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본주의 생활법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올라가면서 건강기능식 시장도 성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거기다가 요즘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면서 면역력강화 식품에 대한 관심이 어느때보다 높아진 상황입니다.

 

어쩐지 방송에서 건강기능식품 광고가 많아졌다

 

다양한 건강기능식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들 중에서 요즘 뜨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에이치엘사이언스' 인대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건강기능식 라이징스타인 '에이치엘사이언스'를 간단하게 다뤄보겠습니다.

 

 

건강기능식을 주목할 이유

전세계를 휩쓸고 지나갔던 2009년 신종플루와 2015년 메르스 창궐했을 때에도 건강기능식의 관심과 판매가 모두 늘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홍삼과 비타민 등 면역력강화를 위한 제품들이 잘 팔렸습니다. 

 

출처 : KANTAR

 

2009년 7월 신종플루 발생을 전후하여 6개월씩 비교했을 때는 특히 홍삼 제품 구매액이 57% 급성장했고 2015년 6월 메르스 본격 발병 전후 7개월씩 비교하면, 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이 15% 성장했습니다.(홍삼 제외) 대신 최근에는 건강기능식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홍삼 외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코로나19 영향으로 건강기능식 시장은 또한번 급성장하지 않을까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

 

 

에이치엘사이언스에 관심을!

 

#

에이치엘사이언스를 주목할 이유는 건기식의 대세로 자리잡은 신제품 '닥터그린프로폴리스' 덕분입니다. 2019년 12월에 출시한 면역력 증진 제품인 닥터그린프로폴리스가 에이치엘사이언스의 실적 상승을 이끌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출시된 12월에 홈쇼핑에서 방영하며 6억원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20년 1월에도 1회 방송하며 4억원이라는 매출을 찍으며 2월부터 월 5회 정도로 확장편성됐습니다. 1분기 이후로 분기별 15~20회 정도로 홈쇼핑 편성된다면 20년 추가매출만 약 230억원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년 매출액 +24% YoY, 영업이익 +27% YoY 예상
: 프리바이오틱스, 닥터 그린프로폴리스 고성장으로 기타 제품군 전년대비 86.7% 성장한 508억원 예상
: 석류 매출액 400억원(+4.6% YoY), 새싹보리 522억원(+5.1% YoY) 전망

by 신한금융투자

 

 

#

단순히 대표제품의 활약뿐만 아니라 밸류에이션 측면에서도 부담이 없는 수준입니다. 작년 신제품인 우슬시크릿의 판매부진과 작년 하반기부터 둔화된 새싹보리 판매량 때문에 19년 6월 고점 대비 50% 이상 하락했습니다. 그 결과 PER은 약 12배 정도로 역사적 저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평균 PER 20이상)

 

 

거기다가 에이치엘사이언스는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성장중인 종목이고 ROE 역시 10% 후반대이기 때문에 개인적인 저의 종목선정기준에 부합하네요^^

 

 

앞으로도 기대되는 종목

신제품이 건강관리식의 대세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도 밸류에이션이 매력적인 종목입니다. 거기다가 현재 코로나19로 건강기능제품의 관심이 크게 늘어났다는 점까지!

 

에이치엘사이언스는 이미 예전부터 석류, 새싹보리라는 제품으로 대성공을 거뒀기 때문에 제품출시능력은 검증이 됐습니다. 이처럼 탄탄한 기업이 1)신제품이 성공했고 2)주가 저평가 구간이고 3)코로나19의 건강기능식 관심UP이 된 상태입니다. 건강기능제품 기업에 대한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에이치엘사이언스를 한번 살펴보면 어떨까요??

 

 

코로나19 관련주 포스팅

▶전자결제 관련주(NHN한국사이버결제, KG이니시스)

 

전자결제 관련주 정리하기(NHN한국사이버결제, KG이니시스)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매일 500명 이상씩 늘어나면서 공포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중동의 우한이라 불리는 이란, 이탈리아 등 전세계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면서..

happy-life88.tistory.com

KG ETS-의료폐기물 처리 기업

 

KG ETS - 의료폐기물 처리 기업(feat. 코로나19 관련주)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코로나19의 확진자가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빠른 속도로 확진자수가 늘어나다보니 이들의 치료 등에 사용한 의료폐기물 역시 급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

happy-life88.tistory.com

코미팜 - 코로나19 치료제?

 

코미팜 -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제 개발 진짜인가?(feat. 투자조심)

안녕하세요 서대리입니다. 코로나19로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가 난리입니다. 문제는 진원지였던 중국은 안정화되는 분위기인데 한국과 일본, 유럽 등은 뒤늦게 확진자가 퍼지면서 판데믹 공포가 시장을 지배..

happy-life88.tistory.com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