면 리얼티인컴 투자가 가성비 좋다고 봅니다. 리얼티인컴에 투자하면 알아서 관리를 해주니까요.

 

 

그리고 분기마다 조금씩이긴 하지만 배당금을 인상해주고 있기 때문에 배당수익률 역시 조금씩 상승할 것입니다. 당장 10월부터 리얼티인컴 월배당금은 $0.0005 증가한 $0.236를 지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물론 이정도 상승은 1년에 7원 정도로이긴 하지만 투자금이 늘어날수록 이 규모도 순식간에 불어날 것입니다.

 

 

결정적으로 건물주가 되어 월세를 받으려면 대출도 받고 억단위의 압도적인 자본금이 필요하지만 리얼티인컴에 투자한다면 소액부터 조금씩 늘려나갈 수 있습니다. 

 

저 월세를 받으려면 5억이 넘게 필요함

 

서대리의 리얼티인컴 중간 목표는 600주입니다. 리얼티인컴 600주가 있다면 대략 14만원이 넘는 배당금이 매달 들어오고 이를 통해 관리비와 도시가스 요금 등 고정적으로 발생하는 주거비용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죠. 물론 최종목표는 매월 상환하는 담보대출금을 커버하는 것이지만 비현실적으로 많은 돈이 필요하기 때문에 우선 600주부터 달성하려고 합니다.

 

리얼티인컴 600주를 모으려면 대략 4800만원 정도가 필요하기 때문에 더욱 열심히 돈을 벌어야겠습니다... 그리고 리얼티인컴이 아무리 우량하고 근본 월배당주라고 해도 미래는 알 수 없기 때문에 다른 종목들로 분산하는 것도 고려할 예정입니다. 요즘 계속 쳐다보고 있는 종목들은 WPC와 MPW인데 기회가 되면 이 종목들도 더 디테일하게 파보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