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한때 논란(?)이 됐던 LG화학의 배터리사업부 물적분할 이슈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았던 LG에너지솔루션의 상장이 본격화되고 있다고 합니다. 아마 LG화학에 투자하신 분들 중 대부분은 이번에 따로 나온 배터리사업부의 미래를 보고 투자하셨을텐데요.

 

 

그렇기때문에 LG에너지솔루션의 상장 정보는 미리미리 캐치해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재까지 나온 LG에너지솔루션 상장 관련 정보들을 정리해봤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에 관심있는 분들은 포스팅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목차

1. LG에너지솔루션 상장예정일은?

 

2. LG에너지솔루션 현재 상장단계

 

3. LG에너지솔류션 몸값은?

 

4. 결론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본문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은?

현재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 관련해서 유력한 일정은 21년 9월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LG에너지솔루션은 미래가 기대되는 배터리사업에다가 세계 1위 수준이기 때문에 상장 시 몸값도 약 100조원이 기대된다고 하는데요.(최소 50조 예상) 이는 IPO 역사상 최고기록이 될 예정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현재 상황

현재까지 LG에너지솔루션은 상장을 위해 각 증권사들을 상대로 주관사 선정을 위한 입찰제안서를 발송한 상태라고 합니다. 즉, 상장을 위한 첫번째 절차가 시작됐다는 이야기죠.

 

주관사 선정 후 한국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하면 상반기 내에 승인을 받을 수 있는 일정이기 때문에 LG에너지솔루션이 상장에 속도를 내고자 한다면 9월에서 10월에 주식시장 상장이 가능하다는 얘기가 나옵니다. 다만 이는 이론적인 일정일 뿐, 아직 LG에너지솔루션에서 오피셜로 상장일을 내지 않은만큼 상장일은 변동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몸값은?

앞에서 LG에너지솔루션 몸값을 최대 100조원으로 본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그 이유는 LG에너지솔루션의 경쟁사이자 중국 최대 배터리 기업인 CATL의 시총이 현재 152조원이 넘기 때문인데요.

 

시가총액 X 위안화 환율 해야함

 

현재 전기차 배터리 시장이 워낙 치열하고 CATL과 LG에너지솔루션이 1,2위 싸움을 치열하게 하고 있기 때문에 행복회로를 조금 돌린다면 LG에너지솔루션 시가총액 100조원은 충분히 되고도 남을 수 있는 것이죠.  

 

아쉽게도 이번엔 1위를 뺐겼다 ㅠ

 

그만큼 경쟁력있고 미래 전망이 좋은 기업이다보니 아마 이번 청약경쟁률은 정말 역대급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2020년 카카오게임즈, SK바이오팜 등은 가볍게 제치는 공모주 청약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 증권사 예치금이 60조원이 넘는다던데 그때가면 쌈짓돈을 다 끌고 와서 공모주 청약 신청하지 않을까 싶네요.

 

결론

아직 LG에너지솔루션의 상장일정과 주관사 등이 정확하게 확정된 상황이 아닙니다. 다만 20201년 안에 상장하는 것이 거의 확실한만큼 전기차 배터리 대장인 LG에너지솔루션 주식을 지켜보고 계신 분들이라면 상장을 놓치면 안될 것 같습니다.

 

관련 내용이 나오는대로 바로바로 업데이트해드리겠습니다^^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기는 방법

www.youtube.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