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12월23일 엘지전자가 12년만에 상한가를 찍었습니다. 코로나팬데믹으로 올해 3월 엘지전자 주가는 41,600원까지 내려갔었습니다. 그 후 쭉 상승하다가 최근 몇달간 조정을 받고 있었는데 단번에 상한가를 찍은 것입니다. 

 

근데 엘지전자 전고점은 아니라는 점..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왜 엘지전자 주가가 상한가로 날아갔는지 간단하게 살펴보고 앞으로의 엘지전자 주가에 대한 이야기를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목차

1. 엘지전자 상한가 이유

 

2. 엘지전자 주가전망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본문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엘지전자 상한가 이유

확실히 요즘 주식시장에서 전기차가 대세인가봅니다. 이렇게 무거운 엘지전자 주가가 상한가로 직행한 이유가 바로 전기차 덕분이기 때문이죠. 다들 뉴스로 보셨듯이 엘지전자가 전기차 시장에 진출한다는 기사가 뜨면서 주가가 반응한 것입니다.

 

 

간단하게 해당 내용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엘지전자 VS사업부 내 그린사업 일부를 대상으로 물적분할과 합작법인 설립을 의결

2. 분할회사인 LG전자가 물적분할을 통해 분할신설회사의 지분 100%를 보유

3. 마그나가 분할신설회사의 지분 49%를 인수

 

 

엘지화학의 배터리 사업부 물적분할 사건으로 떠들썩했었는데 이번에 엘지전자도 물적분할을 합니다. 다만 엘지전자의 VS사업부는 미래를 보고 신설한 사업부이기에 아직까지는 본격적인 실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번에는 물적분할한다는 것에 대한 반감은 없는 상황이죠.

 

한동안 논란이 되었던 엘지화학 물적분할 이슈

 

그나저나 마그나는 무슨 회사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생소한 기업명이겠지만 마그나 인터내셔널은 글로벌 3위 자동차 부품업체입니다. 

 

미국주식시장에도 상장되어 있다

 

엘지전자와 마그나 인터내셔널이 합작한 이유는 심플합니다. 앞에서 얘기한 것처럼 전기차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죠. 출범 시기는 내년 7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 합작회사의 핵심은 자율주행과 전기차의 핵심인 파워트레인 시장을 장악하겠다는 것입니다. 

 

  

특히 최근 애플이 전기차/자율주행 시장에 뛰어든다는 루머인지 오피셜인지 모를 뉴스와 맞물리면서 엘지전자와 마그나 인터내셔널 합작회사가 애플의 차세대 전기차 모터를 공급할 것이라는 행복회로가 마구마구 돌아가고 있습니다.

 

너무 돌리면 타버린다

 

실제로 충분히 가능성 있는 이야기이긴 합니다. 엘지전자는 이전부터 애플과 거래를 한 적이 있었고 애플 역시 본인 스스로 전기차 공장을 설립하거나 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죠.

 

애플카에도 붙을 저 갬성넘치는 문구

 

엘지전자 주가전망

그렇다면 엘지전자 주가는 어떻게 전개될까?? 주가를 맞출 수 있는 사람은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정답은 없으니 제 개인적인 생각을 적어보겠습니다.

 

#생각1

심플하게 얘기해서 지금은 사실 홀짝이나 다름없다고 봅니다. 물론 전기차 시장이 워낙 대세다 보니 "전기차"로 엮이기만 하면 주가가 잘 올라가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자세한 실체가 없는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번에 많이 먹으려고 생각하기 보다는 어느정도 윤곽이 나온다음에 마음편하게 접근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생각2

최근 엘지전자를 포함한 "전기차 관련주들의 묻지마 떡상"을 보면서 드는 생각은 이거입니다.

 

앞으로 전기차 시장은 확정된 미래구나

 

그리고 애플이 전기차 시장에 계속 등장하는 것만 봐도 전기차 시장은 이제 시작이라는 것을 알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전기차에 투자하고 싶다면 급등한 엘지전자 주식보다는 이미 전기차 1위 기업인 테슬라를 추가매수하는 방향이 안전하고 더 확실한 방법이라는 생각입니다. 아니면 애플도 있죠. 

 

결국 돌고 돌아 테슬라 + 애플입니다. 앞으로도 이 두 기업의 주가는 꾸준히 담아야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엘지전자가 삼성전자의 뒤를 이어 엄청난 기업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서대리 YOUTUBE 채널

유튜브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블로그 내용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들도 많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구독부탁드립니다^^

 

서대리TV

직장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기는 방법

www.youtube.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