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글로벌리츠시장 분석과 투자전략에 관해 무료강의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오늘 롯데리츠 공모가 마감되었는대요. 롯데리츠의 일반공모 청약 경쟁률은 63 대 1로 총 47조원이나 몰렸다고 합니다.

애초에 국내 리츠시장에서 큰 규모로 상장을 추천하긴 했지만 공모리츠 사상 최대 기록입니다.

 

 

 

전반적으로 경제가 어려워지고 금리 역시 낮아지며 많은 투자자들의 고민이 깊어졌고 이에 대한 한가지 해답으로 리츠를 선택했고, 이런 관심이 오늘 마감된 롯데리츠 공모청약 경쟁률로 이어진 것 같습니다. 

 

[롯데리츠 관련 글]

2019/10/10 - [주식제테크] - 완전 쉬운 롯데리츠 청약방법(feat. 한국투자증권)

 

 

이전에 상장한 이리츠코크렙의 경우 공모주 청약은 0.45 대 1로 부진했고, 신한알파리츠는 4.32 대 1로 청약흥행이라고 뉴스가 나왔었는대요. 4.32대1이 청약흥행이면 63대1은 정말 엄청난 대박인 것 같습니다.

 

 

 

 

그만큼 기존에 투자에 관심이 많은 분들뿐만 아니라 자산을 증식시키고 싶은 수많은 직장인분들도 리츠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의미인대요. 

 

그러다보니 리츠가 단순히 주가도 많이 오르고 배당율도 6% 이상된다는 말에 현혹되서 묻지마 투자를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투자대상과 수익이 발생하는 원리를 알아보지 않고 단순히 남들이 좋다는 말만 듣고 투자하면 정말 위험합니다.

 

최근 불완전 판매논란으로 아직까지도 뜨거운 이슈가 되고 있는 DLS/DLF사태와 같은 일이 저희한테 일어나지 말란 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가 정말 힘들게 번 돈을 잃지 않고 이 돈이 또다른 돈을 벌어올 수 있게 충분히 공부를 해고 투자를 해야하는대요. 

 

하지만 단순히 인터넷에 있는 정보만으로는 핵심을 정확하게 이해하기 힘들겠죠? 그래서 크롬이가 준비했습니다.

리츠에 대해서 전문가에게 직접 듣고 투자전략까지 오프라인 강의가 있다고 해서 소개해드립니다. 심지어 무료입니다.

 

 

(무료로)리츠를 마스터해봅시다.

 

 

바로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에서 진행하는 정기 수요강좌로 주제는 바로 '글로벌 리츠시장 분석 및 투자전략' 입니다.

정말 적절한 타이밍에 좋은 강의를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10월 16일(수) 강좌에는 홍지환 NH투자증권 책임연구원이 강연자로 나서며 홍 연구원은 리츠의 기본적인 수익구조와 국가·섹터별 리츠 특성을 알아보고, 글로벌 리츠의 성과를 결정하는 핵심요인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비중이 가장 큰 미국 리츠시장의 구성, 제도, 전망 등에 대해서도 심도 깊게 강의할 예정입니다.

 

강좌는 이날 오후 4시부터 2시간동안 금융투자교육원 501호에서 진행되며.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고 투교협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참석자에게는 강연 자료도 제공한다고 하는대요.

 

하지만 이 좋은 강의를 오직 84명만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서두르셔야겠지요?

 

 

신청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바로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홈페이지에 방문합니다.(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게 링크를 걸었습니다.)

 

회원가입을 진행해야하는대요. 정말 편리하게 카카오톡 아이디로도 로그인이 가능하니 간단한 절차를 통해서 회원가입을 하시고 바로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강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화살표 부분을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아래 화면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장소와 시간 등을 확인하고 수강이 가능하신 분은 최종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전문가에게 무료로 리츠에 대한 개념과 투자전략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추천드리게 되었는대요.

미국리츠ETF에 투자하고 있는 저도 꼭 가고 싶었지만 이번에는 아쉽게도 참석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아직 신청마감이 되지 않았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얼른 신청하세요.

 

이번에 아쉽게 강의를 못듣게 되더라도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에서는 다양한 주제로 무료 강의를 진행하고 있고 앞으로도 예정이 되어 있습니다. 투자에 관심이 있거나 시작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리츠강의를 못듣는다고 낙담하지 마시고 앞으로도 틈틈히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무료로 금융지식을 넓히는 좋은 기회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들 재테크의 고수가 되기를 희망하며

지금까지 크롬이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