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서울시장 보궐선거가 다가오면서 어떤 인물들이 시장 후보로 나올지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참고로 서울시장 보궐선거는 21년 4월 7일 수요일에 진행된다고 합니다.

 

서울시장 보궐선거일

 

한국의 중심인 서울이다보니 여당, 야당에서 주력인물들이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죠. 근데 또 선거하면 관련 테마주가 뜨게 되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중 유력한 후보 중 하나로 거론되는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관련주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21010602109919039006&ref=naver

 

박영선 "서울시장 출마, 가능성 열어놓고 이달 내 결정"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6일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 가능성을 내비쳤다. 박..

www.dt.co.kr

 

 

목차

1. 서론

 

2. 박영선 관련주1

 

3. 박영선 관련주2

 

4. 결론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본문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박영선 관련주 소개 전에

우선 정치인 관련 테마주는 다른 테마주들보다 더욱 리스크가 크다는 사실을 알고 계셔야합니다. 특히 실적과는 전혀 상관없이 대학교, 고등학교 동문 등으로 묶이는 경우가 대다수이기 때문이죠. 이번 박영선 관련주도 비슷한 종목이 있습니다.

 

거기다가 박영선 장관은 아직 서울시장 후보로 참가하겠다고 입장을 밝힌 상황이 아니고 참가해도 여러 후보 중에 하나일 뿐이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하죠. 

 

박영선 관련주1 : 제이티

 

첫번째 박영선 관련주는 제이티(089790)입니다. 서울시장 보궐선거가 다가오면서 기분탓인지 스멀스멀 올라오고 있는 느낌인데요. 

 

제이티가 박영선 관련주로 묶인 이유는 학연(?)입니다. 박영선 장관과 제이티 사외이사 신세철 씨가 같은 서강대라는 이유 때문입니다.

 

근데 자세히 살펴보면 두분이 나이대도 너무 다르고 과도 다릅니다. 그래서 약간 억지성으로 엮여있다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표면적으로 보면 둘 사이에 서강대라는 접점 말고는 딱히 공통점이 없기 때문이죠.

 

 

박영선 관련주2 : 제이씨현시스템

 

두번째 박영선 관련주는 제이씨현시스템(033320)입니다. 이 종목은 그래도 뭔가 합리적인(?) 관련주인데요. 인맥, 학연보다는 박영선 장관의 정책과 연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바로 가상화폐(암호화폐) 찬성론자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제이씨현시스템이 가상화폐 관련주로 묶여있기 때문에 만약 박영선 장관이 서울시장에 출마해서 당선이 된다면 서울시 주도 정책으로 각종 가상화폐 관련 정책들이 시행될 것이고 이 수혜를 제이씨현시스템도 누릴 수 있겠다는 의도가 깔려있습니다.

 

실제로 제이씨현시스템은 최근 비트코인 가격폭등으로 인해 주가가 상승하는 수혜를 보이고 있었는데요. 대표 비트코인 관련주인 비덴트, 우리기술투자, SBI인베스트먼트 등과 같이 최근 주가흐름이 괜찮은 상황이죠.

 

다만 한가지 변수가 있죠. 만약 박영선 장관이 서울시장에 당선된다고 해도 실제 정책으로까지 이어질지는 미지수입니다. 거의 3년 전 이야기이기도 하고 지금 여당은 가격이 오르는 것은 무조건 잡고 보자 주의라 비트코인이 떡상하는 것을 가만 안둘 수도 있을테니까요.

 

저 코인 가지고싶다...

 

결론

앞에서 설명드렸던 것처럼 박영선 장관은 아직 서울시장 후보로 출마한다고 선언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여러가지 변수가 있는 만큼 박영선 관련주 테마에는 언제나 조심스러운 접근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여론조사 결과는 2등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비트코인 관련주 총정리
▶페이팔 주가 전망
▶화이자 관련주 총정리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기는 방법

www.youtube.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