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쿠팡의 나스닥 상장 소식으로 한국 주식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쿠팡 관련주로 분류되는 종목들의 주가가 대부분 상한가로 직행했기 때문인데요. 심지어 쿠팡의 경쟁사인 네이버 마저 주가가 재평가될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5% 넘게 올랐습니다. 자세한 쿠팡 관련주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주세요.

 

 

쿠팡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다들 쿠팡 많이 이용하고 계신가요?? 쿠팡이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쿠팡에 투자하려고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다만 아쉽게도 쿠

happy-life88.tistory.com

 

하지만 쿠팡이라는 기업을 좋게 생각한다면 관련주보다는 쿠팡 자체에 투자하는게 아무래도 좋겠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쿠팡에 투자하기 위한 쿠팡 나스닥 상장일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나스닥 상장일

포스팅을 시작하면서 한가지 짚고 넘어가야할 내용이 있습니다. 쿠팡이 워낙 혁신의 아이콘이다보니 많은 분들께서 쿠팡 상장을 나스닥 시장에서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쿠팡 창업주인 김범석 의장은 2011년에 나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죠.

 

 

하지만 쿠팡은 나스닥 시장에 상장하지 않습니다.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상장할 예정입니다. 쿠팡은 2월 12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인 SEC에 NYSE 보통주 상장을 위한 신고서를 제출했다고 하니 쿠팡이 상장하는 주식시장은 나스닥이 아닌 뉴욕증권거래소라고 합니다.

 

나스닥이 아니다

 

참고로 쿠팡이 SEC에 제출한 자료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쭉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Coupang, Inc. SEC Registration

Coupang, Inc. is registered with the U.S. Security and Exchange Commission . Coupang, Inc is primarely in the business of retail-catalog & mail-order houses. For financial reporting, their fiscal year ends on December 31st. This page includes all SEC regis

sec.report

 

여튼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쿠팡 상장일은 아쉽지만 아직 미정입니다. CPNG라는 티커까지 나온 상황입니다만 상장될 공모주 수량과 공모 가격이 아직 미정이기 때문입니다. 

 

언론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이르면 3월 초에 구체적인 쿠팡 상장일이 정해질 것 같다고 합니다. 보통 SEC에 자료를 제출한 후 3~4주 안에 상장절차가 마무리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쿠팡 주식에 투자하고자 하는 분들은 지금부터 시드머니를 미리미리 확보해둬야할 것 같습니다^^ 다만 늘 그렇듯이 상장 즉후의 주식은 변동성이 정말 큽니다. 거기다가 미국시장은 주식시장 끝판왕답게 상하한가가 없기 때문에 한국시장의 변동성과는 차원이 다르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쿠팡의 정확한 상장일과 공모가 등이 확정되면 다시 포스팅을 업데이트해서 내용 공유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쿠팡은 나스닥이 아닌 뉴욕증시에 상장할 예정입니다^^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키움증권 협의수수료 조건
▶파운드리 끝판왕 TSMC
▶현대차 배당금 지급일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기는 방법

www.youtube.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