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오늘은 외화 환전을 쉽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금융핀테크의 대표브랜드인 토스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토스를 통해서 쉽고 빠르게, 그리고 환율도 최대로 우대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갑작스럽게 일본 출장이 잡히다보니 환전수수료 우대 등을 제대로 알아보지 못했었는데요. 어떻게 할까 고민하던 중에 지난 여름휴가 때 이용한 토스 환전이 생각나서 이번에도 이용했습니다. 당일 신청하고 당일 외화를 수령할 수 있고 앱 인터페이스도 직관적이여서 처음 사용하는 분들도 어려움 없이 사용가능하답니다^^

 

그럼 순서대로 한단계씩 설명드릴게요.

 

1. 토스 어플에 들어간 후 왼쪽 하단의 [전체] -> [환전] 클릭합니다.

 

 

 

2. [환전하기] 클릭하고 환전하고자 하는 통화를 선택합니다.

환전가능한 통화는 아래와 같이 아시아 5개 / 유럽 3개 / 북미,오세아니아 4개로 총 12개입니다.

 

기본적으로 달러는 90% / 유로와 엔화는 80% 환율우대가 되며 토스에서 처음 환전하시는 분들은 1회에 한해서 토스지원으로 100%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환전할 금액을 입력하시고 [다음]을 눌러주세요.(최대 한화로 100만원까지 가능)

달러와 원화 중에 원하는 쪽으로 입력하면 자동으로 환율계산이 되기 때문에 달러를 맞추기 위해서 몇번씩 원화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런 사소한 기능들이 정말 사용자 입장에서는 좋은 부분인 것 같네요^^

 

저는 이미 지난 여름휴가 때 환전을 한번 사용해서 90% 환율우대로 나오네요. 그래도 90% 환율우대도 현재 저희가 받을 수 있는 최고 환율우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4. 신청한 외화를 수령할 장소를 선택합니다.

토스는 하나은행과 협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환전신청을 하면 하나은행에 방문해서 수령이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같은 경우,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직장인분들은 점심시간에 잠깐 방문하셔도 됩니다. 아니면 마음 편하게 출국날 공항에 방문하여 수령해도 됩니다^^

 

 

지도도 나오기 때문에 안심하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5. 수령일을 선택 / 최종환전내용 확인 후 송금하면 끝입니다.

은행 영업시간 안에 환전 신청하면 신청당일날도 외화수령이 가능한 점이 장점입니다. 직장인분들은 오전에 신청하고 오후에 하나은행으로 수령하러 가면 됩니다.(신분증은 필수입니다^^)

 

 

*인천국제공항 외화수령장소*

기본적으로 인천국제공항에 있는 하나은행 전지점에서 외화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만 수령가능 시간이 지점마다 차이가 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수령가능시간 : 06:00 ~ 21:00, 365일 운영, 24시간 운영지점도 존재)

 

하지만 출국장 안에 입점한 하나은행에서는 수령이 불가하니 꼭 그전에 외화수령 후에 출국장으로 입장해야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인천국제공항 내 하나은행 위치

 

아직도 많은 분들이 은행을 방문하여 환전을 하고계시고 환율우대도 최대로 받고있지 못하고 계신대요. 토스 환전 서비스를 이용해서 쉽고 환율우대도 최대로 받아보시면 어떨까요?? 여행 전부터 이런 소소한 행복이 있다면, 여행이 더욱 즐거워질 것 같네요. :)

 

토스 환전과 관련하여 주로 질문하시는 내용들을 정리하여 전달드리면서 마무리하겠습니다.

 

Q> 당일 환전, 당일 수령이 가능한가요?

A> 기본적으로 수령하려는 지점의 영업시간 내에 신청하면 당일 수령이 가능합니다. 그 외의 시간에 신청하시면 익영업일 수령할 수 있습니다.

 

Q> 수령지점, 수령일 변경이 가능한가요?

A> 환전신청 후에도 수령지점, 수령일 변경이 가능합니다. 환전 상세내역에서 변경하시면 됩니다.

 

Q> 환전 한도가 있나요?

A> 1일 최대 100만원입니다.

 

Q> 대리수령이 가능한가요?

A> 대리수령은 불가능합니다. 신청하신 본인이 신분증을 지참하여 예약한 지점 방문 후 수령해야 합니다.

 

Q> 신청한 수령일에 수령하지 못했습니다.

A> 선택한 수령일에 수령하지 못한 경우, 수령신청이 자동으로 취소되며, 다시 수령신청이 가능합니다.

 

Q> 환전취소가 가능한가요?

A> 입금을 완료한 환전신청의 경우,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입금 시에 주의 부탁드립니다.

 

 

다음에는 더욱 알찬 돈 절약하는 방법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