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코로나19로 집콕하고 있는 일본인들 사이에서 뜨는 콘텐츠가 있습니다. 바로 한국 웹툰입니다. 지금 일본에서는 뒤늦게 코로나19로 난리가 나서 확진자/사망자가 급증하고 있다보니 외출이 줄어버렸죠.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집 안에서 소비할 수 있는 콘텐츠 수요가 커지고 있습니다.

 

 

만화공화국 일본에서 한국 웹툰이 뜨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웹툰 관련주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일본에서 웹툰 인기가 어느정도?

종이 만화가 대세인 일본에서 웹툰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웹툰 플랫폼을 제공하는 카카오재팬의 픽코마 모바일앱 실적만 봐도 일본에서 웹툰이 얼마나 인기인지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재팬의 픽코마

 

2016년 출시된 픽코마는 2018년, 2019년 모두 각각 2배 이상씩 성장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처음으로 연간 영업이익도 흑자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는데요. 

 

 

특히 픽코마를 통해서 일본에 진출한 한국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은 누적독자수 100만명을 넘기면서 픽코마 Best of 2019에 뽑히기도 했습니다. 엄청난 일본만화들 사이에서 1위를 차지했다는 것을 보면 한국웹툰의 경쟁력을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출처 : 카카오

 

이미 네이버웹툰이 북미시장에서 잘 나간다는 사실은 다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전세계로 한국식 사업인 웹툰 플랫폼이 확산되고 그 속에서 한국웹툰도 소비될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 웹툰 관련주들의 전망은 좋게 보일 수 밖에 없습니다.

 

네이버웹툰만 따로 상장안하나...
웹툰이 애니로 진화

 

한국 웹툰 관련주 3대장

그러면 일본, 미국에서 잘나가는 한국 웹툰 관련주 3대장을 알아보겠습니다.

 

#웹툰 관련주1 - 디앤씨미디어

 

앞에서 설명했던 픽코마 No.1 '나 혼자만 레벨업' 콘텐츠을 제공하는 기업이 디앤씨미디어입니다. 그래서 일본에서 웹툰시장이 커질수록 디앤씨미디어는 웃을 수 있습니다.

 

디앤씨미디어는 국내 1위 웹툰/웹소설/장르문학 콘텐츠 제공업체입니다. 제작한 콘텐츠를 출판 및 카카오, 네이버, 리디북스 등 웹 플랫폼 등을 통해 유통하는 역할을 하며, 플랫폼과의 수익 배분을 통해 매출을 올리는 구조입니다.

 

디앤씨미디어 내 제작브랜드

 

그냥보면 일본만화인줄??

 

#웹툰 관련주2 - 키다리스튜디오

 

키다리스튜디오는 자체 웹툰 플랫폼인 '봄툰'을 보유한데다, 프랑스 1위 플랫폼 델리툰의 최대주주인 기업입니다. 

 

 

#웹툰 관련주3 - 미스터블루

 

미스터블루는 웹툰 콘텐츠제공사 중에 무협 장르 넘사벽 1위입니다. 한 분야의 1위라면 당연히 관심가지고 봐줘야겠죠?? 여담이지만 미스터블루는 애드센스 만화광고에서도 상당히 자주 볼 수 있는 기업입니다.

 

미스터블루 콘텐츠들

 

K웹툰은 이제 시작이지

웹툰을 많이 보신 분이라면 아실겁니다. 미리보기 결제부터 시작해서 돈이 정말 술술 나가게 하는 매력이 있죠. 외국인이라고 다를까요??

 

한국개미나 미국개미나 역사적인 저유가 상황에서 유가상승에 풀매수하는 것을 보면 사람은 다 똑같습니다. 그래서 플랫폼과 웹툰 콘텐츠를 동시에 확산시키는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K웹툰의 성장가능성은 상당히 긍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웹툰 보기만 하지마시고 투자도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이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대북주 총정리
▶한국판 뉴딜정책 관련주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