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다들 쿠팡 많이 이용하고 계신가요?? 쿠팡이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쿠팡에 투자하려고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다만 아쉽게도 쿠팡은 미국 나스닥시장에 상장하다보니 국내 개인투자자는 공모주 청약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러다보니 아쉬운대로 쿠팡 상장 전에 쿠팡 관련주에 투자하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쿠팡 상장 전 한탕을 노려볼만한(?) 쿠팡 관련주들을 전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마주를 소개할 때 항상 언급드리는 내용인데 테마주/급등주는 이유없는 급등락을 빈번하게 보이기 때문에 투자 시 항상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쿠팡 관련주 : 물류

 

2. 쿠팡 관련주 : 쿠팡플레이

 

3. 쿠팡 관련주 : 경쟁사

 

4. 결론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본문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쿠팡 관련주 : 물류

쿠팡이 대박을 친 계기는 아무래도 쿠팡맨을 필두로 한 로켓배송 덕분일텐데요. 그러다보니 쿠팡 관련주로 쿠팡 물류에 엮여있는 종목들의 주가가 바로 반응을 보였습니다.

 

1. 동방(004140)

 

동방은 쿠팡과 물류 전담 운송사 계약을 맺고 있기 때문에 쿠팡의 핵심 관련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1년 동안 주가는 1,300원 대를 횡보하고 있다가 쿠팡 상장 소식과 함께 뜨억상한 종목으로 나름 쿠팡 관련주 중에 대장주 취급을 받고 있습니다.

 

동방 기업 소개

 

2. KTCT(009070)

 

KCTC도 쿠팡 물류 관련주입니다. 쿠팡의 물류 협력사로 되어 있다보니 자연스럽게 2월 15일에 상한가로 직행한 종목입니다. 동방과는 다르게 20년 하반기부터 주가가 상승할 조짐을 보이고 있었는데 쿠팡 상장과 동시에 날아가는 모양세입니다.

 

3. 대영포장(014160)

 

대영포장과 영풍제지는 한꺼번에 묶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두 기업 모두 골판지 업체들입니다. 쿠팡의 택배 물량이 늘어나면 골판지 수요도 늘어날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2월15일에 상한가로 직행한 기업들입니다. 골판지도 쿠팡 관련주로 엮여서 상한가로 보내버릴만큼 쿠팡이 정말 대단하긴 한 것 같습니다.

 

4. 영풍제지(006740)

 

쿠팡 관련주 : 쿠팡 플레이

두번째 쿠팡 관련주 테마는 쿠팡 플레이입니다. 쿠팡은 한국의 아마존답게 OTT사업도 서비스하고 있는데요. 이 서비스과 관련된 기업들도 쿠팡 관련주로 엮이게 되었습니다.

 

 

1. 쇼박스(086980)

 

쇼박스는 친숙한 기업일텐데요. 영화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 쿠팡 플레이에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KTH(036030)

 

영화, 영상, 교육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업체로 쿠팡플레이에도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보니 쿠팡 관련주로 인식됩니다. 역시나 2월15일 상한가로 가버렸네요. 

 

쿠팡 관련주 : 경쟁사

마지막으로 다뤄볼 쿠팡 관련주 테마는 경쟁사입니다. 바로 이커머스 경쟁사인 네이버와 카카오입니다. "쿠팡의 라이벌 기업들인 네이버와 카카오가 왜 쿠팡 관련주냐"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2월 15일 네이버와 카카오 둘다 주가가 상승하고 역대 최고가를 갈아치웠는데요.

 

 

쿠팡 관련주로 묶인 이유는 심플합니다. 쿠팡 상장으로 인해 네이버와 카카오의 주가가 재평가될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입니다. 둘다 한국 주식시장에서 워낙 덩치가 큰 기업들이다보니 앞에서 소개한 기업들만큼 주가가 폭등하지는 않지만 쿠팡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1. 네이버(035420)

특히 네이버가 더 많이 올랐다

 

2. 카카오(035720)

 

결론

지금까지 쿠팡 관련주를 알아봤습니다. 정치 테마주들보다는 확실히 비즈니스적으로 엮여 있는 기업들의 주가가 상승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안전(?)하다고 볼 수 있지만 투자하실 분들은 실적이나 기업에 대해서 확실히 알아보시고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애플 주가전망
▶삼성전자 특별배당금 지급일
▶키움증권 협의수수료 조건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기는 방법

www.youtube.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