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최근 정말 핫한 어플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오디오SNS플랫폼인 클럽하우스(CLUBHOUSE)입니다. 20년 10월에 가입자수가 1만명 정도였는데 최근 300만명으로 급증했다고 하는데요.

 

아쉽게도 현재 아이폰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일론 머스크와 로빈후드CEO인 블라디미르 테네브가 공매도 관련 설전을 벌어면서 더욱 핫해진 앱입니다. 일론 머스크 뿐만 아니라 유명인들이 여기에서 활동하고 실제로 그들과 대화도 할 수 있다보니 정말 엄청난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다만 현재까지는 아이폰에서만 지원한다고 합니다. 역시 애플 주식은 계속 들고가야하나봅니다.

 

여튼 클럽하우스가 핫해지다보니 해당 어플을 개발한 스타트업 알파익스플로레이션의 기업가치는 단숨에 10억 달러까지 치솟았다고 합니다. 원화로 1조원이 넘는 돈으로 유니콘 기업 반열에 올랐고 사실상 페이스북, 트위터과 같은 엄청난 SNS플랫폼이 탄생한 것이죠.

 

여기서 눈치빠른 투자자들이라면 클럽하우스 관련주를 알아보고 시대의 흐름을 준비해야겠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핫한 앱인 클럽하우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클럽하우스 간단소개

 

2. 클럽하우스 관련주 소개

 

3. 결론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본문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클럽하우스 간단소개

초대장이 없으면(+아이폰이 아니라면) 가입 및 이용할 수 없다는 폐쇄적인 SNS플랫폼이다보니 인싸들의 앱으로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중고나라에서는 가입할 수 있는 초대권이 한장에 1~2만원 사이에 판매되고 있다고 하니 그 인기가 정말 대단하다고 하는데요.

 

애플 주식을 사야하는 이유

 

거기다가 요즘 핫하디 핫한 일론 머스크형님의 등장과 국내에서도 유명한 분들이 클럽하우스에 출몰(?)하면서 대세앱으로 떠오른 것이죠.

 

 

클럽하우스 관련주

클럽하우스에 대한 설명은 이정도로 하고 이제 본격적으로 가장 중요한 클럽하우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주를 찾을 필요없이 클럽하우스 자체에 바로 투자하면 되는 것 아니냐 하실 수 있지만 아쉽게도 클럽하우스를 개발한 알파 익스플로레이션은 비상장 스타트업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본체에 투자할 수 없죠. 이미 유니콘 기업의 반열에 올랐고 앞으로의 추세에 따라 더 떡상할 확률이 높은데 아쉽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멈출 수는 없겠죠?? 클럽하우스의 상승세에 합류할 수 있을만한 투자 종목이 있습니다. 바로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아고라(API)입니다. 이미 발빠른 투자자들이 눈치채고 폭풍매수를 한 덕분인지 주가는 2배 이상 날아오른 상태인데요.

 

머스크형님 등판하니까 떡상

 

아고라라는 회사에 대해서 짧게 설명하자면, 20년 여름에 나스닥시장에 상장한 중국 상해에 본사를 둔 기업입니다. real-time audio communication을 구현하는 기술을 제공하는 기업이라고 하는데요.

 

아고라 홈페이지

 

기술 이름을 보면 아시겠지만 아고라의 기술이 클럽하우스에 이용됐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클럽하우스 관련주로 뜨기 시작했습니다. SCMP 기사에서 알 수 있듯 Clubhouse가 real-time audio communication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Agora의 기술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The Chinese company powering hot social app Clubhouse sees stocks soar

Agora saw its stock jump 30 per cent on Monday amid broader awareness that Clubhouse, the audio-focused social app that has become the hottest start-up in Silicon Valley, uses the company’s real-time audio services.

www.scmp.com

 

근데 아고라 홈페이지에서 찾아보니까 이용기업 리스트에 클럽하우스가 보이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고라가 순도 100% 클럽하우스 관련주라고 보기는 애매합니다. 다만 클럽하우스의 인기를 바탕으로 이런 음성형 SNS가 확대된다면 아고라의 기업가치는 앞으로 기대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개인적으로 신선했던 것은 아고라와 요즘 핫한 기업인 유니티가 파트너라는 점입니다. 최근 메타버스, 게임 등의 미래를 생각해서 유니티에 투자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이런 점을 생각했을 때 아고라가 확실히 기술력은 어느정도 있는 것 같습니다.

 

 

#

참고로 미국 장외주식시장에 clubhouse media group(CMGR)이라는 기업이 상장되어 있는데 이는 현재 핫한 클럽하우스와 전혀 상관이 없는 주식입니다. 하지만 전세계 어디에나 많고 많은 흑우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미 한번 주가가 몰아친 상황입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낚이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해외에도 벌어지고 있는 묻지마 투자의 단상이 아닐까 합니다^^

 

 

결론

저는 개인적으로 무슨무슨 관련주에 투자하는 것을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본체에 투자할 수 있으면 본체에 투자하는 편인데요. 거기다가 현재 클럽하우스 관련주로 엮여있는 아고라도 클럽하우스와 정확하게 연관이 있는지 알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실 바랍니다^^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기는 방법

www.youtube.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