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에 대한 관심이 사라지기 무섭게 또하나의 공모주 대어가 출격을 준비중입니다. 바로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입니다. 작년부터 "SK" 이름이 붙은 공모주들은 기본적으로 "따상"을 찍는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에 공모주 청약 헌터들은 이번 SK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을 노리고 계실 것이고 헌터가 아닌 저와 같은 일반 투자자분들도 공모주 청약을 시도해보려고 계획 중이실 겁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SK의 의지를 이을 4월 공모주 대어, SK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공모주 청약방법 뿐만 아니라 SK아이이테크놀로지 기업에 대한 내용도 정리했으니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내용 끝까지 참고해주세요^^

 

 

목차

1. SK아이이테크놀로지 기업소개

 

2. SK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방법

 

3. 공모주 청약 관련 팁

 

4. 결론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본문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기업 소개

지난 포스팅에서 먼저 정리했던 것처럼 SK아이이테크놀로지 기업에 대해 알게되면 왜 공모주 대어로 불리는 지 알 수 있습니다. 공모주 청약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정말 간단하게 살펴보고 가겠습니다. 간단버전이 아닌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주세요.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상장일, 주관사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공모주 청약투자가 국민 재테크(?)로 떠오르는 상황에서 서프라이즈로 4월 공모주 대어가 한마리 등장했습니다. 바로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상장 소식이 전해졌기

happy-life88.tistory.com

 

#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는 왜이리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일까요? 그건 바로 전기차로 핫한 2차전지 배터리분리막 제조 세계 1등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출처 : SKIET 홈페이지

 

거기다가 SK의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SK이노베이션의 자회사라는 점도 공모주 청약의 인기를 끌어올려주는 요인입니다. 든든한 대기업이 지원하고 있기 때문이죠.

 

마지막으로 다른 공모주들과는 다르게 영업이익이 흑자입니다. 겨우 흑자를 만든 수준이 아니고 2020년 연간 영업이익이 무려 1,252억원이나 됩니다. 영업이익률로 따지면 무려 26%죠. 설립한 지 2년된 회사의 실적이라고는 상상할 수 없는 수준입니다. 

 

 

이처럼 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매력적일 수 밖에 없는 3가지 이유를 알아봤습니다. 딱 봐도 공모주 청약을 하게 된다면 따상은 기본일 것 같은 느낌이신가요?? 그렇게 생각하신다면 따상 수익을 얻기 위해 SK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방법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방법

작년부터 이미 많은 분들께서 공모주 청약을 해보셨을 텐데요. "SK바이오팜 - 카카오게임즈 - 빅히트"로 이어지는 공모주 3대장으로 내성이 생기셨을텐데 SK아이이테크놀로지도 좋은 결과 있길 바라겠습니다.

 

공모주 청약이 처음인 분들을 위해서 공모주 청약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큰 흐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공모주관사 계좌확보(개설)

2. 청약일에 증권사 어플로 공모주 청약신청

3. 기도

4. 환불일 날 공모주 배정 결과 확인

5. 상장일까지 기다리기

6. 상장일 이후 원하는 가격에 매도하기


 

1. 공모주관사 계좌확보 

SK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을 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필요한 준비물은 공모주관사 계좌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증권사 계좌가 있어야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SK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주관사가 어디인지 살펴봐야겠죠? 방법은 간단합니다. 예전 포스팅에서 언급한 것처럼 IPOSTOCK 사이트에 방문해서 확인해보면 됩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확인해주세요)

 

 

공모주 청약일정 바로 확인하는 방법(feat.IPOstock)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2020년에 IPO 3대장에 이어서 2021년 IPO 대장 스타트를 SK바이오사이언스가 끊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라는 기업 자체의 경쟁력 + 균등배정 효과로 역대급 자본이 몰렸

happy-life88.tistory.com

 

IPOSTOCK에서 SK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주관사를 확인해보면 다음과 같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증권 / 한국투자증권 / SK증권 / 삼성증권 / NH투자증권 이렇게5개입니다. 5개의 증권사 중 하나의 계좌가 있어야 공모주 청약신청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메이저 증권사가 많이 껴있기 때문에 주식투자를 하는 분들이라면 5개 중 최소 1개 이상의 증권사 계좌는 가지고 계실 겁니다. 저는 SK증권 빼고는 다 있어서 이번에 4개 계좌에서 전부 SK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신청할 예정입니다.

 

#

여기서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균등배정 제도 개정으로 인해 증권사별 청약신청이 5월 부터 막힌다고 합니다. 원래대로라면 증권사별로 공모주 청약신청하면 최소 1주씩은 배정이 되는데 제도가 바뀌게 되면 인당 하나의 증권사에서밖에 청약신청이 안될 것 같습니다. (중복청약 금지)

 

물론 재수없으면 0주 배정도 된다...

 

근데 SK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일정은 균등배정 개정 전 마지막 대어가 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많은 분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고 경쟁률이 치열하겠죠. 그래서 최대한 많은 증권사 계좌를 개설해놓고 SK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신청일정을 기다리는 것이 방법입니다. 근데 사실 지금은 조금 늦은게.. 한번 계좌개설하고 또 개설하려면 20영업일 후에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미리 만들어놨어야합니다 ㅠㅠ

 

2. 청약일에 공모주 청약 신청(MTS이용)

증권계좌를 만들어뒀다면 이제 SK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일정에 맞춰서 청약을 신청하면 됩니다. 참고로 개인투자자가 신청할 수 있는 일정은 4월 28일, 4월 29일 2일간 진행됩니다. 달력에 미리미리 표시해둡시다.

 

 

그리고 청약을 신청하기 전에 계좌에 돈을 넣어야합니다. 투자금은 투자자마다 다르니 논외로 치고 저와 같은 개미 투자자들이 균등배정으로 최소 1주를 받을 수 있는 금액은 정해져 있습니다. 그 금액은 "105,000원(공모가) X 10(최소청약단위) X 50% = 52만5천원"입니다. 즉, 증권사별로 52만5천원을 입금해놓고 청약일에 신청하면 최소 1주씩 배정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공모가는 아직 미정이지만 거의 상단으로 정해질 가능성이 높음)

 

물론 지난번 SK바이오사이언스처럼 0주 배정받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공모주관사를 정할 때 배정물량이 많은 곳을 1순위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무조건 공모주 청약신청이 가능한 시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치 선착순처럼 사람이 너무 몰리면 공모주 청약신청을 안받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죠(지난번 미래에셋증권이 그랬음)

 

#

그럼 공모주 청약방법이 낯선 분들을 위해 미래에셋증권 기준으로 공모주 청약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증권사MTS와 비슷하기 때문에 하나만 익히면 나머지는 금새 적응하실 겁니다.

 

메뉴에서 "공모주" 검색 후 "공모주 청약" 메뉴 접속

 

"공모주 청약" 메뉴에 들어오면 청약일에 맞는 종목이 뜹니다. 4/28 ~ 29에 접속하면 저기에 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있겠죠?? 눌러줍니다.

 

 

희망하는 청약금액과 단위를 눌러줍니다. 앞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최소청약주수를 맞추기 위해서는 52만5천원이 계좌에 있어야 공모주 청약신청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입력한 내용이 맞는 지 최종확인하고 다음을 누르면 청약신청이 완료됩니다^^ 제대로 신청이 되었으면 카카오톡으로도 해당 내용이 전송되니 참고해주세요.

 

 

3. 기도

그 다음에는 이제 저희가 할 일은 끝났습니다. 이제 할 일이라고는 기도 뿐입니다. 첫번째로는 "최소 1주라도 배정받게 해주세요" 두번째로는 "운이 좋다면 2주 배정받게 해주세요"라고 기도하면 됩니다.

 

 

4. 환불일날 배정결과 확인

5월 3일에 실제 배정받은 공모주를 제외한 금액이 본인이 설정한 계좌로 입금됩니다. 이때 내가 얼마나 배정받았는지 알 수 있죠. 모든 주식투자가 그렇듯이 돈을 벌라면 주식수가 중요한데 공모주 청약은 주식수가 특히 더 중요합니다.

 

 

5. 상장일까지 기다림

SK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주를 배정받았다면 이제 가벼운 마음으로 상장일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참고로 상장일은 아직 미정입니다. 상장일이 확정되면 포스팅을 한번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6. 상장 후 원하는 가격에 매도

상장이 되고 나면 투자자가 원하는 가격에 매도하면 됩니다. 재수없게 공모가보다 낮아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겠지만 시장의 관심도와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비즈니스모델을 봤을 때 충분히 투자할만하다 생각하여 서대리는 투자할 예정입니다.

 

기본적으로 서대리는 공모주 투자 시, 따상가격에 매도를 걸어놓습니다. 따상을 찍으면 좋고 안되면 상장일 시가에 매도합니다. 이는 투자자마다 관점이 다르기 때문에 정답은 없습니다. 다만 미래 매도가를 정해놓으면 좋겠죠??

 

계획대로만 된다면 1주당 16만8천원의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52만5천원 투자로 약 17만원의 수익입니다. 물론 이 모든 것은 행복회로의 하나입니다. 저는 이번에도 공모주 청약을 할 예정입니다만 마이너스가 될 수도 있으니 투자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면 좋겠습니다^^ 

 

 

공모주 청약방법 자잘한 팁

공모주 청약방법 관련해서 몇가지 알고 있으면 좋은 팁이 있어서 함께 공유드립니다.

 

1. 청약일 동안은 신청했다가 취소 가능

청약을 신청했다가 취소가 가능합니다. 시장 분위기가 너무 안좋다거나 해서 투자계획이 바뀌면 청약일이 마감되기 전까지 공모주 청약 신청 취소가 가능하니 마음편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2. 청약가능시간 : 08시 ~ 16시

많은 분들이 9시부터 공모주 청약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지만 8시부터 가능합니다. 그래서 기왕이면 남들보다 빠르게 8시 땡하면 미리 신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청약수수료 2천원은 계좌에서 자동차감

공모주 청약 수수료가 있습니다. 증권사 회원등급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부분 2천원이 부과될 것입니다. 이 수수료는 청약신청하는 계좌에서 자동으로 차감되니 이 부분 참고해주세요. 그래서 실질적인 SK아이이테크놀로지 청약에 필요한 최소금액은 52만7천원입니다. 

 

결론

SK아이이테크놀로지로 또한번 많은 자금이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본문에서 다뤘던 것처럼 균등배정 중복청약 전 마지막 공모주 대어이기도 하고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배정받지 못한 돈들도 한번 더 몰아칠 것이기 때문이죠.

 

공모주 청약에 관심있는 분들은 SK아이이테크놀로지 청약일정 미리미리 체크해두시고 원하는 수량만큼 배정받길 바라겠습니다^^ 서대리도 투자하고 나서 결과 공유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주식 물타기 계산기 무료배포
▶IDRV - 자율주행에 투자하는 ETF
▶유니티 소프트웨어 주가전망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기는 방법

www.youtube.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