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대북주 남북경협주 한방에 정리하기 1편에서 다루지 못한 대북주 섹터들을 빠르게 살펴보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으로 먼저 들어오셔서 대북주 총정리 1편을 보지못한 분들이 계시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대북주/남북경협주 1편

불러오는 중입니다...

 

 

대북주 : 철도

철도주도 대북주 섹터에 빠지지 않고 나옵니다. 아무래도 남북철도가 완공된다면 인적, 물적교류도 지금보다 쉽게 이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다보니 대북주 철도 섹터는 관련주도 많은 편입니다. 

 

#푸른기술

 

#부산산업

 

#유신

 

#에코마이스터

 

#대아티아이

대아티아이도 대북주 투자훈풍이 불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종목이니 대북주 투자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꼭 체크해두시길 바랍니다.

 

 

#서암기계공업

 

#에스트래픽

 

#현대로템

 

#대호에이엘

 

#진성티이씨

 

#동아지질

 

#대원전선

 

대북주 : 건설

철도와 더불어 건설섹터도 주요한 대북주입니다. 지역발전의 꽃은 역시나 빠르게 세워지는 건물들이죠.

 

#현대건설

 

#남화토건

 

#일성건설

 

#도화엔지니어링

 

#범양건영

 

#삼부토건

 

대북주 : 시멘트

건물을 지을라면 시멘트가 필요합니다. 북한에 지을 건물이 워낙 많을 것이기 때문에 시멘트 수요가 폭풍상승할 가능성이 큽니다. 그래서 대북주 섹터에 시멘트 관련 기업들도 포함됩니다.

 

#고려시멘트

 

#성신양회

 

#삼표시멘트

 

#한일홀딩스

 

#쌍용양회

쌍용양회는 배당투자자들에게 매우 유명한 고배당주입니다. 또한 대한민국의 몇안되는 분기별 배당금을 지급하는 종목이죠. 대북주 테마에 엮이지만 배당투자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 공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일현대시멘트

 

대북주 : 자원개발

북한과의 관계가 좋아지면 북한의 자원들도 활용할 수 있는 기업들도 주목받습니다. 관련 기업이 매우 많아서 대표종목으로 압축해서 리스트업해봤습니다.

 

#대모

 

#포스코엠텍

 

#한국내화

 

#장원테크

 

#대창솔루션

 

#혜인

 

대북주 : 비료 / 농약

북한의 식량난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북한을 지원할 때 항상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물품이 쌀과 관련제품들입니다. 그래서 대북 화해분위기나 대북정책이 강화될 때 농사에 필요한 비료, 농약 관련주도 항상 주목받습니다.

 

#조비

 

#대유

 

#아시아종묘

 

#남해화학

 

#효성오앤비

 

#경농

 

#동방아그로

 

#성보화학

 

대북주 : 비핵화

북한한테 해주는게 있으면 받는게 있어야겠죠?? 사실 북한한테 받을만한게 거의 없습니다. 대신 북한이 비핵화, 탈원전을 한다고 하면 주가도 상승할만큼 매우 좋은 호재입니다. 그래서 소개할 대북주의 마지막 섹터는 비핵화,탈원전 관련 기업입니다.

 

#오르비텍

 

#우리기술

 

#우진

 

대북주 역시 테마주로써 투자 시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투자훈풍이 불때는 누구보다도 잘 가는 테마이긴 하지만 북한이 뜬금포로 미사일을 쏜다거나 트럼프가 북한압박을 한다거나 하면 바로 떨어지기 때문에 치고 빠지는 타이밍이 특히 중요한 테마주라고 생각합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